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라흐마니노프, 쇼팽, 그리고 브람스!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곡가 들의 피아노 협주곡 2번을 러시아 최고의 피아니스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의 해석으로 다시 만난다!
베레조프스키, 그가 아니면 불가능 하다!
러시아 피아노의 핵폭풍 이라 불리우는 러시아 피아니스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가 2009년 다시 우리 곁을 찾습니다. 지난 두 번의 내한 무대에서 계속되는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고, 2007년 9월에 있었던 러시아 작곡가 협주곡 콘서트는 매진사례로 이끌었던 보리스는 이번 내한 공연에서 쇼팽, 라흐마니노프, 브람스 등 세 명의 작곡가들의 피아노 협주곡 2번만을 연주하는이라는 또 하나의 흥미로운 구성의 연주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 받고 있는 피아노 협주곡 레퍼토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이 주옥 같은 작품들을 통해 베레조프스키는 지금, 전성기 피아니스트로서의 최 절정 역량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내한 때 마다 놀라움을 안겨주는 레퍼토리
리스트의 ‘초절기교 연습곡’ 전곡(2002년),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 5곡(2003년), 쇼팽/고도프스키의 ‘에튀드/, 그리고 영상과 함께 보여준 ‘전람회의 그림’(2004년), 라흐마니노프 세개의 협주곡(2005년) 그리고 지난 해 러시안 협주곡의 밤까지, 베레조프스키는 다른 연주자가 감히 시도할 수 없는 평범하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청중에게 늘 신선한 즐거움과 감탄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번 연주 역시 이미 두 번의 내한 공연을 성공으로 함께 이끌었던 러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지휘자이자 베레조프스키의 절친한 친구인 드미트리 야블론스키와 다시 한번 환상의 호흡을 맞출 예정이어서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시대 가장 주목 받는 러시아 피아니스트
이제 38세가 된 그는 1990년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면서 국제 음악계의 전면에 부상했습니다. 그가 1988년 위그모어 홀에서 런던 데뷔 연주회를 했을 때 <더 타임즈>는 ‘눈부신 명인기와 무시무시한 파워를 지닌, 너무나 미래가 기대되는 아티스트’ 라는 평가를 내놓았습니다. 그로부터 18년이 흐른 2006년, 같은 신문엔 다음과 같은 평이 실렸습니다.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명인기였다. 도입부 알레그로에서 그는 어둡고 강인한 힘으로 위세 등등하게 도약하며 건반 위를 오르내렸다. 하지만 그 무시무시한 테크닉 조차도 절대로 그의 음악적 감수성을 가리진 못했다” 2009년, 보리스 베레조프크시의 ‘2번 협주곡의 밤’ 콘서트가 더욱 기다려지는 것은 지금 그가 세계 클래식계의 화제의 중심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
베레조프스키, 그가 아니면 불가능 하다!
러시아 피아노의 핵폭풍 이라 불리우는 러시아 피아니스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가 2009년 다시 우리 곁을 찾습니다. 지난 두 번의 내한 무대에서 계속되는 청중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고, 2007년 9월에 있었던 러시아 작곡가 협주곡 콘서트는 매진사례로 이끌었던 보리스는 이번 내한 공연에서 쇼팽, 라흐마니노프, 브람스 등 세 명의 작곡가들의 피아노 협주곡 2번만을 연주하는
내한 때 마다 놀라움을 안겨주는 레퍼토리
리스트의 ‘초절기교 연습곡’ 전곡(2002년),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 5곡(2003년), 쇼팽/고도프스키의 ‘에튀드/, 그리고 영상과 함께 보여준 ‘전람회의 그림’(2004년), 라흐마니노프 세개의 협주곡(2005년) 그리고 지난 해 러시안 협주곡의 밤까지, 베레조프스키는 다른 연주자가 감히 시도할 수 없는 평범하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청중에게 늘 신선한 즐거움과 감탄을 안겨주었습니다. 이번 연주 역시 이미 두 번의 내한 공연을 성공으로 함께 이끌었던 러시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지휘자이자 베레조프스키의 절친한 친구인 드미트리 야블론스키와 다시 한번 환상의 호흡을 맞출 예정이어서 더욱 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이시대 가장 주목 받는 러시아 피아니스트
이제 38세가 된 그는 1990년 차이코프스키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하면서 국제 음악계의 전면에 부상했습니다. 그가 1988년 위그모어 홀에서 런던 데뷔 연주회를 했을 때 <더 타임즈>는 ‘눈부신 명인기와 무시무시한 파워를 지닌, 너무나 미래가 기대되는 아티스트’ 라는 평가를 내놓았습니다. 그로부터 18년이 흐른 2006년, 같은 신문엔 다음과 같은 평이 실렸습니다. “우리가 경험할 수 있는 최상의 명인기였다. 도입부 알레그로에서 그는 어둡고 강인한 힘으로 위세 등등하게 도약하며 건반 위를 오르내렸다. 하지만 그 무시무시한 테크닉 조차도 절대로 그의 음악적 감수성을 가리진 못했다” 2009년, 보리스 베레조프크시의 ‘2번 협주곡의 밤’ 콘서트가 더욱 기다려지는 것은 지금 그가 세계 클래식계의 화제의 중심에 서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