2014 연말 콘서트 대전, 당신의 선택은?

다사다난했던 2014년도 이제 한 달 남짓 남았다. 한 해를 마무리 이 시점에 우리의 귀를 즐겁게 해줄 가수들의 연말 공연을 모아봤다. 문화 대통령 서태지부터, 월드가수 싸이, 오디션 프로그램이 낳은 스타 장범준까지 다양한 가수들이 연말 콘서트를 계획 중이다. 사랑하는 연인, 친구들, 고마운 사람들과 좋아하는 가수의 콘서트로 한 해를 훈훈하게 마무리하는 것은 어떨까?

▶ 믿고 듣는 명불허전

14년 만에 연말공연, 서태지
지난 10월 5년 만에 정규 9집 앨범 ‘콰이어트 나이트’를 발표하고 <크리스말로윈> 컴백공연으로 화려하게 돌아온 문화대통령 서태지가 2014-2015 서태지밴드 전국투어에 나선다. 서울을 첫 전국투어 개최지로 확정하여 오는 12월 30일과 31일 양일간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콰이어트 나이트>를 개최한다. 서태지의 연말 공연은 지난 2000년 이후 14년 만으로, 5년 만에 팬들과 만나는 서태지가 함께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있는 공연이 될 예정이다.

연말 콘서트의 대명사 싸이
월드스타 싸이가 2003년부터 연말마다 개최한 브랜드 공연 <올나잇 스탠드 2014>를 오는 12월 19~21, 24일 총 4일간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공연을 연다. 매년 음향, 조명, 특수효과, 레이저 등을 통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독창적인 무대 연출, 그리고 싸이의 열정적인 무대 매너로 많은 찬사를 받은 콘서트는 “시아버지를 모시는 며느리의 마음으로 공연에 임하겠다”는 공지글로 관객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주얼 가수 김범수
최근 2년 만의 전국 순회 공연인 ‘2014 김범수 겟올라잇 쇼-비포 앤 애프터’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바 있는 김범수가 팬들과 2014년을 마무리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콘서트를 진행한다. <2014 김범수 겟올라잇 마무으리쇼- 비포 앤 애프터>는 12월30일과 31일 양일간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다. 최근 ‘집 밥’이라는 타이틀로 3년 만에 정규 앨범을 선보인 미친 가창력의 김범수의 진정한 소울을 만날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공연의 신, 이승환
최근 JTBC 예능프로그램 <히든싱어3>에 밴드와 함께 출연해 라이브의 진면목을 보여준 이승환이 연말 콘서트 <2014 이승환 ‘진짜’ 콘서트>를 연다. 이승환 콘서트 ‘진짜’는 데뷔 후 무려 1,000회 이상의 공연을 직접 만들어 온 이승환이 제안하는 ‘공연의 교과서 같은 공연’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공연은 12월 13일 광주를 시작으로, 서울에서는 12월 27~28일 이틀동안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다.


▶ 추운 겨울, 당신의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는

'야생화' 라이브로 최초 공개, 박효신
오는 24일 새 싱글 '해피 투게더'를 발표하는 박효신은 많은 사람들이 위로를 받고 행복을 느끼길 바라는 염원이 담긴 신곡과 함께 15주년 라이브 투어를 준비 중이다. 오는 12월 13일~14일 양일간 펼쳐지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12월 말까지 전국 7개 도시를 순회할 예정이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이하는 박효신은 이번 전국투어 콘서트를 통해 그동안 들려준 수많은 히트곡들은 물론 올해 초 발매되어 지금까지 음원차트 상위권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야생화’를 라이브로 최초 공개할 예정이다.

이제는 본업인 가수로, 성시경
그동안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MC로서 위트 있고 지적인 모습을 보여준 성시경이 본업인 가수로 귀환한다. 성시경은 12월 초 발매되는 스페셜 앨범에 맟춰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콘서트 <겨울>을 연다. 성시경은 앞서 객원보컬로 참여한 토이의 타이틀곡 ‘세사람’이 음원차트 1위를 달리며 여전히 가수로서의 힘을 과시하고 있다.

뮤지션의 뮤지션, 윤상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출연해 로맨티스트의 매력을 선보인 윤상이 오는 12월 12일부터 14일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콘서트 <겨울 밤의 풍경>을 연다. 이번 공연은 그동안 윤상 공연과는 다른 참신하고 독특한 시도를 보여줄 예정이며, 뮤지션들의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윤상의 저력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벚꽃엔딩’ 장범준 연말콘서트
밴드 버스커버스커 보컬 장범준이 오는 12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연말 콘서트 ‘참 잘했어요’를 개최한다. 버스커버스커의 히트곡부터 솔로 앨범 수록곡, 미공개 자작곡까지 다양한 레파토리를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공연 이외에 특별한 외부 활동이 없었던 그의 일상 이야기도 아낌없이 공개할 예정이다.


▶ 자유로운 영혼, 록 스피릿 충만한

콜라보레이션의 마력, YB&바비킴
록 밴드 YB와 감성 보컬리스트 바비킴이 합동 콘서트 <동시상영>으로 관객과 만난다. YB와 바비킴의 이번 콘서트의 타이틀은 개성 넘치는 두 팀의 공연을 한 무대에서 본다는 의미뿐만 아니라, 서로의 음악으로 가득 찬 겨울을 뜻하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공연은 오는 12월 27일과 28일 경희대 평화의 전당에서 열린다.

2년 만에 콘서트, 국카스텐

MBC <나는 가수다>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록 밴드 국카스텐이 12월 30~31일 양일간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정규 2집 발매 기념 콘서트 ‘프레임(FRAME)’을 펼친다. 이번 공연은 2년만에 펼치는 단독 콘서트로, ‘거울’ 등 히트곡을 비롯해 이달 말 발표 예정인 정규 2집 ‘프레임’ 수록곡들을 선보인다.

▶ 매력 넘치는 무대 위의 디바들

올해 겨울은 우리가 접수한다! 박정현&다이나믹듀오
보컬리스트 박정현과 힙합듀오 다이나믹듀오가 크리스마스 공연 <그 해 겨울>로 뭉친다. ‘그 해 겨울’은 지난 2011년 시작된 겨울 시즌 브랜드 콘서트로, 그동안 성시경, 김범수, YB 등이 박정현과 함께 주인공으로 나선 바 있다. 박정현, 다이나믹듀오의 <그 해 겨울>은 오는 12월 20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데뷔 10주년 윤하
올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 윤하가 12월27일~28일 양일간 이화여자대학교 대강당에서 ‘4명의 윤하’를 테마로 연말 콘서트 무대를 갖는다. 이번 공연은 2014년 상반기에 진행했던 윤하의 첫 소극장 공연 ‘비밀의 화원’의 성공에 이어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통해 그 어느 때 보다 바쁘게 음악 활동에 매진해 온 그녀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 콘서트라 더 큰 의미를 지닌다.


글: 강진이 기자 (매거진 플레이디비 jini21@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댓글1

  • whinn** 2014.11.25

    김준수 발라드&뮤지컬 콘서트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