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3년간의 기다림, 대한민국을 뒤흔든 황후가 온다!
거부할 수 없는 명작 뮤지컬 〈엘리자벳〉


SENSATION


27년간 총 12개국, 누적 관객 1,100만
전 세계가 인정한 독보적 스테디셀러


2012년 국내 초연 누적관객 15만명 돌파
2013년 앙코르 공연 97% 객석 점유율
2015년 10주간 예매율 1위

뮤지컬 ‘엘리자벳’은 역사와 판타지적 요소가 결합된 매혹적인 스토리를 바탕으로 ‘귀에 감기는 킬링 넘버와 650년 전통을 가진 합스부르크 왕가의 고전미를 담은 의상과 세트까지 환상적으로 어우러져 관객들로 하여금 웅장했던 역사에 빠져들게 한다.
서사, 음악, 무대예술의 3박자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루는 ‘엘리자벳’은 국내에서도 작품성·흥행성 모두 검증 받은 수작으로 장면이 끝날 때마다 우뢰와 같은 박수갈채를 받는 ‘레전드’ 뮤지컬이다.


MASTERPIECE


〈모차르트!〉, 〈레베카〉, 〈마리 앙투아네트〉의
거장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 콤비가 탄생시킨 또 하나의 걸작


깊이 있는 통찰력과 거침없는 상상력을 갖춘 독보적 스토리텔러 미하엘 쿤체는 스위스 정부가 70년간 기밀 문서로 보관했던 엘리자벳의 일기장과 “엘리자벳이 합스부르크 왕국에 죽음을 데려왔다”는 오스트리아의 민담에서 영감을 받아 ‘죽음(Der Tod)’과 사랑에 빠진 아름다운 황후의 이야기를 만들어 냈다.
섬세하게 캐릭터의 감정선을 파고드는 21세기 최고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는 자유를 꿈꿨던 황후의 감정선을 폭발적으로 이끌어내는 ‘나는 나만의 것(Ich Gehor Nur Mir)’과 ‘죽음(Der Tod)’의 치명적인 매력을 더욱 극대화하는 ‘마지막 춤(Der letzte Tanz)’, 멸망 직전에 놓인 합스부르크 시대를 그려낸 ‘키치(Kitsch)’, ‘그림자는 길어지고(Die Schatten warden langer) 등 서사에 깊이를 더하는 매혹적인 넘버들로 결코 잊을 수 없는 무대를 선사한다.

캐릭터

황후 엘리자벳 | 오스트리아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황후로 기억되고 있는 엘리자벳은 자유분방한 소녀였으나 황후가 되면서 새장 같은 갑갑한 궁정 생활을 견디기 힘들어 한다.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지만 정작 자신은 쓸쓸한 삶을 살며 늘 죽음의 유혹을 받는다.

죽음 | 자유롭고 활달했던 엘리자벳의 어린 시절, 죽음은 나무에 올랐다 떨어진 그녀를 처음 만나고는 운명적으로 사랑에 빠진다. 이후부터 평생 동안 그녀의 주위를 맴돌며, 그녀가 원하는 자유는 자신만이 줄 수 있다며 엘리자벳을 유혹하는 ‘죽음’ 그 자체

루이지 루케니 | 엘리자벳을 암살한 아나키스트. 그는 100년간 이어지고 있는 재판에서 자신이 엘리자벳을 죽인 것이 아니라 그녀가 ‘죽음’을 사랑했을 뿐이라고 항변하며, 관객들을 극 속으로 불러들인다.

황제 프란츠 요제프 | 논리적이고 냉철하고 엄격하게 행동하도록 강요 받고 살아온 오스트리아의 황제. 어린 시절 엘리자벳에게 첫눈에 반해 어머니를 비롯한 주위 세력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그녀와의 결혼을 택했다. 늘 한결 같은 마음으로 엘리자벳만을 사랑하지만, 정작 그녀가 원하는 자유만은 줄 수가 없다.

대공비 소피 | 프란츠 요제프의 어머니. 황실에 보탬이 되기 위해 황후의 자리를 포기하고 자신의 아들을 황제로 즉위시킬 만큼 매사에 엄격하고 황실 안에서의 의무를 우선시한다. 황실을 지키고자 하는 그녀는 자유주의적인 엘리자벳과 계속해서 갈등을 겪는다.

황태자 루돌프 | 엘리자벳의 아들이지만 대공비 소피에 의해서 어머니와 가깝게 지내지 못한다. 극 중 엘리자벳과 함께 유일하게 죽음을 볼 수 있다. 아버지와의 정치적 대립과 어머니의 무관심 속에서 방황 끝에 결국 극단적인 선택을 하게 되는 비운의 황태자.

막스 공작 | 엘리자벳의 인자하고 자상한 아버지. 자유로운 삶을 향유하는 그의 영향으로 엘리자벳 또한 자유를 갈망한다.

루도비카 | 엘리자벳의 어머니이자 대공비 소피의 동생이다. 자신의 큰 딸인 헬레네와 요제프를 결혼 시키기 위해 대공비 소피와 계획을 꾸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