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극장 안에 들어온 스크린!!
관점에 따라 세상을 다르게 바라볼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한다.
[기획 배경]
영상으로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지금. 대중들은 아날로그와 멀어져 가고 있다.
그리고 연극은 이 시대에 ‘아날로그’를 대표하는 장르가 되어버렸다.
영상의 편안함에 익숙해진 현대사람들과 연극 사이의 간극을 해소시켜줄 무언가가 필요하다.
관점에 따라 세상을 다르게 바라볼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한다.
[기획 배경]
영상으로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지금. 대중들은 아날로그와 멀어져 가고 있다.
그리고 연극은 이 시대에 ‘아날로그’를 대표하는 장르가 되어버렸다.
영상의 편안함에 익숙해진 현대사람들과 연극 사이의 간극을 해소시켜줄 무언가가 필요하다.
줄거리
생활비를 내지 못한 채 자신의 유일한 공간인 ‘반 지하 방’에 고립된 광고지망생 송화.
그녀는 건전지, 부탄가스 등으로 작동하는 물건에 의존하여 몇 일을 생활해 나간다.
‘상상력으로 돈을 벌 수 있다’고, 믿는 송화는 헤르만 헤세의 <아우구스투스>를 읽으며 방 안에서 자신만의 상상세계를 펼치게 된다.
그 속에서 그녀는 아우구스투스이자 그의 어머니가 되어있다.
아우구스투스는 모두에게 사랑 받는 인물이지만, 정작 자신은 외롭고 공허함을 느낀다.
시간이 지날수록 송화는 그런 그와 같은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
그녀는 건전지, 부탄가스 등으로 작동하는 물건에 의존하여 몇 일을 생활해 나간다.
‘상상력으로 돈을 벌 수 있다’고, 믿는 송화는 헤르만 헤세의 <아우구스투스>를 읽으며 방 안에서 자신만의 상상세계를 펼치게 된다.
그 속에서 그녀는 아우구스투스이자 그의 어머니가 되어있다.
아우구스투스는 모두에게 사랑 받는 인물이지만, 정작 자신은 외롭고 공허함을 느낀다.
시간이 지날수록 송화는 그런 그와 같은 감정을 느끼게 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