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마스터클래스 2020’ 제레드 다이아몬드, 이어령, 김덕수, 웅산 등 출연

  • like1
  • like1
  • share

‘그랜드마스터클래스 2020’이 오는 2020년 3월 14일과 15일 양일간 경희대학교 평화의전당에서 개최된다.

삶의 본질적인 질문을 사고하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그랜드마스터클래스'는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지성인들의 새해를 시작하는 강연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의 인문학 강연이다.

2020년 제7회를 맞이하는 '그랜드마스터클래스'는 ‘위기의 기회’라는 타이틀로 주제를 잡았다. 현대 사회에서 삶의 위기, 중년의 위기, 경제의 위기, 국가 관계 위기 등 다가오는 위기 속에서 우리 삶의 불안을 종식하고 어떻게 위기 속의 기회를 발견하고 나아가야 할지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자 각 분야의 국내외 약 20여 명의 석학의 강연과 공연을 준비하고 있다.

오늘(18일) 오후 2시 1차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8명의 연사가 발표됐다.

 

시대와 인류를 아우르는 세계적 석학 ‘제레드 다이아몬드’, 이 시대의 진정한 지성인 ‘이어령’, 아시아를 대표하는 재즈보컬리스트 ‘웅산’, 한국의 한과 흥을 품은 사물놀이 명인 ‘김덕수’, 세계 금융 투자업계의 대표 가치투자자 ‘존리’, 인간의 희로애락을 써내려간 작가 ‘김홍신’, 인간의 행복을 정의하는 행복 심리학자 ‘서은국’, 세상을 행복으로 위로하는 시인 ‘나태주’가 그 주인공이다.
 

이번 ‘그랜드마스터클래스2020’은 일방적인 강연의 자리가 아니라 우리의 삶과 사회, 본질에 대한 진솔한 고민과 이야기를 함께 나누고, 소통하고자 만들어진 강연 문화축제로 만들어질 예정으로 연사 사인회, 도서 및 MD 상품 판매, 푸드존 운영, 강연 영상 공개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통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그랜드마스터클래스 2020’는 오늘(18일) 오후 2시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3월 14일, 15일 양일 모두 관람이 가능한 1차 얼리버드 티켓을 오픈한다. 추후에 1일권이 포함된 2차 얼리버드 티켓과 정식 티켓의 오픈을 예정하고 있다.

+ '그랜드마스터클래스 2020' 티켓예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마이크임팩트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인물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