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우리는 왜 말을 하는 걸까. 친구의 다정한 발자국 소리는 말보다 더 다정한 것. 사람들은 별:들에게 이름을 지어주었다. 별들은 원하지도 아니한데 말이다."프란시스 잠의 <이제 며칠 후엔>과 같이 현대인들은 자신들의 인생이 사막화 되어가는 것도 인식하지 못 한체 많은 의미없는 말들을 쏟아 낸다. 그 말들이 족쇠가 되어 자신의 발못을 잡는 것조차 느끼지 못하고 말이다. 이번 극단 연어의 <동물원 이야기>는 마치 안톤 체홉의 갈매기 니나의 극중국처럼 "백년의 한 번 말을 하기 위해 태어난다. 텅빈 우물 속의 죄인처럼" 수많은 말들을 쏟아내는 제리가 등장하고, 그리고 동시대의 속 깊고, 나름 성공한 신사 피터의 이야기이다. 부조화 스럽고, 부조리스럽기까지 한 이 두 사내의 스토리를 통해 우리는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까.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 합격과 불합격,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그 기준을 그 권리를 우리는 함부로 심판할 수 있는가. 그것이 신념에 따랐다면, 그것이 꿈에 ...

줄거리

"우리는 왜 말을 하는 걸까. 친구의 다정한 발자국 소리는 말보다 더 다정한 것. 사람들은 별:들에게 이름을 지어주었다. 별들은 원하지도 아니한데 말이다."프란시스 잠의 <이제 며칠 후엔>과 같이 현대인들은 자신들의 인생이 사막화 되어가는 것도 인식하지 못 한체 많은 의미없는 말들을 쏟아 낸다. 그 말들이 족쇠가 되어 자신의 발못을 잡는 것조차 느끼지 못하고 말이다. 이번 극단 연어의 <동물원 이야기>는 마치 안톤 체홉의 갈매기 니나의 극중국처럼 "백년의 한 번 말을 하기 위해 태어난다. 텅빈 우물 속의 죄인처럼" 수많은 말들을 쏟아내는 제리가 등장하고, 그리고 동시대의 속 깊고, 나름 성공한 신사 피터의 이야기이다. 부조화 스럽고, 부조리스럽기까지 한 이 두 사내의 스토리를 통해 우리는 무엇을 얻어갈 수 있을까.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 합격과 불합격,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그 기준을 그 권리를 우리는 함부로 심판할 수 있는가. 그것이 신념에 따랐다면, 그것이 꿈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