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민주화운동 소재 창작뮤지컬 ‘광주’ 오디션 개최

  • like1
  • like1
  • share
창작뮤지컬 '광주'가 오디션을 개최한다.

'광주'는 1980년대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된 5·18민주화운동과 그 숭고한 의지를 담은 창작 뮤지컬이다. 민주화의 상징곡으로 자리잡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차용해, 국가 권력의 계략 앞에서도 끝내 굴복하지 않는 시민들과 그들을 지켜보는 한 편의대원의 고뇌 섞인 내용을 담았다.

'광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문화재단과 제작사 라이브㈜가 주관하는 작품으로,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광주문화재단은 본 사업을 통해 민주주의 상징곡으로 자리잡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을 제작, 해당 작품을 5·18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는 대표 공연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창작뮤지컬 '광주'는 광주문화재단과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이 공동제작한다. 라이브㈜는 뮤지컬 ‘팬레터’, ‘랭보’, ‘마리 퀴리’ 등 창작 작품을 잇따라 무대에 올렸으며, 극공작소 마방진은 연극 ‘낙타상자’, ‘홍도’, ‘라빠르트망’ 등 작품성 있는 연극을 선보이고 있다. 

5·18민주화운동을 다룬 연극 ‘푸르른 날에’, 소설가 조정래의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극화한 ‘아리랑’을 선보였던 고선웅이 연출과 극작가로, 오페라 ‘1945’ 등을 작곡한 최우정이 작곡가로 참여한다.

'광주'는 오는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오디션을 개최하며, 오디션을 통해 초연 무대를 빛낼 조연 및 앙상블 배우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오디션을 통해 극 중 서사의 전개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거리천사, 장삼녕, 오용수, 김창석 등의 조연과 앙상블 배우들을 캐스팅할 예정이다.

오디션은 오는 3월 31일까지 이메일 접수로 서류 심사를 진행하며, 서류 전형 합격자에 한해 4월 13일부터 14일까지 2차 오디션을 개최할 예정이다.

창작뮤지컬 '광주'는 오는 9월 광주에서 첫 선을 보인 뒤, 10월 서울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오디션에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라이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주)라이브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