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 2018-2020
‘우리연극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출발한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 사업은 2018년 [연극동네 연희마당] 축제를 열어 탈춤, 굿, 판소리의 연극성을 되새기면서 탈춤을 닮은 창작야외극에 도전하였다. 즐거운 실험은 다음 해에도 계속되어 [판소리와 연극]을 주제로 판소리의 이야기와 음악이 오늘의 연극과 만나는 순간을 선보였다. 전통연희에 판소리까지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았던 무대는 올해도 계속된다. 24절기 중 태양이 높아지고 낮이 길어지면서 여름의 문턱으로 들어서는 시기인 하지(夏至)를 맞이하며 펼쳐지는 2020년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은 굿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기다린다.
“기억할게. 우리가 가장 빛나던 순간.”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 사업이 한국 전통예술의 요소를 찾아 발전 가능성을 시도했던 지난 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제작공연에 도전한다.
‘굿’이 가진 날 것 그대로의 이미지가 아닌 시공간을 초월한 사람과 사람 간의 만남으로의 ‘굿’으로 재해석한 <불꽃놀이>는 10명의 배우가 다양한 시공간과 인물을 오가며 환상과 실재 사이의 경계를 헝클어트린다. 찰나의 시간 속에 아름답게 피어난 불꽃놀이를 비유한 무대와 영상은 찬란했던 청춘의 기억을 소환하며 현재를 살아가는 관객을 위로한다.
‘우리연극은 어디서부터 시작되었을까’라는 질문을 던지며 출발한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 사업은 2018년 [연극동네 연희마당] 축제를 열어 탈춤, 굿, 판소리의 연극성을 되새기면서 탈춤을 닮은 창작야외극에 도전하였다. 즐거운 실험은 다음 해에도 계속되어 [판소리와 연극]을 주제로 판소리의 이야기와 음악이 오늘의 연극과 만나는 순간을 선보였다. 전통연희에 판소리까지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았던 무대는 올해도 계속된다. 24절기 중 태양이 높아지고 낮이 길어지면서 여름의 문턱으로 들어서는 시기인 하지(夏至)를 맞이하며 펼쳐지는 2020년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은 굿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기다린다.
“기억할게. 우리가 가장 빛나던 순간.”
[우리연극 원형의 재발견] 사업이 한국 전통예술의 요소를 찾아 발전 가능성을 시도했던 지난 2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제작공연에 도전한다.
‘굿’이 가진 날 것 그대로의 이미지가 아닌 시공간을 초월한 사람과 사람 간의 만남으로의 ‘굿’으로 재해석한 <불꽃놀이>는 10명의 배우가 다양한 시공간과 인물을 오가며 환상과 실재 사이의 경계를 헝클어트린다. 찰나의 시간 속에 아름답게 피어난 불꽃놀이를 비유한 무대와 영상은 찬란했던 청춘의 기억을 소환하며 현재를 살아가는 관객을 위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