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감각적인 구성과 중독성 강한 음악으로 초연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온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제작 ㈜홍컴퍼니, 프로듀서 홍승희)가 2022년 네 번째 시즌을 알리며 캐스팅을 공개했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6월 11일부터 9월 4일까지 YES24스테이지 2관에서 공연한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1930년대 대공황, 미국 뉴욕의 바 ‘아폴로니아’에서의 마지막 공연을 앞둔 두 명의 보드빌 배우와 그들 앞에 나타난 한 명의 마피아, 서로 다른 세상을 살아온 세 남자가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좌충우돌을 그린 작품으로, 고달픈 오늘을 이겨내게 하는 사랑과 우정, 유쾌한 웃음 뒤에 감춰진 외로움을 담아낸 작품이다. 무대예술을 꽃피운 보드빌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락, 오페레타, 콘서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관객과 교감하며 지친 일상을 벗어나게 하는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뮤지컬 <미인>, <다윈 영의 악의 기원>, <귀환>과 뮤지컬 <최후진술>, <해적>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창작뮤지컬의 트렌드를 이끌어 온 이희준 작가와 뮤지컬 <팬레터>, <개와 고양이의 시간>, 등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는 다채로운 음악의 박현숙 작곡가 콤비 작품이다. 본 극과 두 개의 극중극이 번갈아 배치되는 감각적인 구성과 관객들을 더욱 열광하게 하는 중독성 강한 음악으로 매 시즌마다 공연 예매 사이트 랭킹 1위,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또한, 2020년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라이선스 공연을 시작한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오픈런 형태로 순항 중이며 광저우, 창사, 청두 등 투어 공연도 진행하는 등 성공적인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그 매력과 영상화 기대효과를 높이 평가받아 코로나19 확산 이후 위축된 공연예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지원하는 공연예술창작산실 영상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2022년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공연장을 찾아온 관객들 뿐 아니라 무대 밖 비대면 시장의 관객들까지도 저변을 확대하여 최상의 영상미와 사운드로 시청각적 효과가 극대화된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2년 만에 돌아오는 2022년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각 캐릭터에 완벽 몰입한 9명의 프로필 사진과 함께 출연진을 공개했다.
언제나 바 ‘아폴로니아’의 자리를 지키는 외로운 보드빌리언 ‘리차드’ 역에 뮤지컬 <렛 미 플라이>, <더모먼트> 등 특유의 여유있는 연기와 미성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 온 김도빈, 뮤지컬 <블러디 사일런스>, <빈센트 반 고흐> 등 다재다능한 연기력과 돋보이는 가창력을 선보여 온 황민수, 뮤지컬 <천사에 관하여:타락천사 편>, <마지막 사건> 등 섬세한 표현력과 매력적인 목소리를 갖춘 김찬종이 함께 한다.
유쾌하고 낙천적이며 현실과 무대 사이에서 고민하는 보드빌리언 ‘오스카’ 역에는 뮤지컬 <난쟁이들>, <레드북> 등 최근 다양한 캐릭터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조풍래와 뮤지컬 <팬레터>, <명동로망스> 등 특유의 따뜻함이 묻어난 연기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 온 장민수, 뮤지컬 <미오 프라텔로>, <엔딩 노트>, <미인> 등 따뜻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하는 최호승이 관객과 만난다.
마피아 패밀리의 보스를 위해 그의 일대기를 대본으로 옮긴 마피아 솔저 ‘스티비’ 역에 뮤지컬 <곤 투모로우>, <미인>, <윤동주, 달을 쏘다> 등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완벽히 소화해 온 박영수와 뮤지컬 <박열>, <히드클리프> 등 시선을 끄는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 온 문경초, 뮤지컬 <은하철도의 밤>, <스메르쟈코프>, <마마 돈 크라이> 등 신인답지 않은 능청스러운 연기와 가창력으로 인상을 남겨 온 박좌헌이 열연한다.
2019년부터 세 시즌 째 함께하는 김도빈, 조풍래, 박영수를 필두로 황민수, 장민수, 문경초가 2020년에 이어 참여를 확정지으며,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탁월한 케미로 관객들을 웃고 울린 배우들의 반가운 재회 소식에 관심이 더욱 주목된다. 더불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흥행 신드롬을 이어갈 세 명의 뉴캐스트 김찬종, 최호승, 박좌헌에 대한 기대감 역시 더욱 높아지고 있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1930년대 대공황, 미국 뉴욕의 바 ‘아폴로니아’에서의 마지막 공연을 앞둔 두 명의 보드빌 배우와 그들 앞에 나타난 한 명의 마피아, 서로 다른 세상을 살아온 세 남자가 함께 공연을 만들어가는 좌충우돌을 그린 작품으로, 고달픈 오늘을 이겨내게 하는 사랑과 우정, 유쾌한 웃음 뒤에 감춰진 외로움을 담아낸 작품이다. 무대예술을 꽃피운 보드빌 시대를 배경으로 하는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락, 오페레타, 콘서트 등 다양한 형식으로 관객과 교감하며 지친 일상을 벗어나게 하는 유쾌한 에너지를 선사한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뮤지컬 <미인>, <다윈 영의 악의 기원>, <귀환>과 뮤지컬 <최후진술>, <해적>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창작뮤지컬의 트렌드를 이끌어 온 이희준 작가와 뮤지컬 <팬레터>, <개와 고양이의 시간>, 등 관객들의 귀를 사로잡는 다채로운 음악의 박현숙 작곡가 콤비 작품이다. 본 극과 두 개의 극중극이 번갈아 배치되는 감각적인 구성과 관객들을 더욱 열광하게 하는 중독성 강한 음악으로 매 시즌마다 공연 예매 사이트 랭킹 1위, 연일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아온 바 있다. 또한, 2020년부터 중국 상하이에서 라이선스 공연을 시작한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오픈런 형태로 순항 중이며 광저우, 창사, 청두 등 투어 공연도 진행하는 등 성공적인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그 매력과 영상화 기대효과를 높이 평가받아 코로나19 확산 이후 위축된 공연예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문화예술위원회에서 지원하는 공연예술창작산실 영상제작지원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2022년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공연장을 찾아온 관객들 뿐 아니라 무대 밖 비대면 시장의 관객들까지도 저변을 확대하여 최상의 영상미와 사운드로 시청각적 효과가 극대화된 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2년 만에 돌아오는 2022년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는 각 캐릭터에 완벽 몰입한 9명의 프로필 사진과 함께 출연진을 공개했다.
언제나 바 ‘아폴로니아’의 자리를 지키는 외로운 보드빌리언 ‘리차드’ 역에 뮤지컬 <렛 미 플라이>, <더모먼트> 등 특유의 여유있는 연기와 미성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 온 김도빈, 뮤지컬 <블러디 사일런스>, <빈센트 반 고흐> 등 다재다능한 연기력과 돋보이는 가창력을 선보여 온 황민수, 뮤지컬 <천사에 관하여:타락천사 편>, <마지막 사건> 등 섬세한 표현력과 매력적인 목소리를 갖춘 김찬종이 함께 한다.
유쾌하고 낙천적이며 현실과 무대 사이에서 고민하는 보드빌리언 ‘오스카’ 역에는 뮤지컬 <난쟁이들>, <레드북> 등 최근 다양한 캐릭터로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조풍래와 뮤지컬 <팬레터>, <명동로망스> 등 특유의 따뜻함이 묻어난 연기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 온 장민수, 뮤지컬 <미오 프라텔로>, <엔딩 노트>, <미인> 등 따뜻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다양한 배역을 소화하는 최호승이 관객과 만난다.
마피아 패밀리의 보스를 위해 그의 일대기를 대본으로 옮긴 마피아 솔저 ‘스티비’ 역에 뮤지컬 <곤 투모로우>, <미인>, <윤동주, 달을 쏘다> 등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완벽히 소화해 온 박영수와 뮤지컬 <박열>, <히드클리프> 등 시선을 끄는 매력적인 연기를 보여 온 문경초, 뮤지컬 <은하철도의 밤>, <스메르쟈코프>, <마마 돈 크라이> 등 신인답지 않은 능청스러운 연기와 가창력으로 인상을 남겨 온 박좌헌이 열연한다.
2019년부터 세 시즌 째 함께하는 김도빈, 조풍래, 박영수를 필두로 황민수, 장민수, 문경초가 2020년에 이어 참여를 확정지으며, 무대 위에서 보여주는 탁월한 케미로 관객들을 웃고 울린 배우들의 반가운 재회 소식에 관심이 더욱 주목된다. 더불어,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뮤지컬 <미아 파밀리아> 흥행 신드롬을 이어갈 세 명의 뉴캐스트 김찬종, 최호승, 박좌헌에 대한 기대감 역시 더욱 높아지고 있다.
줄거리
“뉴욕의 깊은 밤
길 잃은 멜로디
아폴로니아”
1930년대 대공황시대 뉴욕,
실업자는 늘어나고 금주령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더욱 더 술을 찾는 황량한 도시
밀주 사업으로 도시를 점령한 마피아는 점차 세력을 넓혀가고
합법적인 도박장을 짓겠다며 일대 건물을 모두 사들인다.
가난한 이탈리아 노동자들의 삶을 위로하는 ‘아폴로니아 인앤바(Apollonia Inn&Bar)’ 역시
마피아의 손에 넘어가 내일이면 문을 닫아야 하고
‘아폴로니아’에 남은 최후의 보드빌리언 ‘리차드’와 ‘오스카’는
마지막 레퍼토리 공연 ‘브루클린 브릿지의 전설’을 준비한다.
리차드는 마지막까지 관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연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지만,
파트너이자 유일한 친구 오스카는 공연보다는 내일 있는 부잣집 아가씨와의 결혼 준비에
정신이 팔려 있다. 무대가 인생의 전부였던 리차드는 내일이면 무대도, 친구도 모두 잃게 되지만
그 어느 누구도 탓할 수 없다.
이때, 마피아 패밀리의 솔져 ‘스티비’가 들이닥치고
마피아 보스의 자서전 ‘미아 파밀리아’를 오늘밤 당장 공연하라고 협박한다.
배우가 모자란 탓에 스티비까지 공연에 합류하게 되고,
서로 너무 다른 세 남자는 아슬아슬한 리허설을 시작하는데…
길 잃은 멜로디
아폴로니아”
1930년대 대공황시대 뉴욕,
실업자는 늘어나고 금주령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더욱 더 술을 찾는 황량한 도시
밀주 사업으로 도시를 점령한 마피아는 점차 세력을 넓혀가고
합법적인 도박장을 짓겠다며 일대 건물을 모두 사들인다.
가난한 이탈리아 노동자들의 삶을 위로하는 ‘아폴로니아 인앤바(Apollonia Inn&Bar)’ 역시
마피아의 손에 넘어가 내일이면 문을 닫아야 하고
‘아폴로니아’에 남은 최후의 보드빌리언 ‘리차드’와 ‘오스카’는
마지막 레퍼토리 공연 ‘브루클린 브릿지의 전설’을 준비한다.
리차드는 마지막까지 관객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공연 준비에 심혈을 기울이지만,
파트너이자 유일한 친구 오스카는 공연보다는 내일 있는 부잣집 아가씨와의 결혼 준비에
정신이 팔려 있다. 무대가 인생의 전부였던 리차드는 내일이면 무대도, 친구도 모두 잃게 되지만
그 어느 누구도 탓할 수 없다.
이때, 마피아 패밀리의 솔져 ‘스티비’가 들이닥치고
마피아 보스의 자서전 ‘미아 파밀리아’를 오늘밤 당장 공연하라고 협박한다.
배우가 모자란 탓에 스티비까지 공연에 합류하게 되고,
서로 너무 다른 세 남자는 아슬아슬한 리허설을 시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