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광주’ 이정열, 서현철, 김대곤, 주민진, 문성일 등 최종 캐스트 발표

  • like4
  • like4
  • share
뮤지컬 ‘광주’가 최종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 

뮤지컬 ‘광주’는 광주 시민들이 군부 정권에 대항, 민주화를 요구하며 발생한 5·18민주화운동의 정신인 민주, 인권, 평화 등 보편타당한 가치를 전할 예정으로, 2011년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자랑스러운 우리 역사를 담은 창작 뮤지컬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캐스트는 작품의 서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주요 배역이다. 극 중 5·18민주화운동을 진압하기 위한 505부대의 특무대장이자 지휘관으로 상부의 명령을 철저히 따르는 군인인 허인구 역으로 뮤지컬 ‘벤허’, ‘신흥무관학교’의 이정열과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 ‘안나 카레니나’의 박시원이 캐스팅됐다.

자애롭고 전투와는 거리가 멀 것 같은 인정이 넘치는 천주교 사제이지만 5·18민주화운동 당시 참상을 목도하고 항쟁의 의지를 드러내는 오활사제 역에는 뮤지컬 ‘그날들’의 서현철과 연극 ‘리어왕’, ‘준대로 받은대로’의 이동준이 활약한다.

극 중 시민군의 한 사람으로 자주 툴툴거리지만, 주변 사람들을 즐겁게 해주는 쾌활한 이기백 역으로는 드라마 ‘하이바이, 마마!’, 연극 ‘생쥐와 인간’ 등 TV 드라마와 영화까지 섭렵하며 활약 중인 김대곤과 뮤지컬 ‘사의 찬미’, ‘경종수정실록’의 주민진이 무대에 오른다.

거리를 떠돌며 살지만, 풍류의 멋과 삶에 대한 깊은 고찰을 지닌 거리천사 역에는 뮤지컬 ‘마리 퀴리’, ‘줄리 앤 폴’ 김아영과 최근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비롯해 뮤지컬 ‘오! 당신이 잠든 사이’ 등의 김국희가 이름을 올렸다.

극 중 공명심과 이해관계에 밝아 실리를 따지는 김창석 역으로는 뮤지컬 ‘명성황후’, ‘지킬앤하이드’ 의 김태문이 활약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신문 배달을 하는 야학생으로 숫기는 없지만 굳은 신념을 지닌 장삼년 역으로는 뮤지컬 ‘팬레터’, ‘차미’의 문성일이 캐스팅됐으며, 중국집 배달원으로 장삼년과 친우이지만 굳은 신념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행동파 야학생인 오용수로는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신예 이봉준이 무대에 오른다.

이로써 뮤지컬 ‘광주’의 총 28개 배역, 38명의 배우가 공개됐다. 뮤지컬 ‘광주’는 오는 10월 9일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한다.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라이브(주), 극공작소, 마방진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인물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