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어린이공연 무엇을 볼까? 추천작 4편

  • like5
  • like5
  • share
뮤지컬 <번개맨과 블랙홀 대모험>  5월 11일~12일 대전 우송예술회관 / 5월 18일~19일 대구아양아트센터 / 5월 25일~26일 구리아트홀 코스모스 대극장 

매주 주말 아침 TV 안방극장을 통해 아이들을 만나고 있는 EBS 대표 어린이 프로그램인 '모여라 딩동댕'의 번개맨의 뮤지컬 버전이다.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듯 뮤지컬 번개맨은  7년 연속 흥행하며 롱런하고 있는 작품. 뮤지컬 '번개맨과 블랙홀 대모험'은 올 초부터 전국 투어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을 만나고 있으며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한다. 주말이면 졸린 눈을 비비며 TV 리모콘을 들고 번개맨을 찾는 어린이들, 시도 때도 없이 번개 파워를 날리거나 번개맨 옷을 사달라고 하는 모든 3~5세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뮤지컬 '렛츠고! 요괴탐험대' (4월 26일~5월 15일, 올림픽공원 우리금융아트홀)

인간 세상에 숨어있는 개구쟁이 요괴 이야기를 다룬 인기 애니메이션 요괴메카드를 뮤지컬로 만든 공연이다. 뮤지컬 메카드 시리즈와 헬로카봇 제작진이 만든 공연으로 공연장 로비에 마련된 전시관에는 커다란 공룡과 포토월들이 있어 아이들의 만족도가 높다. 또한 평일 2시 공연 이후 무대에서 요괴와 사진 촬영 이벤트가 있다. 터닝메카드, 공룡메카드에 이어 요괴메카드를 사랑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뮤지컬 '알사탕' (신한카드 FAN 스퀘어 드림홀, 4월 9일~7월 7일)

구름빵으로 유명한 인기 동화작가 백희나의 그림책 알사탕을 원작으로 만든 뮤지컬이다. 주인공 동동이가 우연히 얻은 알사탕을 하나씩 먹을때 마다 신비로운 일들이 일어난다. 따뜻하고 잔잔한 이야기는 어느새 엄마와 아이 모두 가슴 뭉클한 감동으로 가슴이 벅찰 것이다. 완성도 높은 어린이공연으로 호평 받았던 뮤지컬 '앤서니 브라운-신비한 놀이터', '아빠!사랑해요' 제작진의 신작이다. 그림책을 좋아하는 아이와 아이보다 더 백희나 작가를 좋아하는 엄마에게 추천한다.

 
뮤지컬 '치링치링 시크릿쥬쥬' (4월 17일~5월 1일, 서울 유니버설아트센터/ 5월 4일~6일 대구아양아트센터/ 5월 10일~11일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해돋이극장/ 5월 18일~19일 춘천 강원대학교 백령아트센터/ 5월 25일~26일 전북대 삼성문화회관 대공연장/ 6월 1일~2일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 엑스포홀/ 6월 8일~9일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 6월 15일~16일 천안신부문화회관 대강당 / 6월 22일~23일 경남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6월 29일~30일 부평아트센터 해누리 극장)

애니메이션과 인형, 장난감 등으로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치링치링 시크릿 쥬쥬'가 공연으로 제작되었다. 부제는 레인보우 사피의 탄생. 애니메이션의 화려함을 구현하기 위해 환상적인 미디어 퍼포먼스와 퀄리티 높은 무대 세트, 의상 디자인을 집중도 높게 작업하여 무대위에 구현해냈다. 뮤지컬 신비아파트, 다이노코어, 콩순이 제작진이 의기투합해 만든 공연으로 왠만한 대형 가수 전국투어 콘서트 부럽지 않게 많은 전국 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더이상 뽀로로와 번개맨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 화려하고 아름다운 여자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에게 추천한다. 
 
글 : 김선경 기자 (uncanny@interpark.com)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공연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