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2007년 6월 9일 3개월 간의 초연, 이어서 10월 17일 앙코르 공연 돌입, 2008년 초를 화려하게 수놓은 세 번째 공연과 2008년 10월부터 2009년 초까지 이어진 네 번째 공연... 뮤지컬<싱글즈>는 처음으로 무대에 오른 이래로 2년 동안 화려한 수상경력과 뜨거운 이슈들을 터트리며 대한민국 웰메이드 창작뮤지컬 NO.1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뮤지컬<싱글즈>의 지난 행보는 시작부터 심상치 않았다. 85%라는 놀라운 객석점유율을 기록하며 초연을 성공리에 끝마치고, 곧바로 이어진 앙코르 공연 역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대 성황을 이루었다. 초연 오픈 후 불과 6개월도 안 된 짧은 기간 동안 6만여 관객 동원이라는 놀라운 흥행열풍을 몰고 온 것이다. 그리고 앙코르 공연의 막을 내리고 불과 보름 후, 변화된 모습으로 호암아트홀 공연이 다시 시작되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세 번째 공연으로 무대에 선 뮤지컬 <싱글즈>는 2535 세대에 한정된 관객층이 아닌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창작뮤지컬로 자리매김하며 대형 라이센스 공연 및 내한공연의 홍수 속에서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2008년 초를 뜨겁게 달구었다. 이어 백암아트홀에서 진행된 3개월 간의 공연까지 강남과 강북을 오가며 네 번의 공연 동안 평균객석점유율 92%, 총관객동원수 14만명을 기록한 <싱글즈>의 흥행신화는 이에 그치지 않고 전국으로, 뮤지컬계를 넘어서까지 확대되기에 이른다.
이처럼 활발한 공연이 가능한 이유 중 하나는 뮤지컬<싱글즈>가 수익구조를 창출해낸 창작뮤지컬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창작뮤지컬들이 작품성을 인정받고도 수익을 내지 못해 재공연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 ‘무비컬’ 열풍 속에서 주목받으며 무대에 오른 무비컬들이 관객들의 외면 속에서 조용히 사라져간 사례도 빈번하다. 2년 간의 충분한 사전 기획 제작 기간을 가졌던 <싱글즈>였지만, 많은 변수들로 인해 오픈 전까지는 흥행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긴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제작비를 뛰어넘는 수익을 내는 시스템을 마련한 <싱글즈>는 창작뮤지컬로서는 보기 드문 흥행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이러한 진기록은 ‘무비컬’의 한계를 뛰어넘은 창작뮤지컬로서 <싱글즈>가 가진 작품성과 대중성의 절묘한 조화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
<싱글즈>는 20대 중후반 ~ 30대 중반까지의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더불어 지나온 자신의 청춘에 대한 향수를 품고 있는 중년관객, 미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청소년과 대학 초년생들까지 폭 넓은 세대의 지지와 사랑을 받았다. 공연 내내 어깨를 들썩이며 신나게 웃고 즐기는 가운데, 가슴 찡한 감동과 무대 위의 인물과 한 마음이 된 것 같은 공감대 형성까지, 관객들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또한 뮤지컬<싱글즈>는 대중으로부터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 존재하는 모든 뮤지컬 관련 시상식에서 다수의 상을 휩쓸며 작품성까지 인정받았다.
뮤지컬<싱글즈>의 지난 행보는 시작부터 심상치 않았다. 85%라는 놀라운 객석점유율을 기록하며 초연을 성공리에 끝마치고, 곧바로 이어진 앙코르 공연 역시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며 대 성황을 이루었다. 초연 오픈 후 불과 6개월도 안 된 짧은 기간 동안 6만여 관객 동원이라는 놀라운 흥행열풍을 몰고 온 것이다. 그리고 앙코르 공연의 막을 내리고 불과 보름 후, 변화된 모습으로 호암아트홀 공연이 다시 시작되었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세 번째 공연으로 무대에 선 뮤지컬 <싱글즈>는 2535 세대에 한정된 관객층이 아닌 전 세대를 아우르는 국내 최고의 창작뮤지컬로 자리매김하며 대형 라이센스 공연 및 내한공연의 홍수 속에서도 꾸준히 사랑받으며 2008년 초를 뜨겁게 달구었다. 이어 백암아트홀에서 진행된 3개월 간의 공연까지 강남과 강북을 오가며 네 번의 공연 동안 평균객석점유율 92%, 총관객동원수 14만명을 기록한 <싱글즈>의 흥행신화는 이에 그치지 않고 전국으로, 뮤지컬계를 넘어서까지 확대되기에 이른다.
이처럼 활발한 공연이 가능한 이유 중 하나는 뮤지컬<싱글즈>가 수익구조를 창출해낸 창작뮤지컬이기 때문이다. 수많은 창작뮤지컬들이 작품성을 인정받고도 수익을 내지 못해 재공연의 기회를 놓치는 경우가 허다하다. 특히 ‘무비컬’ 열풍 속에서 주목받으며 무대에 오른 무비컬들이 관객들의 외면 속에서 조용히 사라져간 사례도 빈번하다. 2년 간의 충분한 사전 기획 제작 기간을 가졌던 <싱글즈>였지만, 많은 변수들로 인해 오픈 전까지는 흥행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긴 마찬가지였다. 하지만 제작비를 뛰어넘는 수익을 내는 시스템을 마련한 <싱글즈>는 창작뮤지컬로서는 보기 드문 흥행기록을 세우게 되었다.
이러한 진기록은 ‘무비컬’의 한계를 뛰어넘은 창작뮤지컬로서 <싱글즈>가 가진 작품성과 대중성의 절묘한 조화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
<싱글즈>는 20대 중후반 ~ 30대 중반까지의 여성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더불어 지나온 자신의 청춘에 대한 향수를 품고 있는 중년관객, 미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청소년과 대학 초년생들까지 폭 넓은 세대의 지지와 사랑을 받았다. 공연 내내 어깨를 들썩이며 신나게 웃고 즐기는 가운데, 가슴 찡한 감동과 무대 위의 인물과 한 마음이 된 것 같은 공감대 형성까지, 관객들의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었다. 또한 뮤지컬<싱글즈>는 대중으로부터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국내에 존재하는 모든 뮤지컬 관련 시상식에서 다수의 상을 휩쓸며 작품성까지 인정받았다.
줄거리
용돈 대신 월급이라는 걸 받아먹기 시작하면서 ‘굿모닝’ 이게 뭔지 까먹었다.
매일 아침 눈을 뜨는 순간, 서로 해결해달라고 아우성치는 문제들이 직면했다.
큰 걸 볼 것인가 말 것인가, 머리를 감을 것인가 말 것인가?
나난의 20대의 마지막, 스물 아홉의 생일!
몇 년째 믿고 사귀던 애인에게 갑자기 이별을 선고 받고 직장에서는 디자이너가 아닌 레스토랑 매니져로 좌천 당한다. 사표를 던져?! 그렇지만 대출금은… 공과금은… 이번달 카드값도 빵구인데? 우아하게 괴로워만 할 수 도 없는 나난의 현실적 문제들, 하지만 나난에게는 단짝 친구 워킹 우먼 동미와 동미의 룸메이트이자 나난의 오랜 친구 정준이 있다. 동미는 오는 남자 막지 않고, 가는 남자 잡지 않는, 인생도 일도 화끈하게 살고 사람 좋은 정준은 ‘결혼은 돈 많은 남자랑, 연애는 착한 정준이랑 한다’는 어린 여자에게 딱 걸려 허우적대고 있다.
그런 그들에게 제 2라운드가 시작되는데,,
나난에게는 꽃미남은 아니지만 훈훈한 외모에 은근 귀염성을 갖춘 증권맨 수헌이 싫지 않은 작업의 신호를 보내고 동미와 정준은 티격태격하다 과격한 음주로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고 마는데,,,
‘이런 젠장, 음주사고! 접촉사고! 대형사고!’
자, 문제뿐인 우리의 미래는 어찌 될 것인가?
매일 아침 눈을 뜨는 순간, 서로 해결해달라고 아우성치는 문제들이 직면했다.
큰 걸 볼 것인가 말 것인가, 머리를 감을 것인가 말 것인가?
나난의 20대의 마지막, 스물 아홉의 생일!
몇 년째 믿고 사귀던 애인에게 갑자기 이별을 선고 받고 직장에서는 디자이너가 아닌 레스토랑 매니져로 좌천 당한다. 사표를 던져?! 그렇지만 대출금은… 공과금은… 이번달 카드값도 빵구인데? 우아하게 괴로워만 할 수 도 없는 나난의 현실적 문제들, 하지만 나난에게는 단짝 친구 워킹 우먼 동미와 동미의 룸메이트이자 나난의 오랜 친구 정준이 있다. 동미는 오는 남자 막지 않고, 가는 남자 잡지 않는, 인생도 일도 화끈하게 살고 사람 좋은 정준은 ‘결혼은 돈 많은 남자랑, 연애는 착한 정준이랑 한다’는 어린 여자에게 딱 걸려 허우적대고 있다.
그런 그들에게 제 2라운드가 시작되는데,,
나난에게는 꽃미남은 아니지만 훈훈한 외모에 은근 귀염성을 갖춘 증권맨 수헌이 싫지 않은 작업의 신호를 보내고 동미와 정준은 티격태격하다 과격한 음주로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고 마는데,,,
‘이런 젠장, 음주사고! 접촉사고! 대형사고!’
자, 문제뿐인 우리의 미래는 어찌 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