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우리나라 희곡문학의 마스터피스를 뮤지컬로 어댑테이션!
1974년 초연이후 셀 수없이 많은 공연으로 올려졌으며,
오페라로도 만들어진 한국의 대표적 단막희극. 현재 모스크바의 베르나쥐 시립극장에서도 러시아 배우들에 의해 공연하고 있는 우리 희곡 문학의 마스터피스입니다.
언제나 기로에 선 인류가 그래도 존재할 수 있었던 근원적 동력!
외로움과 결혼, 물질과 사랑, 소유와 무소유의 불안한 경계에 선 우리에게 뮤지컬 ‘결혼’은 쉽고도 깊은 우의적 표현을 통해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게 합니다.
음악의 뛰어난 연극성
특히 무대 위에서 라이브로 연주되는 피아노 반주의 아름답고 섬세한 선율은 닫혀있는 가슴을 열고 감성을 되살려 희곡의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는 연극과 음악의 이상적인 만남을 통해 소극장 뮤지컬의 진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1974년 초연이후 셀 수없이 많은 공연으로 올려졌으며,
오페라로도 만들어진 한국의 대표적 단막희극. 현재 모스크바의 베르나쥐 시립극장에서도 러시아 배우들에 의해 공연하고 있는 우리 희곡 문학의 마스터피스입니다.
언제나 기로에 선 인류가 그래도 존재할 수 있었던 근원적 동력!
외로움과 결혼, 물질과 사랑, 소유와 무소유의 불안한 경계에 선 우리에게 뮤지컬 ‘결혼’은 쉽고도 깊은 우의적 표현을 통해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게 합니다.
음악의 뛰어난 연극성
특히 무대 위에서 라이브로 연주되는 피아노 반주의 아름답고 섬세한 선율은 닫혀있는 가슴을 열고 감성을 되살려 희곡의 메시지를 강렬하게 전달하는 연극과 음악의 이상적인 만남을 통해 소극장 뮤지컬의 진수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줄거리
아무 것도 가진 게 없는 ‘남자’가 있다. 그는 어느 날 갑자기 외로워졌고 결혼이 하고 싶어졌다. 그러나 가난한 그와 결혼해줄 여자는 아무도 없다. 그래서 그는 도박을 하기로 한다. ‘남자’는 가진 것을 탈탈 털어 자신을 가능한 부유하고 화려하게 치장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빌려놓고 결혼 상대가 될 ‘여자’를 초대한다. 그러나 그 빌린 물건마다에는 제한시간이 있고 그것을 관장하는 하인의 냉혹한 집행에 남자의 계획은 번번이 방해받는다. ‘남자’는 빌린 것으로 ‘여자’의 마음을 사려고 노력하지만 제한시간이 되면 빌린 물건을 빼앗기게 되고 시간이 지날수록 ‘남자’는 점점 빈털터리가 된다. 급기야 빌린 집에서조차 쫓겨나는 지경에 이르러 ‘남자’의 사기행각이 드러나지만 유일하게 남은 ‘남자’의 진심을 느낀 ‘여자’는 ‘남자’의 청혼을 받아들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