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어

장르
연극 - 연극
일시
2009.04.14 ~ 2009.04.26
장소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관람시간
0분
관람등급
만 13세이상

전문가평

평점 4.0

예매자평

평점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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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점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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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설명

아시아 연극의 교류의 장 “2009 아시아연극연출가워크숍”
“아시아연극연출가워크숍”은 2005년에 처음 시작되어 그 동안 대만, 중국, 일본, 홍콩 등 아시아 각국의 우수한 연출가들을 초청해 평소 접하기 힘든 아시아의 수준 높은 작품을 관객들에게 선보여 왔다.올해에는 인도의 “라비” 연출과 중국의 “장광티엔” 연출을 초청하여 한국의 “김성노” 연출과 함께 이색적인 셰익스피어의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각국의 특성을 맛깔스럽고 예술적으로 살려낸 셰익스피어로 더욱 풍성한 볼거리와 재미를 가지고 관객들을 찾아왔다.

리어 - 인도의 문화 속에 뿌리내린 셰익스피어를 만나다 인도가 지닌 식민지 역사와 자국문화에 특성에 기반한 문화 환경의 요인으로 인도에서의 셰익스피어의 존재감은 아시아 중에서도 가장 오래되었고, 가장 복합적인 특징을 띠고 있다. 이번 무대는 역사 깊은 인도연극과 만나서 오랜 시간 활발히 무대화되면서 뿌리내린 인도의 셰익스피어를 만날 수 있는 기회다. <리어>, 배반당한 관계-연출가 라비 차우라베디의 연극 <리어>는 워크숍 참가를 준비하면서 원작을 인도의 환경으로 한번, 다시 한국의 환경으로 번안되는 과정 속에서 다양한 실험적 접근을 시도하는 동시에 더욱더 원작에 충실한 작품이 되었다.라비의 <리어>는 배신과 배반이 극의 중심에 있다. 리어왕 가족과 그의 정치적 영역에서 일어나는 배신과 배반의 작용으로 인간의 잔혹성과 재난들은 ‘이 세상에 정의가 존재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는 가’ 혹은 ‘이 세상은 근본적으로 인류에게 무관심, 심지어는 적대적인가’라는 의문을 관객들에게 던진다. 또한 모든 배신의 근원에는 삐뚤어지고 왜곡된 가치관들이 자리잡고 있음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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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 20자평

  • 평점 4
    노이정

    치정극으로 치닫다 교훈극으로 끝난 셰익스피어, 무엇보다 배우들이 너무 아마추어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