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작년에 타계한 세계적 안무가 독일의 피나비우쉬의 예술적 작업에 대한 현무.
삶의 영원한 회두인 사랑에 관한 파편들을 각자의 내재된 경험과 기억을 통해 육체 언어로 승화한 현대 춤의 서정시
줄거리
1) 아듀 마이 러브
무대에서 희생을 치러야하는 예술가들, 특히,무용가들의 감성적 상처,갈등,책임에 대한 한계로써 안무자가 아닌 춤꾼으로서의 춤을 즐거움과 그것의 짐스러움에 대한 비애를 수반하고 그것을 보여주는 것이 이 작품의 주제이며,춤 어휘에 대한 개발은 무대와 천(무대 가득 깔린)의 재질 때문에 파생되는 움직임을 만들고자 했으며,무용가라는 직함을 걸고 무대에 바친 수정에 대한 결별 다소 슬픔에 대한 주제를 유머적인 감각과 소품의 활용,조용하면서도 복합적 이미지와 재미를 느끼게 하고자 한다.
2)아모레 아모레 미오
사랑에 관한 파편들의 모음이다. 모아진 파편들이 서로 충돌하고 상충하면서 관객들에게 다가선다. 관객들은 저마다의 내제해 있는 경험과 기억을 통해 작품을 바라보고 해석한다. 덕분에 작품은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 무대에서 보여 지고 있는 움직임과 상황은 분명 하나이지만 개연의 여지는 무한대다. 그렇게 해석의 가능성은 무한대로 열어 놓고 시작하려 한다. 고전적 아름다움에 대한 반기, 기교 중심에서 벗어나기, 요란한 무대와 비례해 객석도 끓어 오를 거란 환상 깨기 등등 이 모든 것이 현대춤의 기본 덕목이라는 점에 전적으로 동의 한다. 여기에 언어를 넘어서는 춤이기에 가능한 무한한 포용성과 가능성을 신봉한다. 그리고 인간의 감각과 이성을 믿는다.
무대에서 희생을 치러야하는 예술가들, 특히,무용가들의 감성적 상처,갈등,책임에 대한 한계로써 안무자가 아닌 춤꾼으로서의 춤을 즐거움과 그것의 짐스러움에 대한 비애를 수반하고 그것을 보여주는 것이 이 작품의 주제이며,춤 어휘에 대한 개발은 무대와 천(무대 가득 깔린)의 재질 때문에 파생되는 움직임을 만들고자 했으며,무용가라는 직함을 걸고 무대에 바친 수정에 대한 결별 다소 슬픔에 대한 주제를 유머적인 감각과 소품의 활용,조용하면서도 복합적 이미지와 재미를 느끼게 하고자 한다.
2)아모레 아모레 미오
사랑에 관한 파편들의 모음이다. 모아진 파편들이 서로 충돌하고 상충하면서 관객들에게 다가선다. 관객들은 저마다의 내제해 있는 경험과 기억을 통해 작품을 바라보고 해석한다. 덕분에 작품은 다양하게 해석될 수 있다. 무대에서 보여 지고 있는 움직임과 상황은 분명 하나이지만 개연의 여지는 무한대다. 그렇게 해석의 가능성은 무한대로 열어 놓고 시작하려 한다. 고전적 아름다움에 대한 반기, 기교 중심에서 벗어나기, 요란한 무대와 비례해 객석도 끓어 오를 거란 환상 깨기 등등 이 모든 것이 현대춤의 기본 덕목이라는 점에 전적으로 동의 한다. 여기에 언어를 넘어서는 춤이기에 가능한 무한한 포용성과 가능성을 신봉한다. 그리고 인간의 감각과 이성을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