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우리나라 문학작품(소설)을 기본 텍스트를 바탕으로, 무대(낭독 및 연기), 영상, 음악 융복합 프로그램 공연 형식에 맞는 새로운 실험과 시도를 통해 경쟁력 있는 작품을 만들어간다.
또한, 문학작품의 재료를 새로운 형식과 만나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가능한 이러한 시도가 많은 관객들과 만날 수 있다고 보며, 한국 문학작품과 공연 무대가 만나는 기회의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 낭독, 연극이 극의 흐름을 이끌되 영상과 음악이 공연의 흐름을 풍성하게 하는 역할
- 공연의 스토리에 따라 자연스럽게 영상과 음악의 매력을 전달
또한, 문학작품의 재료를 새로운 형식과 만나서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 가능한 이러한 시도가 많은 관객들과 만날 수 있다고 보며, 한국 문학작품과 공연 무대가 만나는 기회의 확대에 기여하고자 한다.
- 낭독, 연극이 극의 흐름을 이끌되 영상과 음악이 공연의 흐름을 풍성하게 하는 역할
- 공연의 스토리에 따라 자연스럽게 영상과 음악의 매력을 전달
줄거리
세종은 같이 살던 여자는 물론,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자기 존재를 깡그리 부정 당하는 상황과 맞닥뜨리게 된다. 그리고 물탱크 안에서 다른 존재로 재생되는 과정을 거쳐, 새로운 사람들과 관계를 맺으며 이전과는 전혀 다른 삶을 살아가게 된다.
물탱크는 다른 존재로 전이되기까지 거주하는 정류장 같은 공간이며, 한 존재의 죽음과 재생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신화적 공간이기도 하다. 극 중 인물인 한세종이 경험하는 악몽 같은 현실도 ‘관계의 불확실성’을 드러내기 위한 극적 장치이다.
불확실성은 존재에 대한 불안 심리를 자극하고, 정체성의 위기를 불러오기도 한다.
극 중 등장인물이 현실에 안주하지 못하고 다른 삶을 모색하는 것, 혼란스러운 직업적 정체성을 내비치는 것도 이러한 ‘불안의 징후’와 ‘정체성의 혼란’을 드러내기 위한 설정이다.
이처럼 ‘나’를 규정짓는 현실적 조건이 불확실성의 위기에 처해 있는데, 어제의 내가 오늘의 ‘나’임을 확신할 수 있을까? 오늘의 내가 미래의 ‘나’로 생존할 수 있을까?
이러한 존재론적 질문과 함께, 어둡고 우울한 우리 시대의 한 단면을 ‘황홀한 악몽’의 형태로 그려보고 싶었다.
물탱크는 다른 존재로 전이되기까지 거주하는 정류장 같은 공간이며, 한 존재의 죽음과 재생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신화적 공간이기도 하다. 극 중 인물인 한세종이 경험하는 악몽 같은 현실도 ‘관계의 불확실성’을 드러내기 위한 극적 장치이다.
불확실성은 존재에 대한 불안 심리를 자극하고, 정체성의 위기를 불러오기도 한다.
극 중 등장인물이 현실에 안주하지 못하고 다른 삶을 모색하는 것, 혼란스러운 직업적 정체성을 내비치는 것도 이러한 ‘불안의 징후’와 ‘정체성의 혼란’을 드러내기 위한 설정이다.
이처럼 ‘나’를 규정짓는 현실적 조건이 불확실성의 위기에 처해 있는데, 어제의 내가 오늘의 ‘나’임을 확신할 수 있을까? 오늘의 내가 미래의 ‘나’로 생존할 수 있을까?
이러한 존재론적 질문과 함께, 어둡고 우울한 우리 시대의 한 단면을 ‘황홀한 악몽’의 형태로 그려보고 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