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조여오는 욕망과 표출되는 비이성적인 본능의 충돌.
눈을 돌리는 사람 앞에 집요하게 거울을 들이대어 자신의 일그러진 모습을 직시하도록 하는
의도를 가지고 있는 “수업”
2010년 우리의 일그러진 모습을 직접적으로 제시한다.
통렬한 웃음 뒤에 찾아 드는 고통과 공포
관객들이 연극을 보면서 그 상황을 비현실적이고 황당하다고 여길수록, 웃음이 점점 더 많아질수록, 그것이 인간 고통의 현실이며, 나아가 스스로의 모습임을 인식하게 되었을 때,
느끼는 충격과 고통은 배가될 것이다.
눈을 돌리는 사람 앞에 집요하게 거울을 들이대어 자신의 일그러진 모습을 직시하도록 하는
의도를 가지고 있는 “수업”
2010년 우리의 일그러진 모습을 직접적으로 제시한다.
통렬한 웃음 뒤에 찾아 드는 고통과 공포
관객들이 연극을 보면서 그 상황을 비현실적이고 황당하다고 여길수록, 웃음이 점점 더 많아질수록, 그것이 인간 고통의 현실이며, 나아가 스스로의 모습임을 인식하게 되었을 때,
느끼는 충격과 고통은 배가될 것이다.
줄거리
지식을 갈망하는 한 여학생이 교수를 찾아 온다.
하녀의 안내로 자리 잡은 학생과 교수의 수업은 곧 시작된다.
수학과 언어학으로 이어지는 교수의 수업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들기 시작한다.
이들의 수업은 왜곡과 소통 불능의 연속이다.
하녀는 교수에게 수업을 멈추라고 충고하지만 교수의 수업은 계속 계속 된다.
결국 교수의 주입식 교육을 학생은 거부하게 되고 이런 학생은 교수를 흥분시키기 시작하는데……
하녀의 안내로 자리 잡은 학생과 교수의 수업은 곧 시작된다.
수학과 언어학으로 이어지는 교수의 수업은 점점 미궁 속으로 빠져들기 시작한다.
이들의 수업은 왜곡과 소통 불능의 연속이다.
하녀는 교수에게 수업을 멈추라고 충고하지만 교수의 수업은 계속 계속 된다.
결국 교수의 주입식 교육을 학생은 거부하게 되고 이런 학생은 교수를 흥분시키기 시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