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우리는 영원한 것은 없다는 걸 알고 있으면서도, 때때로 영원을 체감하며 살아갑니다.
매일같이 반복되는 출근과 퇴근,
스스로 한계를 느끼는 순간들,
작은 공간에 몸을 누일 틈조차 없는 현실,
그리고 끝없이 되풀이되는 슬픔과 좌절, 절망, 죄책감, 분노들.
이 모든 감정과 상황들이 영원히 계속될 것만 같은 착각 속에서 하루하루를 견딥니다.
‘다만드러 공장’ 역시 누군가에겐 그런 공간이었을 것입니다.
거대한 기계음과 함께 멈추지 않을 것 같던 그 공장도 이제는 모든 불이 꺼졌습니다.
이 공연은 그런 ‘영원할 것 같던 것들’의 끝을 이야기합니다.
각자의 삶 속에서 마주한 고통과 상처,
그것들이 언젠가는 불씨조차 사라져
그저 조용한 재로 남게 될 거라는 희망을 담아내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끝이, 새로운 시작을 위한 여백이 되기를 바랍니다.
매일같이 반복되는 출근과 퇴근,
스스로 한계를 느끼는 순간들,
작은 공간에 몸을 누일 틈조차 없는 현실,
그리고 끝없이 되풀이되는 슬픔과 좌절, 절망, 죄책감, 분노들.
이 모든 감정과 상황들이 영원히 계속될 것만 같은 착각 속에서 하루하루를 견딥니다.
‘다만드러 공장’ 역시 누군가에겐 그런 공간이었을 것입니다.
거대한 기계음과 함께 멈추지 않을 것 같던 그 공장도 이제는 모든 불이 꺼졌습니다.
이 공연은 그런 ‘영원할 것 같던 것들’의 끝을 이야기합니다.
각자의 삶 속에서 마주한 고통과 상처,
그것들이 언젠가는 불씨조차 사라져
그저 조용한 재로 남게 될 거라는 희망을 담아내고자 합니다.
그리고 그 끝이, 새로운 시작을 위한 여백이 되기를 바랍니다.
줄거리
돈만 되면 닥치고 만들고 보는 초대형 B급 컨베이어벨트 공장 주식회사 ‘다만드러’가 문을 닫았다.
차키를 잃어버린 공장장 창정은 차키절도사건의 관계자들을 공장에서 만나기로 한다.
사건에 연루되어있는 사람은 기석, 준형과 은혜, 민영, 총 네 사람.
넷은 모두 다만드러에서 일했던 근로자들이다.
이제는 모든 컨베이어벨트가 잠들고, 취조실 같은 낡은 조명만 삐걱대는 공장장 사무실 속.
그들은 다만드러에서의 어느날 밤을 설명하기 시작한다.
그 날 밤에 없어진 건 단순히 차키 뿐만이 아니다.
차키를 잃어버린 공장장 창정은 차키절도사건의 관계자들을 공장에서 만나기로 한다.
사건에 연루되어있는 사람은 기석, 준형과 은혜, 민영, 총 네 사람.
넷은 모두 다만드러에서 일했던 근로자들이다.
이제는 모든 컨베이어벨트가 잠들고, 취조실 같은 낡은 조명만 삐걱대는 공장장 사무실 속.
그들은 다만드러에서의 어느날 밤을 설명하기 시작한다.
그 날 밤에 없어진 건 단순히 차키 뿐만이 아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