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전미도,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여주인공 발탁…조정석, 유연석 등과 활약 예고

  • like9
  • like9
  • share
배우 전미도가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출연한다.

전미도는 4일 소속사 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드라마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그는 "안녕하세요.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99학번 의대 동기 5인방 중 한 명을 맡고 있는 전미도입니다"라며 운을 뗐다.이어 "좋은 배우 선후배 분들, 스태프분들 덕분에 즐겁게 촬영 중이다"라며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아 감사하다. 열심히 준비하고 있으니 예쁘게 봐 주시면 좋겠다"는 귀여운 각오도 덧붙였다.

전미도는 2007년 뮤지컬 '미스터 마우스'로 데뷔했으며, 첫 작품부터 능청스러우면서도 탄탄한 연기력으로 관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후 그는 다양한 뮤지컬, 연극에 출연하며 차근차근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그는 뮤지컬 '빠리빵집', '닥터 지바고', '어쩌면 해피엔딩', '스위니토드', '베르테르', '원스', '맨오브라만차' 를 비롯해 연극 '오슬로', '썸걸즈', '메피스토', '로미오와 줄리엣' 등 다채로운 작품으로 연기력을 인정받았다. 

또한 2008년 '대한민국 연극대상' 여자신인연기상을 시작으로 '제9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여우주연상, '제1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 '예그린 뮤지컬 어워즈' 여자인기상,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여우주연상 등 수상 이력도 화려하다.

전미도가 출연하는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 속에서 평범하듯 특별하게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려낸다. 이 작품은 '응답하라' 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로 신드롬을 일으켰던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의 신작으로, 전미도는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과 함께 극 중 99학번 의대 동기 5인방으로 등장한다. 드라마는 2020년 상반기 tvn에서 방영 예정이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비스터스엔터테인먼트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인물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