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말초신경을 자극하는 단막의 귀환
장막으로 돌아온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
2012 국립극단 단막극연작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가 장막으로 돌아왔다. 기존 한국적 정서로는 나올 수 없는 연극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본 작품은 기존의 연극이 가지고 있는 리얼리즘의 한계에서 벗어나 시적인 상상력으로 가득 찬 무대로 꾸며지며 단막보다 더 불온하고 더 처절하고 더 우스꽝스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연극을 관람하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등장인물들의 의식과 무의식, 현재와 과거가 혼재하는 독특한 구조에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병폐에 대한 깊이 있는 문제의식까지 더해져 연극의 정수를 만나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작품성과 대중성 어느 것도 놓치지 않는
작가 최치언과 연출 이우천의 케미
<색다른 이야기 읽기 취미를 가진 사람들에게>로 관객몰이에 성공하여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를 인정받은 작가 최치언과 연출 이우천의 세 번째 만남. <소뿔자르고주인오기전에도망가선생>, <언니들>, <미친극> 등을 통해 구조주의 극작가로 불리며 조금은 난폭하고 불편한 작품세계를 가진 작가 최치언이 친근한 감성의 이우천 연출을 만나 전에 없던 신선한 B급 감성으로 관객을 찾아간다. 히키코모리가 될 수밖에 없었던 한 불운한 인간이 여러 ‘특별한 존재’들과의 어처구니없는 만남을 통해 결국은 존재의 의미를 찾는다는 특별하고 특이한 연극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를 통해 ‘2014 대한민국연극대상’에서 연출상, 작품상, 남자연기상과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검증받았던 영예를 다시 한 번 구현해보고자 한다.
장막으로 돌아온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
2012 국립극단 단막극연작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가 장막으로 돌아왔다. 기존 한국적 정서로는 나올 수 없는 연극이라는 평가를 받았던 본 작품은 기존의 연극이 가지고 있는 리얼리즘의 한계에서 벗어나 시적인 상상력으로 가득 찬 무대로 꾸며지며 단막보다 더 불온하고 더 처절하고 더 우스꽝스러운 캐릭터들이 등장하여 연극을 관람하는 재미를 배가시킨다. 또한 등장인물들의 의식과 무의식, 현재와 과거가 혼재하는 독특한 구조에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병폐에 대한 깊이 있는 문제의식까지 더해져 연극의 정수를 만나는 즐거움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작품성과 대중성 어느 것도 놓치지 않는
작가 최치언과 연출 이우천의 케미
<색다른 이야기 읽기 취미를 가진 사람들에게>로 관객몰이에 성공하여 작품성과 흥행성 모두를 인정받은 작가 최치언과 연출 이우천의 세 번째 만남. <소뿔자르고주인오기전에도망가선생>, <언니들>, <미친극> 등을 통해 구조주의 극작가로 불리며 조금은 난폭하고 불편한 작품세계를 가진 작가 최치언이 친근한 감성의 이우천 연출을 만나 전에 없던 신선한 B급 감성으로 관객을 찾아간다. 히키코모리가 될 수밖에 없었던 한 불운한 인간이 여러 ‘특별한 존재’들과의 어처구니없는 만남을 통해 결국은 존재의 의미를 찾는다는 특별하고 특이한 연극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를 통해 ‘2014 대한민국연극대상’에서 연출상, 작품상, 남자연기상과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과 대중성을 모두 검증받았던 영예를 다시 한 번 구현해보고자 한다.
줄거리
꽃과 건달과 피자와 사자
-가장 예쁘고, 가장 폼 나고, 가장 맛있고, 가장 사나운 것
찐따 피자맨은 TV에서 방영하는 건달영화를 보며 피자를 먹다가 목에 걸려 혼수상태에 빠진다. 찐따 피자맨이 보던 건달영화속의 건달과 여인(꽃)이 찐따 피자맨의 방에 나타나고, 그들은 밖으로 나가는 통로 없이 화장실로 통하는 문만이 유일한 공간에 갇혔음을 깨닫는다. 쓰러져 있던 찐따 피자맨이 일어나 피자를 먹고 토하고를 반복하는 사이 건달은 화장실에서 사자를 보았다고 꽃에게 이야기한다. 계속해서 사자 울음소리가 들리자 건달은 두려움 없이 사자와 맞서 싸우기 시작하고 점점 피투성이가 되어간다. 정신이 돌아온 찐따 피자맨은 다시 피자를 먹기 시작하는데…
-가장 예쁘고, 가장 폼 나고, 가장 맛있고, 가장 사나운 것
찐따 피자맨은 TV에서 방영하는 건달영화를 보며 피자를 먹다가 목에 걸려 혼수상태에 빠진다. 찐따 피자맨이 보던 건달영화속의 건달과 여인(꽃)이 찐따 피자맨의 방에 나타나고, 그들은 밖으로 나가는 통로 없이 화장실로 통하는 문만이 유일한 공간에 갇혔음을 깨닫는다. 쓰러져 있던 찐따 피자맨이 일어나 피자를 먹고 토하고를 반복하는 사이 건달은 화장실에서 사자를 보았다고 꽃에게 이야기한다. 계속해서 사자 울음소리가 들리자 건달은 두려움 없이 사자와 맞서 싸우기 시작하고 점점 피투성이가 되어간다. 정신이 돌아온 찐따 피자맨은 다시 피자를 먹기 시작하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