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 ‘웃는 남자’ 올해의 뮤지컬상, 박효신·아이비 주연상 수상

  • like10
  • like10
  • share

▲남우주연상 박효신(웃는 남자), 여우주연상 아이비(레드북)


웃는남자 올해의 뮤지컬상, 남우주연상 등 7관왕
그윈플렌 역 3명 모두 수상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드의 시상식이 지난 5일 저녁 서울 충무아트센터에서 개최됐다. 뮤지컬 배우 민우혁과 박경림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시상식에서 ‘올해의 뮤지컬상’은 EMK뮤지컬컴퍼니의 ‘웃는 남자’에게 돌아갔다.

 

‘웃는 남자’는 화려한 볼거리와 매력적인 음악이 잘 어우러져 창작 초연임에도 높은 수준의 완성도를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고 작품상에 해당하는 ‘올해의 뮤지컬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 외에도 ‘웃는 남자’의 배우 및 스태프들도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특히 그윈플렌 역에 캐스팅된 배우 셋 모두 수상자로 선정된 점이 눈길을 끈다. 박효신은 남우주연상, 박강현은 남우신인상, 수호는 남자인기상을 수상했다. 데아 역을 맡은 민경아도 여자인기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 외에도 로버트 요한슨 연출은 연출상을, 오필영 디자이너는 무대예술상을 차지했다. 무려 7관왕이다.

 

▲남우신인상 박강현(웃는 남자), 남자인기상 수호(웃는 남자), 여자인기상 민경아(웃는 남자)

'레드북' 여우주연상 등 4관왕

대학로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뮤지컬 ‘레드북’은 4관왕의 주인공이 됐다. 안나 역의 아이비는 엉뚱하지만 당당하고 발랄한 여성 캐릭터를 매력적으로 소화해냈다는 평가를 받으며 여우주연상을 차지했다.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김국희는 1인 2역을 매끄럽게 소화해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극본상을 수상한 한정석 작가는 ‘레드북’의 극본을 쓰기 위해 오랜 시간 동안 여성들이 받은 차별과 선입견에 대해 연구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 계셔’부터 한정석과 호흡을 맞춰 스토리와 잘 어우러지는 매력적인 음악을 빚어내 온 이선영 작곡가는 음악상을 거머쥐었다. 
 

예그린 대상에 공연제작사 '신시컴퍼니'

예그린뮤지컬어워드의 최고상인 ‘예그린 대상’은 뮤지컬 제작사 신시컴퍼니에 돌아갔다. 예그린 대상은 한 해 동안 창작뮤지컬의 모든 분야에서 큰 반향을 일으킨 인물, 작품 혹은 단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신시컴퍼니는 창작과 라이선스 뮤지컬을 가리지 않고 우리 나라 뮤지컬의 수준 향상과 저변 확대에 큰 공을 세워 왔다. 1998년 국내 뮤지컬 시장의 관행을 깨고 뮤지컬 ‘더 라이프’의 라이선스 정식계약을 체결해 우리나라 뮤지컬계에 대한 대외 신뢰도를 높였으며 ‘맘마미아!’, ‘시카고’, ‘빌리 엘리어트’ 등 해외 인기작품들을 국내에 선보여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신시컴퍼니는 ‘엄마를 부탁해’, ‘아리랑’ 등 창작뮤지컬 제작에도 힘써왔다.

 

신시컴퍼니의 ‘마틸다’는 베스트 외국뮤지컬상에 선정됐다. 영국의 아동소설 작가 로알드 달의 세계적인 흥행대작을 뮤지컬화 한 이 작품은 아이들이 주연으로 나서는 만큼 제작과정이 쉽지 않다. 신시컴퍼니는 ‘빌리 엘리어트’를 제작하며 체계화된 아역배우 트레이닝 및 케어 시스템을 구축해 왔기에 ‘마틸다’의 국내 초연을 완성도 높게 빚어낼 수 있었다.

‘베스트 리바이벌상’에는 ‘판’이 선정됐다. 국악과 양악이 잘 어우러진 음악과 함께 풍자와 해학이 돋보이는 스토리를 갖춘 수작이라는 평가다.
 

▲남우조연상 박정표(홀연했던 사나이), 여우조연상 김국희(레드북)

남우조연상은 ‘홀연했던 사나이’의 박정표가 차지했다. 박정표는 진지함과 코믹함을 오가며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왔다. 여자 신인상은 안정적인 가창력과 무대매너로 객석을 들뜨게 한 ‘젊음의 행진’의 신보라에게 돌아갔다. 앙상블 상은 일사분란하고 정돈된 동작을 보여준 ‘모래시계’의 배우들에게 주어졌다. 안무상은 ‘미인’의 서병구가, ‘외국뮤지컬부문 크리에이티브상’은 ‘록키호러쇼’의 오루피나 연출이 차지했다. 공로상은 최근까지도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뮤지컬 배우 윤복희가 수상했다.

 

글 : 김대열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mdae@interpark.com)

사진 : 충무아트센터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인물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