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 캐스트 공개…푸티 무쏭고 등 새로운 캐스트 합류

  • like3
  • like3
  • share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가 11월 24일(수) 첫 티켓 오픈을 앞두고 캐스트를 공개했다.

남극을 제외하고 전 대륙에서 공연된 '라이온 킹' 출신의 베테랑 배우들이 총집결했다. 여기에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아프리카 대륙의 소울과 에너지를 구현할 캐스트와 세계 각국에서 모인 뛰어난 재능의 배우들이 새롭게 합류했다.

먼저 라피키(Rafiki) 역은 재개된 뉴질랜드 오클랜드부터 인터내셔널 투어에 합류한 푸티 무쏭고(Futhi Mhlongo)가 맡는다. 2003년~2005년 북미 투어, 2010년~2018년 독일을 포함해 14년 동안 '라이온 킹'의 라피키를 연기한 ‘라피키 전문가’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라피키는 밀림의 정신적 지주로서 심바를 올바른 길로 인도하는 주술사 원숭이 역으로, 노련함을 자랑하는 배우 푸티 무쏭고의 오프닝 곡 ‘서클 오브 라이프’를 만날 행운을 누릴 수 있다.

심바, 날라, 무파사, 스카 등 주조연의 캐릭터는 인터내셔널 투어의 캐스트 그대로 출연한다.

먼저 심바(Simba) 역에는 브로드웨이, 웨스트 엔드, 라스베이거스, 북미 투어의 '라이온 킹'에 이어 2018~2019년 한국 공연에서 에너지 넘치는 심바로 사랑받은 데이션 영(Dashaun Young)이 맡는다. 데이션은 미국에서 '아이다', '헤어스프레이'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한 베테랑 배우다. 심바의 소꿉친구 날라(Nala) 역에는 뛰어난 스타성으로 십대에 프로 데뷔하여 인터내셔널 투어에서 주역까지 거머쥐며 그 실력을 입증한 아만다 쿠네네(Amanda Kunene)가 맡았다. 강인한 암사자 날라를 신비한 마스크와 매력적인 보이스로 그려낼 예정이다.

사바나의 왕 무파사(Mufasa) 역에 최초의 인터내셔널 투어에 캐스팅되어 부드러우면서도 강한 카리스마로 호평받은 뛰어난 실력의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배우 음토코지시 엠케이 카니일레(Mthokozisi Emkay Khanyile)가, 왕위를 노리는 심바의 삼촌 스카(Scar) 역에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아레나 투어 등 웨스트 엔드와 영국 투어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인터내셔널 투어에서 스카 역으로 깊은 인상을 남긴 안토니 로렌스(Antony Lawrence)가 다시 출연한다.

무파사를 보좌하는 자주(Zazu) 역은 호주 투어에 이어 인터내셔널 투어에서 ‘자주’를 완벽하게 소화한 앙드레 쥬슨(André Jewson), 심바의 친구 티몬(Timon)과 품바(Pumbaa) 역에는 각각 웨스트 엔드에서 7년간 티몬을 맡았으며 오페라, 성우, TV, 영화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닉 머서(Nick Mercer),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타이베이, 싱가포르 3개국에서 품바 역을 맡은 바 있는 피에르 반 히어덴(Pierre Van Heerden)이 다시 환상의 호흡을 선보인다.

또한 스카의 심복인 하이에나 반자이(Banzai), 쉔지(Shenzi), 에드(Ed) 역은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출신의 배우 비요른 블릭노트(Bjorn Blignaut), 캔디다 모소마(Candida Mosoma), 마크 테이덤(Mark Tatham)이 각각 맡는다.

관객들을 사바나 밀림으로 인도하는 또 다른 주역인 앙상블, 스윙 배우들 역시 '라이온 킹' 출신 배우와 아프리카 소울을 표현할 아프리카 대륙의 캐스트로 구성되었다.
 
'라이온 킹'이 반드시 오리지널로 봐야 하는 작품으로 손꼽히는 이유는 작품의 외형뿐 아니라 아프리카 소울로 채워진 음악과 언어, 야생 밀림을 연상시키는 배우들의 탄력적인 몸이 혼연일체 된 동물 캐릭터의 표현이다. 그만큼 이를 구현할 캐스트는 더할 나위 없이 중요하다.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의 회장이자 제작자 토마스 슈마허(Thomas Schumacher)는 “'라이온 킹'은 항상 남아프리카의 배우들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프로덕션은 아프리카, 아시아, 유럽, 멕시코 등 각 대륙에서 모인 최고의 배우들로 구성되었다”라며 “뛰어난 캐스트들로 이루어진 공연을 보고 잊을 수 없는 경험을 하는 것이 너무나 기대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라이온 킹' 서울 공연은 오는 11월 24일(목) 오후 3시 인터파크 티켓 등에서 첫 티켓 오픈을 앞두고 있다.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는 디즈니 시어트리컬 프로덕션과 마이클 캐슬 그룹, 에스앤코가 협력 제작하며 예술의전당이 공동 주최한다. '라이온 킹' 서울 공연은 2022년 1월 9일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개막하며 이후 4월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개막 예정이다. 

☞ 뮤지컬 '라이온 킹' 티켓 오픈 안내 ☜
 
글: 강진이 기자(jini21@interpark.com)
사진: 에스앤코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공연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