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2014년 화제의 영화 <해무> 원작, 희곡작가 김민정과 뮤지컬 <미드나잇 블루> 연출 박경찬이 만났다!
연극 <가족왈츠>, <십년 후>, <나! 여기 있어>, <해무> 등 비극적 사건의 실화에서 소재를 얻어, 묵직한 주제를 정면으로 다루는 뚝심 있는 작가 김민정!
뮤지컬 <미드나잇 블루>에서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고 현실감 있게 그려내 연출력을 인정받은 박경찬 연출! 둘이 손을 맞잡고 추는 춤 <가족의 왈츠>, 앙상블이 기대된다.
2004 국립극장 신작희곡페스티벌 당선작
2004 국립극장 신작희곡페스티벌 당선작 <가족왈츠>는 국립극장에서 초연 이후,
그 해 10월 연우 소극장에서 공연되어 그 독특한 구성과 깔끔한 작품스타일로 관객과 평단에
호평 받은 작품으로, 대학로 극장동국에서 한 층 더 정교하고 섬세한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특별히 이번 <가족의 왈츠는> 8, 9월 캐스팅을 다르게 함으로써 같은 작품이지만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무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현실과 과거, 추억과 환상이 교차되며 시간과 공간이 혼재하는 겹의 형식의 새로운 패러다임.
인수라는 '나'로 시작하여 '나'로 끝나는 이야기로 36년간 비워져 있던 빈 집에 돌아온 인수의 기억을 더듬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해 되묻고 있다.
연극 <가족의 왈츠>는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보이지만 존재하지 않는 것과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인수라는 '나'로 시작하여 '나'로 끝나는 이야기로 길지 않은 세월 36년, 서로를 돌아보지 않고 외면한 채 보낸 그 긴 시간을 보낸 가족의 재회, 내내 도망쳐 왔지만 피할 수 없는 직면의 순간을 마주한 인수의 기억을 더듬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해 되묻고 있다.
연극 <가족의 왈츠>는 한 가족의 슬픈 이야기를 때로는 경쾌하고, 때로는 그로테스크하게 변주된 왈츠의 선율을 따라 보게 해주는 공연이다. 왈츠의 세 박자 선율을 쫓아 진정한 '가족의 의미'에 대해 떠올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연극 <가족왈츠>, <십년 후>, <나! 여기 있어>, <해무> 등 비극적 사건의 실화에서 소재를 얻어, 묵직한 주제를 정면으로 다루는 뚝심 있는 작가 김민정!
뮤지컬 <미드나잇 블루>에서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고 현실감 있게 그려내 연출력을 인정받은 박경찬 연출! 둘이 손을 맞잡고 추는 춤 <가족의 왈츠>, 앙상블이 기대된다.
2004 국립극장 신작희곡페스티벌 당선작
2004 국립극장 신작희곡페스티벌 당선작 <가족왈츠>는 국립극장에서 초연 이후,
그 해 10월 연우 소극장에서 공연되어 그 독특한 구성과 깔끔한 작품스타일로 관객과 평단에
호평 받은 작품으로, 대학로 극장동국에서 한 층 더 정교하고 섬세한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난다. 특별히 이번 <가족의 왈츠는> 8, 9월 캐스팅을 다르게 함으로써 같은 작품이지만 서로 다른 매력을 지닌 무대를 마련하고자 한다.
현실과 과거, 추억과 환상이 교차되며 시간과 공간이 혼재하는 겹의 형식의 새로운 패러다임.
인수라는 '나'로 시작하여 '나'로 끝나는 이야기로 36년간 비워져 있던 빈 집에 돌아온 인수의 기억을 더듬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해 되묻고 있다.
연극 <가족의 왈츠>는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보이지만 존재하지 않는 것과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인수라는 '나'로 시작하여 '나'로 끝나는 이야기로 길지 않은 세월 36년, 서로를 돌아보지 않고 외면한 채 보낸 그 긴 시간을 보낸 가족의 재회, 내내 도망쳐 왔지만 피할 수 없는 직면의 순간을 마주한 인수의 기억을 더듬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가족이라는 의미에 대해 되묻고 있다.
연극 <가족의 왈츠>는 한 가족의 슬픈 이야기를 때로는 경쾌하고, 때로는 그로테스크하게 변주된 왈츠의 선율을 따라 보게 해주는 공연이다. 왈츠의 세 박자 선율을 쫓아 진정한 '가족의 의미'에 대해 떠올릴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줄거리
18년간의 수감생활을 한 아버지가 휴가를 받았다.
귀휴 나온 아버지는 곧 저 문을 열고 들어올 것이다.
어머니는 방문을 닫아 건다.
“아직 만날 준비가 안됐어. 네 아버지는 내게 없는 사람이야.”
계단을 오르는 아버지의 발자국 소리는 점점 가까워지고,
무슨 말을 해야 할까? 홀로 남은 인수의 머릿속이 복잡하다.
그리고 다시 흐른 18년의 세월.
세 명의 가족이 식탁에 마주 앉는다.
왜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을까?
그 시간 속에 존재하는 이름 은혜!
기억의 회로를 더듬어 가며, 인수는 피하고만 싶었던 진실에 마주선다.
어디로도 도망칠 수 없는, 직면의 시간이 다가온 것이다.
귀휴 나온 아버지는 곧 저 문을 열고 들어올 것이다.
어머니는 방문을 닫아 건다.
“아직 만날 준비가 안됐어. 네 아버지는 내게 없는 사람이야.”
계단을 오르는 아버지의 발자국 소리는 점점 가까워지고,
무슨 말을 해야 할까? 홀로 남은 인수의 머릿속이 복잡하다.
그리고 다시 흐른 18년의 세월.
세 명의 가족이 식탁에 마주 앉는다.
왜 그렇게 오랜 시간이 걸렸을까?
그 시간 속에 존재하는 이름 은혜!
기억의 회로를 더듬어 가며, 인수는 피하고만 싶었던 진실에 마주선다.
어디로도 도망칠 수 없는, 직면의 시간이 다가온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