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 1열'에서 만드는 즉흥 뮤지컬?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관객 참여형 연습 생중계

  • like4
  • like4
  • share
관객들이 온라인에서 댓글 참여를 통해 배우들과 함께 즉흥 뮤지컬을 만드는 독특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뮤지컬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제작진은 오는 4일 오후 1시 '미리 처음 만드는 뮤지컬'이라는 테마로 작품의 연습 과정을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관객들에게 실시간으로 공개한다. 플레이디비가 이날의 연습 현장을 유튜브에서 단독으로 생중계하고, 배우들은 유튜브에 올라오는 관객들의 댓글을 작품에 반영해 즉흥 뮤지컬을 완성할 예정이다.

12일 개막을 앞둔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은 즉흥 뮤지컬이라는 참신한 형식으로 사랑 받아온 인기작이다. 이 공연에 출연하는 연출가와 배우들은 정해진 대본 없이 그날그날 관객들의 의견을 작품에 반영해 매회마다 다른 제목과 주인공, 상황으로 스토리를 만들어간다. 관객들이 단순한 관람자가 아닌 참여자로서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내며 공연을 함께 만들어간다는 흥미로운 컨셉으로 2017년 초연부터 큰 호응을 받아왔다.

4일 진행되는 연습 공개 이벤트 '미리 처음 만드는 뮤지컬'은 본공연과는 조금 다른 형식으로 펼쳐진다. 배우들은 이날 플레이디비 유튜브 채널에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관객들의 댓글을 극에 반영해 약 1시간 동안 한 편의 뮤지컬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날 연습에는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의 전 배우가 참여하며, 관객들은 누구나 댓글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배우들에게 전달할 수 있다.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의 연습실 생중계는 오는 4일(목) 오후 1시 유튜브 플레이디비 채널(https://www.youtube.com/playdbinterpark)에서 볼 수 있으며, 본공연은 4월 12일부터 5월 26일까지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2관에서 펼쳐진다.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사진: 아이엠컬처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공연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