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Electro Acoustic 관객 참여 프로젝트
공연 <움직이는 대기(Moving atmosphere)>는 공연은 공연장에서 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생각을 벗어나 좀 더 자유롭고 역동적인 공연을 위해 TIP 로비에서 진행 된다. 또한 현업 무용가, 작곡가, 작가들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움직이는 대기”는 음악과 배우 그리고 관객들이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공연을 만들어낸다.
관객과 함께 만들고, 느끼는 공간과 파장의 다양한 전환!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진동으로부터 순차적으로 소리가 전환되는 효과를 통해서 청중은 공간 안에 함께 만들어지는 느낌과 파장을 인지하게 된다. 그리고 함께 구사되는 무용까지, 관객들은 직접 공연 현장에서 이들 각각의 예술적 깊이와 함께 조화롭게 만들어내는 넓은 스펙트럼에 공연시간 내내 희열을 맛볼 것이다.
첼로의 선율에 따라 함께 흐르는 무용수와 관객들의 움직임!
첼로의 선율에 따라 함께 흐르는 무용수와 관객들의 움직임이 있는 작품
열린 공간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오픈 스페이스는 그 안에서 서로를 나누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공연 또한 그것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정해져 있는 공간의 형태도 아니고 통제된 현장도 아니다. 일반적으로 공연이 펼쳐지는 무대도 또한 없다. 그 안에서 관객들이 공간 자체의 느낌과 서로의 움직임들을 나누고 직접 만들어 간다는 것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첼로의 아름다운 선율과 그 선율과 함께 움직이는 무용수와 관객들의 움직임이 공연을 입체적인 사운드와 다양한 변주들은 공간 안에 재 배치 되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공연 <움직이는 대기(Moving atmosphere)>는 공연은 공연장에서 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생각을 벗어나 좀 더 자유롭고 역동적인 공연을 위해 TIP 로비에서 진행 된다. 또한 현업 무용가, 작곡가, 작가들의 협업으로 탄생시킨 “움직이는 대기”는 음악과 배우 그리고 관객들이 함께 어우러져 새로운 공연을 만들어낸다.
관객과 함께 만들고, 느끼는 공간과 파장의 다양한 전환!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진동으로부터 순차적으로 소리가 전환되는 효과를 통해서 청중은 공간 안에 함께 만들어지는 느낌과 파장을 인지하게 된다. 그리고 함께 구사되는 무용까지, 관객들은 직접 공연 현장에서 이들 각각의 예술적 깊이와 함께 조화롭게 만들어내는 넓은 스펙트럼에 공연시간 내내 희열을 맛볼 것이다.
첼로의 선율에 따라 함께 흐르는 무용수와 관객들의 움직임!
첼로의 선율에 따라 함께 흐르는 무용수와 관객들의 움직임이 있는 작품
열린 공간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오픈 스페이스는 그 안에서 서로를 나누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 공연 또한 그것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정해져 있는 공간의 형태도 아니고 통제된 현장도 아니다. 일반적으로 공연이 펼쳐지는 무대도 또한 없다. 그 안에서 관객들이 공간 자체의 느낌과 서로의 움직임들을 나누고 직접 만들어 간다는 것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다. 첼로의 아름다운 선율과 그 선율과 함께 움직이는 무용수와 관객들의 움직임이 공연을 입체적인 사운드와 다양한 변주들은 공간 안에 재 배치 되어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는 작품이다.
줄거리
공기의 밀도차이를 통해 전달되는 소리 전달의 원리에서 영감을 받고 만들어진 ‘움직이는 대기’는 노출된 공간에서 공기의 소밀을 스피커에서 발생되는 진동을 통해 인위적으로 통제하고 이러한 관계로부터 순차적으로 소리가 전환되는 효과를 통해서 청중은 공간 안에 구성된 소리의 영역과 구조를 인지하게 된다.
이렇게 제한된 공간은 그 어느 공간이 되더라도 무대의 영역이 되며 이 제한되고 정의된 공간 안에는 다양한 소리 실험을 통해 만들어진 몇 몇개의 주제 음원과 이로부터 변주되는 효과로 인해서 대기는 다양한 소리현상으로 장식되게 된다.
소리의 이동과 파동의 소밀 구조만으로도 공간에 입체적인 사운드 스케이프를 형성할 수 있으며 예민한 인지 심리로 이러한 파장을 쫓는다면 그 파장의 흐름 끝에는 새로운 움직임과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연주로 변주되어 공간이 재 표현 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몇 몇가지 변수와 재료들의 변이는 소리를 따라서 공간 안에 재배치되는 무용수와 첼로 연주를 통해서 음악적으로 병치되어 한 공간 안에서 어우러진다.
이렇게 제한된 공간은 그 어느 공간이 되더라도 무대의 영역이 되며 이 제한되고 정의된 공간 안에는 다양한 소리 실험을 통해 만들어진 몇 몇개의 주제 음원과 이로부터 변주되는 효과로 인해서 대기는 다양한 소리현상으로 장식되게 된다.
소리의 이동과 파동의 소밀 구조만으로도 공간에 입체적인 사운드 스케이프를 형성할 수 있으며 예민한 인지 심리로 이러한 파장을 쫓는다면 그 파장의 흐름 끝에는 새로운 움직임과 우리에게 잘 알려진 연주로 변주되어 공간이 재 표현 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몇 몇가지 변수와 재료들의 변이는 소리를 따라서 공간 안에 재배치되는 무용수와 첼로 연주를 통해서 음악적으로 병치되어 한 공간 안에서 어우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