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티켓파워는 누구? 제13회 골든티켓어워즈 15개 부분 후보 발표

  • like15
  • like15
  • share
인터파크 티켓이 개최하는 공연계 시상식 제13회 골든티켓어워즈가  22일 온라인 투표 페이지 오픈과 함께 15개 부문의 후보를 공개했다.

2005년 시작돼 올해로 제13회를 맞이하는 골든티켓 어워즈는 2017년 1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상연된 12,895편의 공연을 대상으로, 전체 티켓 판매량, 일간·주간·월간 판매 랭킹 점수를 집계해 후보 작품과 배우를 선정했다.

장르 구분 없이 관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공연을 가리는 대상 부문의 후보에는 뮤지컬, 연극, 국내 콘서트, 내한 콘서트, 클래식/무용/전통 장르의 총 25개 작품이 올랐다.

뮤지컬 장르에서는 <광화문연가>, <레베카>, <마타하리>, <벤허>, <빌리 엘리어트>, <시스터 액트 내한공연>, <시카고 오리지널 내한공연>, <안나 카레니나>, <영웅>, <지킬앤하이드 월드투어>, <캣츠 내한공연>, <팬텀>이 후보로 선정됐다. 연극 중에는 <스페셜 라이어>, <앙리할아버지와 나>, <프라이드>가 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가나다순)
 

* 대상 후보
인물상은 뮤지컬 남녀, 연극 남녀, 국내 콘서트 뮤지션, 내한 콘서트 뮤지션, 클래식·무용·전통예술 아티스트 부문으로 나뉜다.

뮤지컬 남자배우상 후보에는 강필석, 류정한, 민영기, 민우혁, 박강현, 박은태, 송창의, 안재욱, 엄기준, 유준상, 이건명, 이지훈, 정성화, 정택운, 카이, 홍광호 등 뮤지컬 스타 16명이 올랐다. 뮤지컬 여자배우상 부문에는 김선영, 김지현, 루나, 린아, 신영숙, 아이비, 옥주현, 유리아, 윤공주, 이지혜, 임강희, 장은아, 정선아, 조정은, 차지연, 최정원까지 쟁쟁한 배우들이 모였다.
 
연극 남자배우상 후보에는 김도빈, 문성일, 문태유, 박은석, 서현철, 손병호, 오승훈, 오정택, 윤나무, 이석준, 이순재, 장율이 후보에 올라 관객들의 투표를 기다리고 있다. 연극 여자배우상은 고수희, 김슬기, 김아영, 김지현, 박소담, 손지윤, 이진희, 임강희, 정수영, 정연, 정운선, 한송희가 경합을 벌인다.

국내 콘서트 뮤지션 부문에서는 16팀이 후보에 올랐다.국카스텐, 김건모, 방탄소년단, 소년24, 신화, 싸이, 엠씨더맥스, 워너원, 이문세, 이승철, 이승환, 이은결, 트와이스, 포르테 디 콰트로, 하이라이트, 2PM이 그 주인공들이다. 

특별상 부문에는 인기상, 씬스틸러상, 최고의 인디뮤지션상이 있다. 올해 인기상은 따로 후보를 선정하지 않고 인물상 7개 부문에서 가장 많이 득표한 아티스트가 수상자로 자동 선정된다. 온라인 투표 없이 랭킹 점수와 판매 점수로 가리는 작품상에는 뮤지컬, 연극, 클래식·무용·전통예술, 페스티벌 등 4개의 부문에서 수상자를 발표한다.

감칠맛 나는 연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에게 수여하는 씬스틸러상에는 <안나 카레니나>의 강혜정, <시스터 액트>의 김소향, <빌리 엘리어트>의 ‘스몰보이’들 성주환·홍지환·안유준, <매디슨카운티의 다리>의 유리아, <벤허>의 이정수, <빌리 엘리어트>의 장원령, <록키호러쇼>의 전예지, <킹키부츠>의 ‘엔젤’들 전호준·박진상·이종찬·김준·김강진·배나라, <타이타닉>의 정동화, <영웅>의 허민진이 후보로 이름을 올렸다.

제13회 골든티켓 어워즈 온라인 투표는 3월 22일부터 인터파크 티켓 모바일 웹,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PC에서는 후보 확인만 가능하다. (모바일 https://goo.gl/zbxS7t / PC https://goo.gl/LjUdWZ) 수상 결과는 4월 10일 인터파크 티켓 PC, 모바일 웹과 앱을 통해 발표된다.

글: 강진이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jini21@interpark.com)
사진: 인터파크 티켓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