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 민주화운동 40주년 맞아...뮤지컬 '광주' 공식 포스터 공개

  • like1
  • like1
  • share

5.18 민주화운동이 40주년을 맞았다. 군부독재의 폭압에 저항하며 떨쳐 일어선 민중의 힘으로 가득했던 1980년 5월의 광주를 그린 뮤지컬 ‘광주’(제작 라이브㈜, 극공작소 마방진, 연출 고선웅)가 올해 10월 공연 개막을 앞두고 있다.
 

뮤지컬 '광주'측에서는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해 작품의 메시지를 담아낸 포스터를 공개했다.


포스터 전면에는 40년 전 5.18 민주화운동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낸 사진이 배치됐다. 운동의 중심지였던 구 전남도청과 분수대를 구심점으로 금남로까지 가득 메운 시민들의 모습이다. 이를 통해 5.18민주화운동이 소박하고 평범한 이웃들이 이뤄낸 우리의 이야기임을 전달한다.


한편 뮤지컬 '광주'의 로고는 5.18 민주화운동 당시 총기 사격으로 인해 깨진 유리창과 화염, 그리고 치열한 항쟁으로 금남로를 적셨던 시민들의 피를 모티브로 디자인됐다. 이를 통해 5.18 민주화운동과 그에 따른 숭고한 희생을 표현하려 했다.


포스터 상단에는 '우리들의 사랑, 명예, 이름. 우리를 잊지 말아주십시오'라는 카피가 배치됐는데 이는 5.18 민주화운동을 추모하며 불렸던 민중가요 '님을 위한 행진곡'의 가사를 연상케 한다.


포스터 공개를 통해 기대감을 이끌어내고 있는 뮤지컬 '광주'는 '2019 님을 위한 행진곡 대중화 세계화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된 작품이다. 광주문화재단은 본 사업을 통해 민주주의 상징곡으로 자리잡은 '님을 위한 행진곡'을 소재로 한 창작뮤지컬을 제작, 해당 작품을 5.18 민주화운동 40주년을 기념하는 대표 공연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고선웅 연출가, 최우정 작곡가, 이성준 음악감독이 협업으로 탄생할 뮤지컬 '광주'는 오는 10월 9일부터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글: 주혜진 기자(kiwi@interpark.com)
사진 : 쇼온컴퍼니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인물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