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관객을 매혹시키기에 충분한 독특하고 감각적인 연출, 아방가르드 연극의 전서구 '성북동비둘기' 배우들의 긴장감 넘치는 연기, 그리고 수많은 <햄릿> 중 가장 앙증맞고 원초적인 이야기! <김현탁의 햄릿>을 통해, 한국 연극의 미래인 김현탁과 '성북동비둘기'의 저력을 직접 확인한다!
한국 연극의 미래가 궁금한가? 그렇다면 ”성북동비둘기”를 주목하라!
새로운 연극문화 제시를 위한 실험성과 상상력의 극대화로 기존의 텍스트의 해석보다 작품의 새로운 연극적 가능성의 새로운 확장을 끊임없이 시도하여 그들 만의 독특한 공연으로 예술적 시야를 넓히고 있는 <성북동비둘기>, 그들에게서 한국연극의 미래를 본다.
연출가, 김현탁을 만난다!
거창국제연극제, 밀양 연극제, 청주공연예술제, 수원화성국제연극제, 과천 한마당 축제, 변방연극제 등에서 이미 많은 연극제에서 그만의 공연 언어로 연출력을 인정 받으며 현재 한국 연극계에서 가장 촉망 받는 연출가 김현탁! 순수 지향의 연극 팬들이 연극계의 미래로 주목하며 열광하는 그의 실체를 신작 <김현탁의 햄릿>을 통해 직접 확인한다!!
"오늘의 모든 문제는 오늘보다 어제에서 찾는 게 현명하다. 또한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바로 오늘과 어제가 아닌 내일에 있다. 이것이 모든 비극의 원인이자 연극이 존재하는 이유다.” - 연출가 김현탁
-2009년 4월 새로운 <햄릿>이 관객과 만나다. -
1601년에 씌어진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작품이다. 발표 이후 끊임없이 공연되고 새로운 의미로 재해석되는 만큼 이 작품은 어느 시대에나 살아있는 현대적 의미를 제공한다. 그 작업의 중심에 ”풀장의 하녀들” “연극의 본질: 메디아” “김현탁의 산불”등 새로운 연극문화 제시를 위한 실험성과 상상력의 극대화로 기존의 텍스트의 해석보다 작품의 새로운 연극적 가능성의 새로운 확장을 끊임없이 시도하여 그 만의 독특한 공연으로 예술적 시야를 넓히고 있는 <연출가 김현탁>과 <성북동비둘기>가 있다. 그들은 이번 공연을 영원히 풀 수 없는 문제를 남기고 있는 햄릿이라는 인물의 접근을 서사가 아닌 햄릿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어린 소년의 민감한 성격과 격정과 혼란의 시기에서 받은 고립에서 비극의 원인을 찾고자 하였다.
한국 연극의 미래가 궁금한가? 그렇다면 ”성북동비둘기”를 주목하라!
새로운 연극문화 제시를 위한 실험성과 상상력의 극대화로 기존의 텍스트의 해석보다 작품의 새로운 연극적 가능성의 새로운 확장을 끊임없이 시도하여 그들 만의 독특한 공연으로 예술적 시야를 넓히고 있는 <성북동비둘기>, 그들에게서 한국연극의 미래를 본다.
연출가, 김현탁을 만난다!
거창국제연극제, 밀양 연극제, 청주공연예술제, 수원화성국제연극제, 과천 한마당 축제, 변방연극제 등에서 이미 많은 연극제에서 그만의 공연 언어로 연출력을 인정 받으며 현재 한국 연극계에서 가장 촉망 받는 연출가 김현탁! 순수 지향의 연극 팬들이 연극계의 미래로 주목하며 열광하는 그의 실체를 신작 <김현탁의 햄릿>을 통해 직접 확인한다!!
"오늘의 모든 문제는 오늘보다 어제에서 찾는 게 현명하다. 또한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은 바로 오늘과 어제가 아닌 내일에 있다. 이것이 모든 비극의 원인이자 연극이 존재하는 이유다.” - 연출가 김현탁
-2009년 4월 새로운 <햄릿>이 관객과 만나다. -
1601년에 씌어진 셰익스피어의 <햄릿>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잘 알려진 작품이다. 발표 이후 끊임없이 공연되고 새로운 의미로 재해석되는 만큼 이 작품은 어느 시대에나 살아있는 현대적 의미를 제공한다. 그 작업의 중심에 ”풀장의 하녀들” “연극의 본질: 메디아” “김현탁의 산불”등 새로운 연극문화 제시를 위한 실험성과 상상력의 극대화로 기존의 텍스트의 해석보다 작품의 새로운 연극적 가능성의 새로운 확장을 끊임없이 시도하여 그 만의 독특한 공연으로 예술적 시야를 넓히고 있는 <연출가 김현탁>과 <성북동비둘기>가 있다. 그들은 이번 공연을 영원히 풀 수 없는 문제를 남기고 있는 햄릿이라는 인물의 접근을 서사가 아닌 햄릿의 어린 시절로 돌아가 어린 소년의 민감한 성격과 격정과 혼란의 시기에서 받은 고립에서 비극의 원인을 찾고자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