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전회 기립박수의 기록과 함께 각종 연극상을 휩쓴 화제의 작품!!
<벽속의 요정>은 배우 김성녀가 50년 연기 인생에 첫 번째로 선보인 뮤지컬 모노드라마로 2005년 6월 첫 상연되어 전회 기립박수의 기록을 세우며 큰 화제와 호평을 불러 일으켰다. 50여 년의 세월을 배경으로 김성녀가 1인 32역을 소화하며 명연기를 선보인 이 작품은 2006년과 2007년 두 차례에 걸친 앵콜 공연과 지방순회공연을 이어오면서 관객과 평단의 폭발적인 지지와 끊임없는 재공연 요청을 받아왔다.
커진 무대만큼 더 커진 즐거움, 더 깊어진 감동의 무대!
춤과 노래는 물론 치밀하고 탁월한 연기로 ‘오직 김성녀만이 할 수 있는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아온 이 작품이 드디어 연극의 메카 대학로에 찾아와 다시 한 번 그 감동의 무대를 펼쳐 보인다. 그간 소극장에서만 선보여 왔던 서울 공연과 달리 그간 여러 지방 공연들을 통해 배우 한 사람의 힘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놀라운 2시간 20분 동안의 무대 장악력과 대극장을 가득 메우는 관객 동원력을 선보인 바 있다. 모노드라마서는 보기 드물게 대극장 무대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저력 있는 작품이라는 것이 입증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원작을 넘어서는 감동으로 재탄생시킨 배삼식 작가의 탁월한 필력!
벽 속의 요정과 함께 사는 엄마와 어린 딸의 흥미진진하고도 가슴 뭉클한 이야기를 그린 이야기로 스페인 내전 당시의 실화를 토대로 한 원작이라는 점에서도 화제가 되었지만, 특히 극작가 배삼식이 우리 상황에 맞게 완벽하게 재구성을 각색하여 재탄생시켜 당초 번안을 반대했던 원작자도 한국 공연을 보고 ‘또 다른 작품’이라며 번안본을 극찬하기도 하였다.
명품 배우와 연출, 노련한 각 분야 예술가들이 빚어낸 진정한 웰메이드 연극!
신들린 듯한 김성녀의 연기와 연출가 손진책의 절제되면서도 빼어난 연출, 거기에 김철환(작곡), 김창기(조명), 안은미(안무) 등 신진예술가들이 가세해 만든 <벽속의 요정>은 20대는 물론 4,50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를 초월하는 웃음과 눈물을 전달하고 있는데 특히 극중 딸에게 들려주는 아버지의 옛날이야기를 표현한 그림자 인형극 ‘열두 달 이야기’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벽속의 요정>은 배우 김성녀가 50년 연기 인생에 첫 번째로 선보인 뮤지컬 모노드라마로 2005년 6월 첫 상연되어 전회 기립박수의 기록을 세우며 큰 화제와 호평을 불러 일으켰다. 50여 년의 세월을 배경으로 김성녀가 1인 32역을 소화하며 명연기를 선보인 이 작품은 2006년과 2007년 두 차례에 걸친 앵콜 공연과 지방순회공연을 이어오면서 관객과 평단의 폭발적인 지지와 끊임없는 재공연 요청을 받아왔다.
커진 무대만큼 더 커진 즐거움, 더 깊어진 감동의 무대!
춤과 노래는 물론 치밀하고 탁월한 연기로 ‘오직 김성녀만이 할 수 있는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아온 이 작품이 드디어 연극의 메카 대학로에 찾아와 다시 한 번 그 감동의 무대를 펼쳐 보인다. 그간 소극장에서만 선보여 왔던 서울 공연과 달리 그간 여러 지방 공연들을 통해 배우 한 사람의 힘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놀라운 2시간 20분 동안의 무대 장악력과 대극장을 가득 메우는 관객 동원력을 선보인 바 있다. 모노드라마서는 보기 드물게 대극장 무대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저력 있는 작품이라는 것이 입증된 것이라 할 수 있다.
원작을 넘어서는 감동으로 재탄생시킨 배삼식 작가의 탁월한 필력!
벽 속의 요정과 함께 사는 엄마와 어린 딸의 흥미진진하고도 가슴 뭉클한 이야기를 그린 이야기로 스페인 내전 당시의 실화를 토대로 한 원작이라는 점에서도 화제가 되었지만, 특히 극작가 배삼식이 우리 상황에 맞게 완벽하게 재구성을 각색하여 재탄생시켜 당초 번안을 반대했던 원작자도 한국 공연을 보고 ‘또 다른 작품’이라며 번안본을 극찬하기도 하였다.
명품 배우와 연출, 노련한 각 분야 예술가들이 빚어낸 진정한 웰메이드 연극!
신들린 듯한 김성녀의 연기와 연출가 손진책의 절제되면서도 빼어난 연출, 거기에 김철환(작곡), 김창기(조명), 안은미(안무) 등 신진예술가들이 가세해 만든 <벽속의 요정>은 20대는 물론 4,50대에 이르기까지 모든 세대를 초월하는 웃음과 눈물을 전달하고 있는데 특히 극중 딸에게 들려주는 아버지의 옛날이야기를 표현한 그림자 인형극 ‘열두 달 이야기’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이다.
줄거리
“옛날에는 말이야, 그런 요정이 어느 집에나 있었어.”
지금도 먼 산이나 숲 속이나 연못 속에 있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아마도 눈을 동그랗게 뜨고, 제법 진지하면서도 어른스러운 표정으로 엄마의 말을 듣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지금 나의 딸이 내 이야기를 듣고 있을 때와 같은, 그러나 그것은 아주 아주 나중 이야기입니다. 내가 어린 아이였던 1930년대 후반으로 돌아가 볼까요. 그 때 나는 요정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1950년대 말. 아이는 벽 속에서 누군가의 소리를 듣는다. 아버지 없이 행상을 하는 어머니와 살던 아이는 벽 속에 요정이 있다고 믿게 되고 요정과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아이는 소녀로, 어엿한 숙녀로 성장하면서 ‘벽속의 요정’과 둘도 없는 친구로 성장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지워져야만 했던 아버지의 삶과 고난을 이기고 삶을 이끌어 온 어머니의 삶이 씨실과 날실처럼 교차하면서 무대 위에 감동이 한껏 펼쳐진다.
지금도 먼 산이나 숲 속이나 연못 속에 있을지도 모르지만 나는 아마도 눈을 동그랗게 뜨고, 제법 진지하면서도 어른스러운 표정으로 엄마의 말을 듣고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지금 나의 딸이 내 이야기를 듣고 있을 때와 같은, 그러나 그것은 아주 아주 나중 이야기입니다. 내가 어린 아이였던 1930년대 후반으로 돌아가 볼까요. 그 때 나는 요정의 목소리를 들었습니다….
1950년대 말. 아이는 벽 속에서 누군가의 소리를 듣는다. 아버지 없이 행상을 하는 어머니와 살던 아이는 벽 속에 요정이 있다고 믿게 되고 요정과 둘도 없는 친구가 된다. 아이는 소녀로, 어엿한 숙녀로 성장하면서 ‘벽속의 요정’과 둘도 없는 친구로 성장한다. 그러던 어느 날……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지워져야만 했던 아버지의 삶과 고난을 이기고 삶을 이끌어 온 어머니의 삶이 씨실과 날실처럼 교차하면서 무대 위에 감동이 한껏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