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뉴 뮤지컬’ 쇼케이스, 오는 11월 7일 개최

  • like1
  • like1
  • share
‘올 뉴 뮤지컬(ALL NEW MUSICAL)’ 쇼케이스가 오는 11월 7일 SAC 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쇼케이스는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이사장 이유리)의 2019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는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의 2019년 플랫폼 기관으로 선정되어 주관한 프로젝트이다.

4차 산업혁명의 신기술과 결합한 새로운 소재, 새로운 양식의 ‘NEW 뮤지컬’은 무대예술이 지닌 물리적 한계와 비용 문제를 극복하며 예술적 표현도 확장시킨다는 점에서 세계적으로 공연시장의 새로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한국뮤지컬협회는 이에 주목하여, 한국 뮤지컬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NEW 뮤지컬’을 개발하고 활성화 할 수 있는 전문 창의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함으로써 청년 인재의 창작 능력 개발과 콘텐츠 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지원하는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지난 4월 창의 인재(멘티) 모집을 시작으로 5월부터 본격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뮤지컬 제작사 ㈜쇼노트와 융복합 콘텐츠 제작사 ㈜닷밀이 협력기관으로 참여하고, 뮤지컬 및 융복합 콘텐츠 분야를 대표하는 13인의 현장 전문가(기획/극작/작곡/연출/융합기술 분야)로 멘토를 구성, 팀 프로젝트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지닌 기술 융합 뮤지컬 콘텐츠를 개발한다.

이번 쇼케이스에서는 ‘NEW 뮤지컬 크리에이터 양성 프로젝트’의 참여 크리에이터(멘티)들이 팀 멘토링을 통해 직접 개발한 4개의 작품을 선보이며, 작품당 약 30분간 총 120분 동안 진행된다.

'이매지너리'(작 김정민, 작곡 성찬경, 연출 오준혁/ 멘토 김규종, 원일, 김성철)는 홀로그램 기술을 통한 장면을 시연한다. '구미호가 되는 법'(작 서재학, 작곡 유요한, 연출 한재용, 용길성 / 멘토 이유리, 이종규, 원일, 김광집, 김상일)은 플라잉기술을 활용한 에어리얼 퍼포먼스 장면을 선보인다. 

'썬텐보이'(작, 연출 고서빈, 작곡 오령준/ 멘토 추정화)와 '검은 튤립'(작,연출 박수정, 작곡 이지은/멘토 추정화)은 리딩 공연으로 진행된다. 또한 쇼케이스의 진행자로 뮤지컬 배우 정영주가 신진 창작자와 후배들을 위한 격려, 응원을 위해 참여할 예정이다. 쇼케이스 작품에는 배우 황민수, 김수하, 조환지, 김지온, 송영미 등이 출연한다.

'올 뉴 뮤지컬' 쇼케이스는 오는 11월 7일 목요일 오후 4시, SAC아트홀에서 열린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사단법인 한국뮤지컬협회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