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프랑켄슈타인’ OST 발매…유준상, 박은태, 한지상, 카이, 서지영, 옥주현 등 참여

  • like12
  • like12
  • share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이 내달 3일 OST를 발매한다.

마틴 엔터테인먼트에서 발매하는 이번 OST 음반은 '프랑켄슈타인'의 이성준 작곡가가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30인조 오케스트라가 참여해 풍성하고 사운드의 OST를 완성했다. 클래식을 기반으로 록, 왈츠, 팝, 펑크, 레게 등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담았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은 총 16곡으로 공연의 주요 넘버 ‘단 하나의 미래’, ‘혼잣말’, ‘너의 꿈속에서’, ‘위대한 생명 창조의 역사가 시작된다’, ‘산다는 거’, ‘난 괴물’ 등이 수록되었다. 또한 실력파 뮤지컬 배우 군단의 참여도 주목할 만하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의 유준상, 박은태, 한지상, 박민성, 카이, 서지영, 이지혜, 이정수가 참여했다. 또한 특별히 이번 앨범은 OST 제작진의 특별한 요청으로 옥주현이 참여했다.

2014년 충무아트홀 개관 10주년 기념 작품으로 탄생한 뮤지컬 '프랑켄슈타인'은 1818년 출간된 영국 작가 메리 셸리(Mary Shelley)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탄생했다. 왕용범 연출/대본, 이성준 작곡/음악감독의 합심으로 완성돼 제8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올해의 뮤지컬상, 올해의 창작 뮤지컬상, 연출상, 음악감독상, 무대상 등 총 9개 부문을 수상하며 웰 메이드 창작 뮤지컬로 입지를 굳혔다.

뮤지컬 '프랑켄슈타인' OST는 9월 3일 오후 2시 오프라인 판매 예정이다. 오프라인 판매처는 블루스퀘어 객석 2층(L층) MD 부스이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마틴 엔터테인먼트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인물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