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새로운 화려함과 원년 배우들의 탄탄함으로 무장한 2012년 뮤지컬 <모차르트!>
- 음악에 미친 그, ‘천상의 목소리’ 임태경 뮤지컬 <모차르트!> 출연 확정!
-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다시 돌아오는 '은차르트' 박은태
- 새로운 한류 바람의 주역 그룹 비스트의 장현승
- 새로운 콘스탄체, 모차르트를 사로잡은 아름다운 여인들 최성희(바다), 오진영
- 윤형렬의 제대 복귀작! 군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었던 <모차르트!> 를 다시 선택!
- 민영기, 윤승욱, 이정열, 김재만, 이경미 실력파 뮤지컬배우 총출동!
2010년 세종문화회관 3,000석 매진의 신화, 최단기간 22만 관객 동원!
관객들이 선택한 2011년 최고의 작품,
다시 보고 싶은 뮤지컬 <모차르트!>가 돌아온다!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팀이 만들어 내는 최상의 작품!
화려함의 극치! 500여벌의 의상과 가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무대로 볼거리 가득한 공연!
천재음악가가 아닌 그저 한 사람으로서 사랑 받고자 했던 모차르트,
한 시대를 풍미했던 대중스타 모차르트!
다양한 음악으로 풀어낸 진짜 그의 인생 이야기!
- 음악에 미친 그, ‘천상의 목소리’ 임태경 뮤지컬 <모차르트!> 출연 확정!
- 더욱 깊어진 감성으로 다시 돌아오는 '은차르트' 박은태
- 새로운 한류 바람의 주역 그룹 비스트의 장현승
- 새로운 콘스탄체, 모차르트를 사로잡은 아름다운 여인들 최성희(바다), 오진영
- 윤형렬의 제대 복귀작! 군입대 전 마지막 작품이었던 <모차르트!> 를 다시 선택!
- 민영기, 윤승욱, 이정열, 김재만, 이경미 실력파 뮤지컬배우 총출동!
2010년 세종문화회관 3,000석 매진의 신화, 최단기간 22만 관객 동원!
관객들이 선택한 2011년 최고의 작품,
다시 보고 싶은 뮤지컬 <모차르트!>가 돌아온다!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하는 최고의 크리에이티브팀이 만들어 내는 최상의 작품!
화려함의 극치! 500여벌의 의상과 가발,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무대로 볼거리 가득한 공연!
천재음악가가 아닌 그저 한 사람으로서 사랑 받고자 했던 모차르트,
한 시대를 풍미했던 대중스타 모차르트!
다양한 음악으로 풀어낸 진짜 그의 인생 이야기!
줄거리
1768년
빈의 한 귀족 저택. 잘츠부르크 궁중 지휘자인 레오폴트 모차르트는 자리에 모인 귀족들에게 자신의 다섯 살 난 아들 볼프강 아마데의 피아노 연주를 들려주며 그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소개하고 있다. 그의 연주를 돕던 누나 난넬이 볼프강이 아픈 것 같다고 얘기하지만 레오폴트는 ‘기적의 아이’ 볼프강의 후견인을 모으기에만 열중할 뿐이다. 그로부터 9년 후. 청년이 된 볼프강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잘츠부르크의 영주인 콜로레도 대주교의 지배하에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기적의 아이’라 불리던 어린 시절의 분신인 ‘아마데’가 그의 곁을 따라다니면서 작곡 일에 심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주교가 요청한 음악을 쓰는 일이 지겨워진 볼프강은 자유를 갈구하게 되고, ‘대주교의 말을 거스르지 말라’는 아버지의 의견과 충돌하기에 이른다. 그러던 어느 날 대주교가 자신이 보는 앞에서 악보를 찢어버리자 이에 분노한 볼프강은 일을 그만두고 어머니와 함께 잘츠부르크를 떠나고 만다. 남겨진 레오폴트는 험한 세상을 잘 알지 못하고 의심할 줄도 모르는 아들을 떠나게 내버려 둔 것을 후회하지만 어쩔 수가 없기에 괴롭기만 하다.
1777년
어머니와 함께 떠난 만하임에서 베버 가족을 사귀게 된 볼프강은 베버 가족의 유혹에 넘어가 자신의 전 재산을 넘겨주고 만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레오폴트가 아들을 파리로 보내지만, 가엾은 볼프강은 남은 돈마저 베버 가족에게 보내 빈털터리가 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어머니마저 병으로 잃게 되자 절망에 빠져버린다. 그러던 중에 극작가이자 프로듀서인 쉬카네더를 우연히 만나 ‘언젠가 대중에게 사랑받는 오페라를 만들자’며 의기투합한다. 하지만 콜로레도 대주교의 방해로 당장의 일자리조차 얻지 못하는 볼프강을 지켜보는 아버지와 누나의 걱정은 깊어갈 뿐이다. 다행히 자신의 든든한 후원자였던 발트슈타인 남작부인의 도움으로 다시 빈으로 돌아가게 된 볼프강은 만하임에서 비엔나로 활동영역을 옮긴 베버 가족과 재회한다. 그들의 딸 콘스탄체와 사랑을 키운 볼프강은 베버 가족의 설득에 넘어가 빈에 머무르기로 한다. 대주교의 모략으로 매번 연주 기회를 놓치게 된 볼프강은 그에게 맞서고 두 사람의 갈등은 절정으로 치닫게 된다.
1781년
자유의 기쁨을 얻은 볼프강의 음악은 빈 사교계에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콘스탄체와 결혼한 볼프강은 자신을 추종하는 사람들에 둘러 싸여 밤새 향락을 즐기느라 고향에 두고 온 아버지와 누나의 존재를 점차 잊어가고 있다. 결혼 지참금을 보내달라는 누나의 편지를 받고 준비한 돈까지 친구들의 꾐에 빠져 술에 취해 뺏기고 만다. 혼자 남겨진 콘스탄체는 댄스 파티를 즐기며 외로움을 달래고, 두 사람 사이에는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지기 시작한다.
한편, 궁정 연주회와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성공적으로 마친 볼프강의 명성은 높아져만 가고, 콜로레도 대주교는 그에게 다시 직위를 주겠다며 볼프강을 잘츠부르크로 불러들이라고 한다. 어쩔 수 없이 아들을 만나기 위해 빈을 찾아간 레오폴트는 그의 교만함과 오만함에 실망하고, 볼프강은 그런 아버지와 화해하기 위해 대주교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 만큼의 돈을 건넨다. 하지만 그 마음을 이해하지 못한 레오폴트가 “네가 내게 빚진 것은 돈으로 갚을 수 없다”는 말을 남기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버지와 영원히 결별하게 된 볼프강은 충격을 받고 정신적인 혼란을 겪게 된다. 아버지의 장례식장을 떠나는 그에게 한 의문의 낯선 남자가 다가와 ‘레퀴엠’을 써달라고 주문을 한다. 시간이 흘러 쉬카네더와 함께 작업한 오페라 <마술피리>를 성공적으로 마친 볼프강은 자신의 분신 ‘아마데’와 ‘레퀴엠’을 쓰기 시작한다.
빈의 한 귀족 저택. 잘츠부르크 궁중 지휘자인 레오폴트 모차르트는 자리에 모인 귀족들에게 자신의 다섯 살 난 아들 볼프강 아마데의 피아노 연주를 들려주며 그의 뛰어난 음악적 재능을 소개하고 있다. 그의 연주를 돕던 누나 난넬이 볼프강이 아픈 것 같다고 얘기하지만 레오폴트는 ‘기적의 아이’ 볼프강의 후견인을 모으기에만 열중할 뿐이다. 그로부터 9년 후. 청년이 된 볼프강은 아버지의 뜻에 따라 잘츠부르크의 영주인 콜로레도 대주교의 지배하에 음악 활동을 하고 있다. ‘기적의 아이’라 불리던 어린 시절의 분신인 ‘아마데’가 그의 곁을 따라다니면서 작곡 일에 심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대주교가 요청한 음악을 쓰는 일이 지겨워진 볼프강은 자유를 갈구하게 되고, ‘대주교의 말을 거스르지 말라’는 아버지의 의견과 충돌하기에 이른다. 그러던 어느 날 대주교가 자신이 보는 앞에서 악보를 찢어버리자 이에 분노한 볼프강은 일을 그만두고 어머니와 함께 잘츠부르크를 떠나고 만다. 남겨진 레오폴트는 험한 세상을 잘 알지 못하고 의심할 줄도 모르는 아들을 떠나게 내버려 둔 것을 후회하지만 어쩔 수가 없기에 괴롭기만 하다.
1777년
어머니와 함께 떠난 만하임에서 베버 가족을 사귀게 된 볼프강은 베버 가족의 유혹에 넘어가 자신의 전 재산을 넘겨주고 만다. 이 사실을 알게 된 레오폴트가 아들을 파리로 보내지만, 가엾은 볼프강은 남은 돈마저 베버 가족에게 보내 빈털터리가 되고,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어머니마저 병으로 잃게 되자 절망에 빠져버린다. 그러던 중에 극작가이자 프로듀서인 쉬카네더를 우연히 만나 ‘언젠가 대중에게 사랑받는 오페라를 만들자’며 의기투합한다. 하지만 콜로레도 대주교의 방해로 당장의 일자리조차 얻지 못하는 볼프강을 지켜보는 아버지와 누나의 걱정은 깊어갈 뿐이다. 다행히 자신의 든든한 후원자였던 발트슈타인 남작부인의 도움으로 다시 빈으로 돌아가게 된 볼프강은 만하임에서 비엔나로 활동영역을 옮긴 베버 가족과 재회한다. 그들의 딸 콘스탄체와 사랑을 키운 볼프강은 베버 가족의 설득에 넘어가 빈에 머무르기로 한다. 대주교의 모략으로 매번 연주 기회를 놓치게 된 볼프강은 그에게 맞서고 두 사람의 갈등은 절정으로 치닫게 된다.
1781년
자유의 기쁨을 얻은 볼프강의 음악은 빈 사교계에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콘스탄체와 결혼한 볼프강은 자신을 추종하는 사람들에 둘러 싸여 밤새 향락을 즐기느라 고향에 두고 온 아버지와 누나의 존재를 점차 잊어가고 있다. 결혼 지참금을 보내달라는 누나의 편지를 받고 준비한 돈까지 친구들의 꾐에 빠져 술에 취해 뺏기고 만다. 혼자 남겨진 콘스탄체는 댄스 파티를 즐기며 외로움을 달래고, 두 사람 사이에는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지기 시작한다.
한편, 궁정 연주회와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을 성공적으로 마친 볼프강의 명성은 높아져만 가고, 콜로레도 대주교는 그에게 다시 직위를 주겠다며 볼프강을 잘츠부르크로 불러들이라고 한다. 어쩔 수 없이 아들을 만나기 위해 빈을 찾아간 레오폴트는 그의 교만함과 오만함에 실망하고, 볼프강은 그런 아버지와 화해하기 위해 대주교로부터 자유로워질 수 있을 만큼의 돈을 건넨다. 하지만 그 마음을 이해하지 못한 레오폴트가 “네가 내게 빚진 것은 돈으로 갚을 수 없다”는 말을 남기고 고향으로 돌아가고,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는 아버지와 영원히 결별하게 된 볼프강은 충격을 받고 정신적인 혼란을 겪게 된다. 아버지의 장례식장을 떠나는 그에게 한 의문의 낯선 남자가 다가와 ‘레퀴엠’을 써달라고 주문을 한다. 시간이 흘러 쉬카네더와 함께 작업한 오페라 <마술피리>를 성공적으로 마친 볼프강은 자신의 분신 ‘아마데’와 ‘레퀴엠’을 쓰기 시작한다.
캐릭터
볼프강 모차르트 | 자유를 갈망하는 천재 작곡가
콘스탄체 베버 | 모차르트를 사랑하면서도 외로울 수 밖에 없는 천재 음악가의 아내
콜로레도 대주교 | 잘츠부르크의 영주이자 정치와 종교를 지배할 수 있는 최고의 권력을 가진 대주교
레오폴트 모차르트 | 아들의 천재성을 지키기 위해 아들을 구속하는 삐뚤어진 부성애를 가진 모차르트의 아버지
체칠리아 베버 | 자신의 딸을 이용해 모차르트에게서 이득을 취하려고 하는 콘스탄체의 어머니
발트슈테텐 남작부인 | 모차르트에게 자유와 성공의 기회를 열어준 빈의 상류층 귀족이자 후원자
난벨 모차르트 | 아버지와 대주교의 갈등 속에서 모차르트에게 위안이 외며, 자유를 찾아 떠난 동생을 기다리는 누나
임마누엘 쉬카네더 | 배우이자 제작자로 돈을 벌기 위해 모차르트와 함께 `마술피리`등 흥행작품을 만드는 친구
콘스탄체 베버 | 모차르트를 사랑하면서도 외로울 수 밖에 없는 천재 음악가의 아내
콜로레도 대주교 | 잘츠부르크의 영주이자 정치와 종교를 지배할 수 있는 최고의 권력을 가진 대주교
레오폴트 모차르트 | 아들의 천재성을 지키기 위해 아들을 구속하는 삐뚤어진 부성애를 가진 모차르트의 아버지
체칠리아 베버 | 자신의 딸을 이용해 모차르트에게서 이득을 취하려고 하는 콘스탄체의 어머니
발트슈테텐 남작부인 | 모차르트에게 자유와 성공의 기회를 열어준 빈의 상류층 귀족이자 후원자
난벨 모차르트 | 아버지와 대주교의 갈등 속에서 모차르트에게 위안이 외며, 자유를 찾아 떠난 동생을 기다리는 누나
임마누엘 쉬카네더 | 배우이자 제작자로 돈을 벌기 위해 모차르트와 함께 `마술피리`등 흥행작품을 만드는 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