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한국 연극계 거장들이 펼치는 한바탕 축제!
한국 연극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기고, 타계한지 26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후학양성 사업을 통해 한국 연극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는 故 이해랑 선생. 그런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탄생 100주년을 맞는 올해, 이해랑 연극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연극계 거장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배우 권성덕(12회), 전무송(15회), 박정자(6회), 손숙(7회), 정동환(19회), 김성녀(20회), 유인촌(10회), 윤석화(8회), 손봉숙(18회) 등 초특급 출연진과 연출 손진책(13회), 무대 디자이너 박동우(16회), 프로듀서 박명성(24회) 은 이해랑 탄생 100주년을 축하하며 관객들과 함께 한국 공연 역사상 이전에도, 이후에도 없을 한바탕 축제와도 같은 시간을 마련할 것이다.
진정한 배우의 예술을 만나다!
출연 배우는 단 9명. 한 명 한 명이 한국 연극의 역사라 불리는 대가들은 뜻 깊은 무대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27회 공연 동안 단일 캐스팅, 1인 다역은 물론 성별에 관계없이 배역을 소화하며 연기력과 캐릭터의 존재감으로 진정한 배우의 예술, ‘연극’을 보여줄 것이다.
압축과 생략, 비재현과 비사실적 연극으로 선보일 <햄릿>
연극 <햄릿>은 셰익스피어 작품 중 가장 긴 희곡으로 뽑힌다. 하지만 이번 햄릿은 시적인 미니멀리즘을 통해 밀도 높은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작품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객석은 해오름극장 무대 위에 위치한다. 관객은 연극 <햄릿>의 무대와 하나가 되는 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무대와 객석이 공존하며 새롭게 탄생할 <햄릿>은 단지 고전을 보고 듣는 공연에만 그치지 않고 관객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다.
이해랑 탄생 100주년 기념 공연, 왜 <햄릿>인가?
연극 <햄릿>은 1951년 이해랑 선생에 의해 국내에서 최초로 전막 공연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이해랑 선생이 생전 마지막 예술혼을 불태웠던 작품 또한 <햄릿>이었다.
셰익스피어 타계 400주년, 그리고 이해랑 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 공연으로 <햄릿>만큼 적합한 작품은 없다.
한국 연극사에 커다란 족적을 남기고, 타계한지 26년이 지난 오늘날에도 후학양성 사업을 통해 한국 연극 발전에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는 故 이해랑 선생. 그런 선생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탄생 100주년을 맞는 올해, 이해랑 연극상을 수상한 대한민국 연극계 거장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배우 권성덕(12회), 전무송(15회), 박정자(6회), 손숙(7회), 정동환(19회), 김성녀(20회), 유인촌(10회), 윤석화(8회), 손봉숙(18회) 등 초특급 출연진과 연출 손진책(13회), 무대 디자이너 박동우(16회), 프로듀서 박명성(24회) 은 이해랑 탄생 100주년을 축하하며 관객들과 함께 한국 공연 역사상 이전에도, 이후에도 없을 한바탕 축제와도 같은 시간을 마련할 것이다.
진정한 배우의 예술을 만나다!
출연 배우는 단 9명. 한 명 한 명이 한국 연극의 역사라 불리는 대가들은 뜻 깊은 무대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27회 공연 동안 단일 캐스팅, 1인 다역은 물론 성별에 관계없이 배역을 소화하며 연기력과 캐릭터의 존재감으로 진정한 배우의 예술, ‘연극’을 보여줄 것이다.
압축과 생략, 비재현과 비사실적 연극으로 선보일 <햄릿>
연극 <햄릿>은 셰익스피어 작품 중 가장 긴 희곡으로 뽑힌다. 하지만 이번 햄릿은 시적인 미니멀리즘을 통해 밀도 높은 공연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작품을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객석은 해오름극장 무대 위에 위치한다. 관객은 연극 <햄릿>의 무대와 하나가 되는 체험을 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무대와 객석이 공존하며 새롭게 탄생할 <햄릿>은 단지 고전을 보고 듣는 공연에만 그치지 않고 관객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작품이 될 것이다.
이해랑 탄생 100주년 기념 공연, 왜 <햄릿>인가?
연극 <햄릿>은 1951년 이해랑 선생에 의해 국내에서 최초로 전막 공연이 이루어졌다.
그리고 이해랑 선생이 생전 마지막 예술혼을 불태웠던 작품 또한 <햄릿>이었다.
셰익스피어 타계 400주년, 그리고 이해랑 선생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는 기념 공연으로 <햄릿>만큼 적합한 작품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