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스카이캐슬' 하드캐리한 김정난, 연극에서는?

  • like4
  • like4
  • share

배우 김정난의 연기력이 화제다. 최근 시청률이 급등하고 있는 JTBC 드라마 ‘스카이캐슬’에서 몰입도 높은 연기력을 보여줬기 때문. 아들을 서울대에 합격시키고 모든 이웃들의 부러움을 샀지만 남모를 가정불화로 인해 자살을 택하는 인물 ‘이명주’를 김정난은 설득력 있게 연기해냈다. 그녀의 연기를 더 보고 싶은 시청자들은 ‘회상씬이라도 많이 넣어 달라’며 성화다.

 

김정난의 남다른 연기 내공은 연극 무대에서 빛을 발하고 있다. 지난 11월 6일부터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공연되고 있는 ‘진실X거짓’에 남편의 친한 친구 ‘미셸’과 불륜관계를 맺는 ‘알리스’역을 맡은 것.

 

미셸에게 더 많은 사랑을 갈구하면서도 남편 폴에 대한 죄책감을 숨길 수 없어 혼란스러워 하는 알리스의 내면을 김정난은 능수능란하게 표현해 낸다. 이야기의 뼈대는 ‘울고불고’ 하는 치정극이 예상되지만 의외로 연극 ‘진실X거짓’은 코미디적 분위기를 꿋꿋이 유지하는데 극 분위기의 스펙트럼이 넓은 만큼 연기하기 만만치 않은 작품이다.

 

플레이디비가 주목한 장면은 알리스와 미셸의 말다툼 장면이다. 김정난은 쉴 새 없이 내뱉는 속사포 대사를 정확한 딕션으로 소화함은 물론, 상대에게 미안해하면서도 스스로를 보호하려는 다층적인 심리를 섬세한 표정변화로 드러낸다. 미셸 역의 이도엽과 주고 받는 대사의 합도 쫀득한데 빠르게 주고 받는 호흡 가운데서도 객석 맨 뒷 줄까지 명확히 대사를 전달하는 발성도 훌륭하다. 앞으로도 연극 무대에서 김정난의 연기를 더 많이 볼 수 있기를 기대하게 되는 이유다.

 

배종옥, 김정난, 김수현, 이도엽 등 탄탄한 연기력을 갖춘 배우들이 출연하는 연극 ‘진실X거짓’은 2019년 1월 27일까지 대학로 아트원씨어터 2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글 / 영상편집 : 김대열 기자 (매거진 플레이디비, kmdae@interpark.com)

영상촬영 : 연극열전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인물

#관련 공연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