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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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대인 진희는 더 늦기 전에 오롯한 자신만의 아이를 갖고자 한다. 이후 겪게 될 카오스와 막막함, 책임감과 지속가능성은 아이를 만난 이후의 문제다. 진희는 아이를 갖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그토록 기다려온 아이가 뱃속에서 성장을 멈췄다. 진희는 그토록 기다려온 아이가 인사도 없이 가버린 점이 마땅치 않다. 진희는 아이를 살리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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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희는 임신을 선택했고, 어떻게 해서라도 자기 손으로 생명을 살려 보려 한다. 방법이 안되는 방법은 없다. 어느 잣대를 딜이밀어도 꼭 지켜내야만 해는 '나의 가장 나종 지니인 것'. 후미진 골목에서 만난 '피에타'를 작당모의의 어법으로 그려보았다. <숨통>은 남들이 뭐라 해도 꼭 지내켜고 싶은 것에 대한 이야기다.
40대인 진희는 더 늦기 전에 오롯한 자신만의 아이를 갖고자 한다. 이후 겪게 될 카오스와 막막함, 책임감과 지속가능성은 아이를 만난 이후의 문제다. 진희는 아이를 갖기로 결심했다. 그러나 그토록 기다려온 아이가 뱃속에서 성장을 멈췄다. 진희는 그토록 기다려온 아이가 인사도 없이 가버린 점이 마땅치 않다. 진희는 아이를 살리기로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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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희는 임신을 선택했고, 어떻게 해서라도 자기 손으로 생명을 살려 보려 한다. 방법이 안되는 방법은 없다. 어느 잣대를 딜이밀어도 꼭 지켜내야만 해는 '나의 가장 나종 지니인 것'. 후미진 골목에서 만난 '피에타'를 작당모의의 어법으로 그려보았다. <숨통>은 남들이 뭐라 해도 꼭 지내켜고 싶은 것에 대한 이야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