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어린이날,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만나는 ‘스누피 한국 특별전’

  • like3
  • like3
  • share
스누피 한국특별전《Snoopy, Beyond the Space》이 2022년 5월 5일부터 2022년 9월 11일까지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열린다.

2019년 서울 롯데뮤지엄에서 20만 명의 관객을 집객했던 《To the Moon with Snoopy》 전시가 서울에 이어 부산에서 《Snoopy, Beyond the Space》로 재탄생했다.

스누피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피너츠는 찰스 슐츠에 의해 탄생한 4컷 연재만화이다. 1950년 10월 2일 탄생한 피너츠는 50년간 인류 역사상 가장 많은 신문매체에 연재되어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다. 인기 절정의 두 주인공 찰리 브라운과 그의 반려견 스누피는 오늘날 어린이들의 이야기로 세상을 보는 또 하나의 눈으로서 시대를 대변하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았다.

또한 1969년 아폴로 10호의 사령선과 달 착륙선의 콜사인(Call sign)이 되기도 했다. 이 결과를 토대로 같은 해 출발한 아폴로 11호는 인간의 달 착륙을 실현했다. 롯데문화재단과 펜타토닉은 삶에 대한 철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탄생한 스누피를 재해석한 한국의 예술가들의 시선을 통해 우주를 향한 인류의 꿈을 함께 공유하고자 본 전시를 마련했다.

이번 스누피 한국특별전《Snoopy, Beyond the Space》은 강강훈, 권오상, 그라플렉스, 김정기, 노상호, 박승모, 샘바이펜, 스티키몬스터랩, 신모래, 이동기, 이수경, 홍경택, 홍승혜 등 한국 현대미술 대표 작가가 대거 참여하여 60여 점의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통해 회화, 조각, 설치 작품과 함께 미디어아트, 패션 디자인 등의 다양한 매체로 새롭게 구현된 ‘피너츠’ 만화 속의 캐릭터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부산에서는 최초로 개막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스누피 한국특별전《Snoopy, Beyond the Space》은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5월 5일 어린이날, 처음으로 관객을 맞이한다. 이번 전시는, 아이들이 부모님의 손을 잡고 놀러 와 가족 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가 될 전망이다.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미디어아트를 포함해 현대미술의 면모를 느낄 수 있는 작품들로 다채롭게 구성되었다. 스누피를 찾아온 남녀노소의 모든 관객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과 함께 ‘행복은 포근한 강아지’라는 찰스 슐츠의 말처럼 잊지 못할 행복의 순간을 제공할 것이다.

한편, 스누피 한국특별전《Snoopy, Beyond the Space》은 오는 4월 21일부터 5월 4일까지 인터파크 티켓과 네이버 예약 페이지를 통해 2차 얼리버드 티켓을 오픈한다. 성인 기준 1만 5000원, 아동 청소년 기준 1만 2000원의 티켓을 이번 얼리버드 사전 예매 기간에 구매할 경우, 티켓 정가의 20% 할인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글: 플레이디비 편집부
사진: KT&G 상상마당 부산 제공
 

[ⓒ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 콘텐츠 보기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