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연극예감2011 - 대학로 대구로 오다
감동과 재미까지 갖춘 명품 대학로 연극, 대구 관객을 유혹한다!
‘연극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을 깨며 ‘연극 보는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연극예감 2011’. ‘아, 이것이 진정 연극이였구나!’라는 예술적 감탄사를 이끌어낼 타이틀 ‘연극예감 2011’
지역 연극 대중화의 포문을 활짝 열고, 나아가 ‘연극예감2011’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대구의 ‘C3컴퍼니’와 ‘극단사랑’ 그리고 서울 대학로의 연극인들이 의지를 모아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이 시대, 관객들이 원하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모던 명품 연극 페스티벌 ? ‘연극예감 2011 _ 대학로 대구로 오다!’
‘연극예감2011’의 작품성, 감동과 함께 21세기 현대인의 삶을 담은 시대성
그리고 대학로 최고의 젊은 연출가와 배우들이 함께 하는 흥행성을 겸비한 ‘연극예감 2011’은 연극의 진정한 가치를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연극 대중화의 기폭제가 될 것입니다.
하나. 4개월 동안 펼쳐지는 현대적 감각의 연극의 향연
<약 서른개의 거짓말> <사랑은 해피엔딩-원제:스카펭의 간계> 등 해외 유명 작가의 작품과 <뼈대있는 집><바보> <마냥 씩씩한 로맨스> 등 한국을 대표하는 신진작가들의 작품 및 현재 대학로에서 주목받고 있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 <그냥 청춘><달콤한 편지>가 함께 어우러진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몰리에르의 ‘스카펭의 간계’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 한 작품을 비롯하여 대부분 최근 대학로에서 발표된 작품들로 공식참가작 모두 대구에서는 단 한차례도 공연된 적이 없는 작품들을 '연극예감2011'을 통해 대구시민들에게 선 보인다. 오늘을 사는 우리가 공감할 수 있는 시대성을 담고 젊고 세련되며 스펙타클한 전개를 통해 연극이 주는 살아있는 감동과 재미를 마음껏 느낄 수 있을 것 이다.
둘. 30, 40대 작가와 연출가들이 빚어내는 젊은 감각
독특한 작품성과 흥행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일본 최고의 인기작가 '스시다히데오'의 대표작품 ‘약서른개의 거짓말’ 대학로를 대표하며 눈에 보이는 더러움까지 웃음으로 승화 시키는 지성파 연출가 '하일호'를 통해 만나는 지상 최고의 코메디작가 몰리에르의 웃음 대박극 ‘사랑은 해피엔딩’ 젊지만 진지하면서도 감각적인 작품을 매년 발표하면서 예술혼을 쏟아내고 있는 작가 겸 연출가 '문선주'의 ‘달콤한 편지’ 2011년초 관객과 평단의 호평과 함께 대학로의 문을 새롭게 열어 가고 있는 작가 '홍동진'의 ‘뼈대있는 집’ 콘서트 드라마 '청춘밴드'의 폭풍 흥행을 이어가는 조은컴퍼니의 상임연출가 '홍영은'의 히트작 ‘그냥청춘’ 2010년에 연이어 2011년까지 세종문화회관이 제작과 투자를 아끼지 않은 연극'미롱'을 통해 세계인들과 만남에 도전하며 한국적 전통미와 정서를 담아내는데 천재적 감각을 발휘하고 있는 여성연출가 '홍란주'의 또 하나의 대표작 ‘바보’ 시대를 관통하는 젊은이의 사랑과 고뇌의 정서를 그려내고 있는 작가 '최원종'과 대학로 최고의 전방위적 연극 연출가 '박정석'이 함께 만든 최고의 작품 ‘마냥 씩씩한 로맨스’ 등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대학로의 젊은 작가와 연출가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독특한 스타일로 관객들이 호응할 수 있는 감각에 다가가며 연극의 진정성을 담아 풀어낼 것이다.
<약 서른개의 거짓말>
극단 ‘모도’/ 작가: 스시다 히데오 / 연출: 전혜윤
주목받는 일본의 차세대 작가 ‘스시다 히데오’의 재기발랄하고 생동감 넘치는 휴먼드라마
한탕을 꿈꾸는 사랑스러운 사기꾼들이 좌충우돌 부딪치며 속고 속이는 심리게임! 그리고 사랑과 우정의 한판 승부!!
세상이 말로 전하는 진심과 말하는 건 모두 거짓인 사기꾼들의 무언의 진심. ..진실과 거짓은 동전의 양면일까?
아니면 뫼비우스의 띠일까?
2009년 국내 초연과 앵콜 이후 2010년 11월 대학로에서 공연된 작품 중 우수작만을 뽑아 개최되는 대학로소극장축제
D-Festa의 공식 참가작으로 선정되었고, 수많은 관객들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감동과 재미까지 갖춘 명품 대학로 연극, 대구 관객을 유혹한다!
‘연극은 어렵고 지루하다!’는 고정관념을 깨며 ‘연극 보는 재미'를 선사하기 위한 ‘연극예감 2011’. ‘아, 이것이 진정 연극이였구나!’라는 예술적 감탄사를 이끌어낼 타이틀 ‘연극예감 2011’
지역 연극 대중화의 포문을 활짝 열고, 나아가 ‘연극예감2011’의 성공적 개최를 위하여 대구의 ‘C3컴퍼니’와 ‘극단사랑’ 그리고 서울 대학로의 연극인들이 의지를 모아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이 시대, 관객들이 원하는 대중성과 예술성을 두루 갖춘
모던 명품 연극 페스티벌 ? ‘연극예감 2011 _ 대학로 대구로 오다!’
‘연극예감2011’의 작품성, 감동과 함께 21세기 현대인의 삶을 담은 시대성
그리고 대학로 최고의 젊은 연출가와 배우들이 함께 하는 흥행성을 겸비한 ‘연극예감 2011’은 연극의 진정한 가치를 재미있게 전달함으로써 연극 대중화의 기폭제가 될 것입니다.
하나. 4개월 동안 펼쳐지는 현대적 감각의 연극의 향연
<약 서른개의 거짓말> <사랑은 해피엔딩-원제:스카펭의 간계> 등 해외 유명 작가의 작품과 <뼈대있는 집><바보> <마냥 씩씩한 로맨스> 등 한국을 대표하는 신진작가들의 작품 및 현재 대학로에서 주목받고 있는 젊은 작가들의 작품 <그냥 청춘><달콤한 편지>가 함께 어우러진 다양한 무대가 펼쳐진다.
몰리에르의 ‘스카펭의 간계’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 한 작품을 비롯하여 대부분 최근 대학로에서 발표된 작품들로 공식참가작 모두 대구에서는 단 한차례도 공연된 적이 없는 작품들을 '연극예감2011'을 통해 대구시민들에게 선 보인다. 오늘을 사는 우리가 공감할 수 있는 시대성을 담고 젊고 세련되며 스펙타클한 전개를 통해 연극이 주는 살아있는 감동과 재미를 마음껏 느낄 수 있을 것 이다.
둘. 30, 40대 작가와 연출가들이 빚어내는 젊은 감각
독특한 작품성과 흥행성으로 인정받고 있는 일본 최고의 인기작가 '스시다히데오'의 대표작품 ‘약서른개의 거짓말’ 대학로를 대표하며 눈에 보이는 더러움까지 웃음으로 승화 시키는 지성파 연출가 '하일호'를 통해 만나는 지상 최고의 코메디작가 몰리에르의 웃음 대박극 ‘사랑은 해피엔딩’ 젊지만 진지하면서도 감각적인 작품을 매년 발표하면서 예술혼을 쏟아내고 있는 작가 겸 연출가 '문선주'의 ‘달콤한 편지’ 2011년초 관객과 평단의 호평과 함께 대학로의 문을 새롭게 열어 가고 있는 작가 '홍동진'의 ‘뼈대있는 집’ 콘서트 드라마 '청춘밴드'의 폭풍 흥행을 이어가는 조은컴퍼니의 상임연출가 '홍영은'의 히트작 ‘그냥청춘’ 2010년에 연이어 2011년까지 세종문화회관이 제작과 투자를 아끼지 않은 연극'미롱'을 통해 세계인들과 만남에 도전하며 한국적 전통미와 정서를 담아내는데 천재적 감각을 발휘하고 있는 여성연출가 '홍란주'의 또 하나의 대표작 ‘바보’ 시대를 관통하는 젊은이의 사랑과 고뇌의 정서를 그려내고 있는 작가 '최원종'과 대학로 최고의 전방위적 연극 연출가 '박정석'이 함께 만든 최고의 작품 ‘마냥 씩씩한 로맨스’ 등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대학로의 젊은 작가와 연출가들이 자신만의 개성과 독특한 스타일로 관객들이 호응할 수 있는 감각에 다가가며 연극의 진정성을 담아 풀어낼 것이다.
<약 서른개의 거짓말>
극단 ‘모도’/ 작가: 스시다 히데오 / 연출: 전혜윤
주목받는 일본의 차세대 작가 ‘스시다 히데오’의 재기발랄하고 생동감 넘치는 휴먼드라마
한탕을 꿈꾸는 사랑스러운 사기꾼들이 좌충우돌 부딪치며 속고 속이는 심리게임! 그리고 사랑과 우정의 한판 승부!!
세상이 말로 전하는 진심과 말하는 건 모두 거짓인 사기꾼들의 무언의 진심. ..진실과 거짓은 동전의 양면일까?
아니면 뫼비우스의 띠일까?
2009년 국내 초연과 앵콜 이후 2010년 11월 대학로에서 공연된 작품 중 우수작만을 뽑아 개최되는 대학로소극장축제
D-Festa의 공식 참가작으로 선정되었고, 수많은 관객들과 평단의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줄거리
어느 밤. 초특급호텔관광열차의 객실, 삐걱대는 6명의 사기꾼들.
좁은 기차 안에서 좌충우돌 부딪치지만 그래도 한탕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열차에 몸을 싣고 달려간다.
돌아오는 기차 안.
한결 친밀하고 화기애애해진 분위기도 잠시, 갑자기 모든 매상이 들어 있는 돈 가방이 사라진다.
거짓말이라면 분간할 수 없을 만큼 많이 하는 사기꾼들의 변명.
무엇이 진실인가? 돈의 행방은 과연 어디로? 수많은 이야기들 속의 진실은?
좁은 기차 안에서 좌충우돌 부딪치지만 그래도 한탕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열차에 몸을 싣고 달려간다.
돌아오는 기차 안.
한결 친밀하고 화기애애해진 분위기도 잠시, 갑자기 모든 매상이 들어 있는 돈 가방이 사라진다.
거짓말이라면 분간할 수 없을 만큼 많이 하는 사기꾼들의 변명.
무엇이 진실인가? 돈의 행방은 과연 어디로? 수많은 이야기들 속의 진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