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기획의도
요즘 학생들은 자신의 꿈, 하고 싶은 공부 보단, 취업, 성적, 대학이라는 목표에 맞게 짜여진 삶을 산다. 그것이 비단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서도 마찬가지이다.
그렇게 자란 성인이 부모가 되어서 자녀에게 어떤 교육을 가르치고, 무엇이 정답인지 알려줄 수 있을까? 청소년들이 올바른 삶, 올바른 고민, 부모들의 올바른 교육을 자녀에게 할 수 있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제작 하게 됨.
과연 학교라는 울타리는 무엇을 가르치기 위한, 학생들은 학교라는 공간을 무엇을 배우러 가는 곳일까?

제작배경
학생들의 실질적인 고민 과, 선생님들이 학생들을 바라보는 시선, 부모님들의 자녀에게 부탁하는 부분을 설문 및 취합하여 가장 공통적이고, 근본적인 부분을 토대로 극을 만들었습니다. 실제 이 극안에서 벌어지는 내용이 현재 고등학교 부분 70%이상이 차지하고 있으며, 결과론 적인 부분도 전체 학생수 중 10%를 차지 한다고 합니다.
과연 이런 세상이, 이런 학교가, 이런 사회가. 올바른 삶을 권유 할 수 있을까요?

줄거리

학생들은 학교에서 공부를 하고자 한다. 하지만 본인도 왜 해야 하는지 무엇 때문에 해야 하는지 모르는 채, 그저 부모님이, 선생님이 시키는 대로 공부를 한다.
그 중 동건이는 부모님의 부담적인 압박, 선생님의 차별적인 대우에 점점 힘들어 한다.
그러다 성호가 자신 때문에 학교에서 퇴학당하는 것을 알게 되는데...

캐릭터

선생님 | 이중적인 성격, 담임반 아이들이 그저 공부만 잘하기를 바라는 성격

엄마 | 동건이의 공부라면 빛을 내서라도 시킬려는 학부모, 동건이 주위에 노는 친구가 있는 게 싫은 인물.

성호 | 동건 반 학생. 자유 분방하며, 학교에서 찍힌 인물

동헌 | 어른들의 생각대로 움직여야 하는 본인을 싫어 하는 인물.

호용 | 자유를 갈망한다. 교실, 학교를 매우 답답해 하는 인물.

승우 |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 무슨 공부를 해야 하는지 고민스러워하는 인물.

유창 | 세상은 변해가고 자유로워 지는데, 왜 학생은 그렇지 못하는지 고민하는 인물

수민 | 환경이, 사회가 학생 스스로 꿈을 포기 하게 했다고 생각하는 인물

동건 | 부모님의 부담이, 선생님의 부담을 겨우겨우 버텨내는 인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