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이번 독주회의 주제는 Metamorphoses(변형)으로, 여러 형태로 변형된 작품들을 선보인다.
1부의 리스트 작품은 원래 피아노를 위한 곡이며, 프랑크 소나타는 작곡자가 남긴 유일한 바이올린 소나타이면서 첼로를 위한 편곡본도 널리 사랑받고 있는 명곡이다.
2부의 첫 곡 마유츠미의 분라쿠(가부키와 더불어 대표적인 일본의 전통 예술극이며, 스토리와 음악이 있는 정교한 인형극이다)는 공연에서 음악을 담당하는 샤미센이라는 일본 전통 현악기의 음색과 효과를 첼로라는 서양악기로 재현한 작품이다.
두 번째 곡은 작곡가 이윤정에게 위촉, 초연하는 작품으로 음계 중 독주회 주제 Metamorphoses에서 찾을 수 있는 음들인 mi-la-re-si-mib 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곡 쇼팡의 서주와 화려한 폴로네이즈는 첼로의 대표적인 레퍼토리이나 흔히 연주되는 두 번째 버전이 아닌, 프랑스의 첼리스트 모리스 장드롱과 작곡가 쟝 프랑세가 공동 작업한 세 번째 버전으로 연주한다.
1부의 리스트 작품은 원래 피아노를 위한 곡이며, 프랑크 소나타는 작곡자가 남긴 유일한 바이올린 소나타이면서 첼로를 위한 편곡본도 널리 사랑받고 있는 명곡이다.
2부의 첫 곡 마유츠미의 분라쿠(가부키와 더불어 대표적인 일본의 전통 예술극이며, 스토리와 음악이 있는 정교한 인형극이다)는 공연에서 음악을 담당하는 샤미센이라는 일본 전통 현악기의 음색과 효과를 첼로라는 서양악기로 재현한 작품이다.
두 번째 곡은 작곡가 이윤정에게 위촉, 초연하는 작품으로 음계 중 독주회 주제 Metamorphoses에서 찾을 수 있는 음들인 mi-la-re-si-mib 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곡 쇼팡의 서주와 화려한 폴로네이즈는 첼로의 대표적인 레퍼토리이나 흔히 연주되는 두 번째 버전이 아닌, 프랑스의 첼리스트 모리스 장드롱과 작곡가 쟝 프랑세가 공동 작업한 세 번째 버전으로 연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