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젊은 공연 예술 축제 목적
Y.A.F(젊은공연예술축제)는 국내, 외 역량 있고 기량이 뛰어난 젊은 공연예술가들을 초청하여 연극 작품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연극인들의 네트워크를 형성함과 동시에 예술작품의 창작 활성화를 유도하고, 나아가 젊은 민간인들이 주축이 되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예술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인지도 높은 페스티벌로 자리매김 하고자 한다. 이에 민간을 중심으로 기업체와 지역민, 지자체와 함께 전국 또는 국제규모의 공연예술축제로 발돋움 시켜 명실상부한 공연예술 콘텐츠 개발의 장을 만들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젊은 공연 예술 축제 행사 중점
지자체나 관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예술축제가 아닌, 실무에 능한 민간 예술단체와 전문예술인을 중심으로 개발되는 사업인 만큼 사업계획에서부터 실행단계까지 실리적이고 능동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사업 운영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민간을 중심으로 기업, 지자체를 포용하는 공연예술축제가 펼쳐진다.
Y.A.F(젊은공연예술축제)는 “연극Stage”와 “공연Stage”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1.연극 Stage
 연극 Stage는 1차적으로 전국의 젊은 연극인들이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함께 창작 콘텐츠를 개발하고 공유하는 장을 펼친다. 또한 나아가서 2차적으로는 국제적 규모의 네트워크 구축이다. 1차적 선결과제인 전국 네트워크 구축은 2차적 과제로 다가오는 국제 네트워크 구축의 시금석이다. 때문에 올 해 펼쳐지는 전국 네트워크 행사는 지속적인 발전과 전망을 갖게 하는 값진 사업이 될 것이다.
 -작품1[이번 생은 감당하기 힘들어] : 서울 연출, 부산 배우, 서울 배우 (부산,서울공연)
 -작품2[백마와 기차] : 대구 연출, 부산 배우, 대구 배우 (부산, 대구공연)
 -작품3[The Monster] : 부산 연출, 부산 배우 (부산, 대구공연)
 -작품4[그 섬에서의 생존방식] : 부산 연출, 부산 배우 (부산, 일본공연)

2.공연 Stage
 공연 Stage는 문화를 즐기며 직접 참여하는 민간인을 중심으로 그들만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주도적으로 행사를 준비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의 지원을 받는 단체도 있고 그들 스스로가 전문가적 수준을 갖춘 단체도 있다. 프로의 수준을 갖춘 아마추어들-프로추어 라고 하는-이들이 함께 준비하고 아우르는 행사들은 민간 주도형 축제로서 자리매김하는 중심축이 된다. 또한 이들이 만들어내는 주도적 행사들은 축제가 매년 지속적으로 이어갈 수 있도록 하는 핵심이 될 것이다.
 -댄스 Stage : 라라라 살사 댄스 / 누구나 라틴댄스 / 에스제이 댄스 아카데미
 -코스프레 Stage1 : SKY, CCR / 코스프레 Stage2 : 네코모
 -밴드 Stage : 부산 직장인 밴드 연합 - THE WHO
 -통기타 Stage : 부산 통기타 리스트 (통리)
 -하모니카 Stage : 하모니카합주단 멜로스 / 경헌아카데미 하모니카부(실버하모니카 합주단) / 하모니카마을

작품특징
우리가 이 사회 안에서 살아간다는 것은 수많은 제도의 명령을 받아들인다는 것과 같다.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직장. 태어나기도 전부터 돈을 벌기 위한 가이드라인이 그어져 있다. 물론 이 모든 것들은 인간이 역사를 통해 경험으로 축적한 가장 효율적인 가이드라인일 것이다. 그리고 그 안에서 개인적인 역량과 선택에 의해 삶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사람, 이끌려 가는 사람이 나누어질 터다.
 하고 싶은 일을 하며 살아가는 것이 자신의 삶일 텐데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제도가 형성해 놓은 해야 할 일을 위해 진정으로 하고 싶은 자기 일을 놓치고 만다. 우리가 살아가는 사회의 근간인 자본주의는 세상의 모든 것들의 가치를 돈으로 환산 할 수 있게끔 만들었다. 자본주의의 빛나는 업적이기도 한 이 가치측정법은 때로는 자본주의의 가장 비정한 폐해로도 변질된다. 세상에 대한 효율성, 때로는 자본주의의 가장 비정한 폐해로도 변질된다. 세상에 대한 효율성, 효용성을 참고하여 월급의 액수가 정해진다. 그리하여 우리들 각자는 100만 원 짜리 인간이 되고, 1,000만 원 짜리 인간이 된다.
 누군가는 1,000만원 카드빚에 쫓겨 목숨을 끊지만, 누군가는 수십억을 횡령, 배임하고도 감옥에조차 가지 않는다. 이 연극은 침략과 거기에 대응하는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다. 크게 보면 국가 간의 이야기로 비유할 수 있고, 작게 보면 카드빚에 시달리는 서민의 이야기일 수도 있다.
 그 섬에 표류한 모험가는 오크와 트롤 부부의 무지를 이용해 그 섬을 통째로 집어삼켜 버린다. 오크와 트롤은 모험가가 설정한 규칙, 즉 제도에 대해 무기력하다. 제도는 어떤 식으로든 허점이 있고, 강자들은 그 허점을 파고들어 제도를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버린다. 자본주의는 좀 더 풍요롭고 윤택한 삶을 영위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제도이다.
 그런데 지금 우리는 과연 행복한가?

줄거리

바다에 떠 있는 그 섬에는 오크와 트롤 부부가 살고 잇다. 이들은 낚시를 하며 물고기를 잡아 연명하고 있으며, 가끔씩 들리는 우체부로부터 바다의 소식들을 접한다.
어느 날, 그 섬에 모험가가 표류한다. 그는 부부간의 다툼을 이용해 그럴듯한 논리로 그 섬의 소유권을 장악한다. 오크와 트롤은 우체부와 쓰나미의 도움으로 모험가를 몰아내지만 이미 그 섬은 폐허가 되었다.
모험가가 사라졌지만 오크와 트롤은 예전과 다름없이 낚시를 하며 티격태격 싸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