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 유연한 테크닉과 개성이 강한 작품해석으로 독자적인 연주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김대진 상임지휘자의 명석한 지휘
- 카네기홀에서 선보일 오케스트라의 웅장함
- 세계 속으로 거듭나는 수원시향과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만남!
한국을 대표하는 사제 피아니스트 김대진과 김선욱이 새로운 비상을 꿈꾸며 수원시립교향악단과 손잡는다. 오는 5월28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선보일 이번 공연은 수원시향과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2009 뉴욕카네기홀 초청 공연을 앞두고, 선보이는 프리뷰공연으로 김대진 상임지휘자의 명석한 지휘와 세계무대로 진출한 김선욱의 협연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공연은2009년 뉴욕한국문화원 개원 30주년을 기념하여 “2009 수원시향 특별 뉴욕 콘서트”에 초청 받아 6월5일 카네기홀에 서게 되는 수원시향이 그에 앞서 프리뷰공연으로 한국팬들에게 먼저 들려주고자 마련했다. 카네기홀에서 선보일 오케스트라의 웅장함을 그대로 보여줄 이번 공연은 피아니스트에서 음악교수와 음악 감독을 거쳐 지휘자로까지 음악적 영역을 넓히고 있는 국내 최정상의 아티스트 김대진이 지휘봉을 잡으며 김대진의 제자이자, 18세의 나이로 동양(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세계 권위의 리즈국제 피아노 콩쿨에서 우승(2006)한 김선욱을 협연자로 초청하고 26년 전통과 역사를 지닌 국내정상의 수원시립교향악단이 삼위일체가 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피아니스트에서 지휘자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대진 세계 정상의 오케스트라로 거듭나는 수원시향 그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신예피아니스트 김선욱 이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무대,, 유연한 테크닉과 개성이 강한 작품해석으로 독자적인 연주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정상급 연주자 김대진 상임지휘자의 명석한 지휘와 클래식의 심장부로 걸어 들어간 한국 피아노계의 기린아 김선욱이 만드는 무대..
이번 공연을 이끌어갈 상임지휘자 김대진은 ‘관객을 위해 오케스트라의 변화와 진화는 계속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수원시향을 젊고 역동적인 오케스트라로 바꾸는데 힘썼으며, 단원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고 청중들에게 다양한 형식의 음악 매력을 전하기 위해 정기 공연외 음악교실, 해설음악회 등 많은 공연을 통해 호흡을 맞춰 온만큼 이번 공연에서도 환상의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명 피아니스트에서 또 다른 영역인 지휘자로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대진.. 그의 뛰어난 음악적 완벽함과 곡에 대한 해석은 이번 음악회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를 갖기에 충분하다. 또한 공연의 협연자로 나서는 김선욱은 지휘자 김대진과는 사제 음악가로 유명하다. 지휘자와 협연자로 몇 번의 호흡을 맞춘 이들은 최강의 호흡과 음악적 열정으로 국내 팬의 열화와 같은 환호를 이끌어낸 바 있으며, 수원시향과는 교향악 축제 및 정기연주회등에서 호흡을 맞춰온 만큼, 이들의 무대는 국내뿐 아니라, 이번 카네기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무엘 바버의 곡으로 문을 열고,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4번, 그리고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6번 <비창>을 연주할 예정이다. 서곡으로는 사무엘 바버가 셀리의 극시 "사슬에서 풀린 프로메테우스"를 읽게 되면서, 이 시가 노래하는 시간의 영혼, 아시아의 이국 정취에 감동하여 음악의 영감이 떠올라 작곡한 곡으로 감미롭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펼쳐진다. 두 번째 레퍼토리에서는 한국 음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피아니스트로 주목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협연으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4번을 선보일 예정이다. 베토벤이 남긴 다섯 곡의 피아노 협주곡 중에서도 초기의 형태를 벗어나 새롭고 완숙된 경지를 보여주는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는데, 이러한 협주곡들은 오랜 세월 동안 이룩한 그의 고전주의 음악적 특징이 잘 나타난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이 협주곡은 베토벤이 협주곡 1악장의 새로운 형식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첫 작품으로 손꼽히며, 그의 피아노 협주곡 중에서 가장 서정적인 성격을 갖춘 작품이다. 클래식의 심장부로 걸어 들어간 한국 피아노계의 기린아 김선욱의 힘과 기교, 열정을 두루 갖춘 무대를 기대해보자. 마지막 무대인 차이코프스키의 최대 걸작인 제6번 교향곡 “비창”은 그의 작품 중 최고의 걸작이라고 할 만한 작품이다. 이 교향곡은 표제대로 <비창>의 정서를 강하게 나타낸 점으로 특색이 있고,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의 특징인 선율의 아름다움과 형식의 균형과, 관현악 편곡의 교묘한 처리 등의 뛰어난 점이 대단히 인상적인 차이코프스키의 작품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하고 우수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비창은 표제악적인 내용을 갖고 있고, 따라서 형식도 고전 교향곡의 형식보다도 제법 자유롭다.
높은 한국의 문화수준을 세계에 알리는 문화 메신저
수원시향의 힘과 열정이 넘치는 무대
수원시향은 이번 카네기홀 초청연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인들에게 인정받고 사랑 받는 오케스트라가 되겠다는 포부와 의지가 넘치며, 카네기 홀 공연에 대한 열의가 넘치고 있다.우수한 연주력을 세계 속에 알리고, 높은 한국의 문화수준을 세계에 알리는 문화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원시향의 열정이 넘치는 무대를 미리 느껴보기 바란다.
김대진 상임지휘자의 명석한 지휘
- 카네기홀에서 선보일 오케스트라의 웅장함
- 세계 속으로 거듭나는 수원시향과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만남!
한국을 대표하는 사제 피아니스트 김대진과 김선욱이 새로운 비상을 꿈꾸며 수원시립교향악단과 손잡는다. 오는 5월28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선보일 이번 공연은 수원시향과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2009 뉴욕카네기홀 초청 공연을 앞두고, 선보이는 프리뷰공연으로 김대진 상임지휘자의 명석한 지휘와 세계무대로 진출한 김선욱의 협연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공연은2009년 뉴욕한국문화원 개원 30주년을 기념하여 “2009 수원시향 특별 뉴욕 콘서트”에 초청 받아 6월5일 카네기홀에 서게 되는 수원시향이 그에 앞서 프리뷰공연으로 한국팬들에게 먼저 들려주고자 마련했다. 카네기홀에서 선보일 오케스트라의 웅장함을 그대로 보여줄 이번 공연은 피아니스트에서 음악교수와 음악 감독을 거쳐 지휘자로까지 음악적 영역을 넓히고 있는 국내 최정상의 아티스트 김대진이 지휘봉을 잡으며 김대진의 제자이자, 18세의 나이로 동양(한국)인으로는 최초로 세계 권위의 리즈국제 피아노 콩쿨에서 우승(2006)한 김선욱을 협연자로 초청하고 26년 전통과 역사를 지닌 국내정상의 수원시립교향악단이 삼위일체가 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국내 최고의 피아니스트에서 지휘자로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대진 세계 정상의 오케스트라로 거듭나는 수원시향 그리고 ..세계가 주목하는 신예피아니스트 김선욱 이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환상적인 무대,, 유연한 테크닉과 개성이 강한 작품해석으로 독자적인 연주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정상급 연주자 김대진 상임지휘자의 명석한 지휘와 클래식의 심장부로 걸어 들어간 한국 피아노계의 기린아 김선욱이 만드는 무대..
이번 공연을 이끌어갈 상임지휘자 김대진은 ‘관객을 위해 오케스트라의 변화와 진화는 계속되어야 한다`는 원칙을 가지고 수원시향을 젊고 역동적인 오케스트라로 바꾸는데 힘썼으며, 단원들의 기량을 향상시키고 청중들에게 다양한 형식의 음악 매력을 전하기 위해 정기 공연외 음악교실, 해설음악회 등 많은 공연을 통해 호흡을 맞춰 온만큼 이번 공연에서도 환상의 무대를 보여줄 예정이다. 명 피아니스트에서 또 다른 영역인 지휘자로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김대진.. 그의 뛰어난 음악적 완벽함과 곡에 대한 해석은 이번 음악회의 완성도에 대한 기대를 갖기에 충분하다. 또한 공연의 협연자로 나서는 김선욱은 지휘자 김대진과는 사제 음악가로 유명하다. 지휘자와 협연자로 몇 번의 호흡을 맞춘 이들은 최강의 호흡과 음악적 열정으로 국내 팬의 열화와 같은 환호를 이끌어낸 바 있으며, 수원시향과는 교향악 축제 및 정기연주회등에서 호흡을 맞춰온 만큼, 이들의 무대는 국내뿐 아니라, 이번 카네기홀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사무엘 바버의 곡으로 문을 열고,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4번, 그리고 차이코프스키 교향곡 6번 <비창>을 연주할 예정이다. 서곡으로는 사무엘 바버가 셀리의 극시 "사슬에서 풀린 프로메테우스"를 읽게 되면서, 이 시가 노래하는 시간의 영혼, 아시아의 이국 정취에 감동하여 음악의 영감이 떠올라 작곡한 곡으로 감미롭고 신비로운 분위기가 펼쳐진다. 두 번째 레퍼토리에서는 한국 음악계를 이끌어갈 차세대 피아니스트로 주목 받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선욱의 협연으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4번을 선보일 예정이다. 베토벤이 남긴 다섯 곡의 피아노 협주곡 중에서도 초기의 형태를 벗어나 새롭고 완숙된 경지를 보여주는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는데, 이러한 협주곡들은 오랜 세월 동안 이룩한 그의 고전주의 음악적 특징이 잘 나타난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이 협주곡은 베토벤이 협주곡 1악장의 새로운 형식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첫 작품으로 손꼽히며, 그의 피아노 협주곡 중에서 가장 서정적인 성격을 갖춘 작품이다. 클래식의 심장부로 걸어 들어간 한국 피아노계의 기린아 김선욱의 힘과 기교, 열정을 두루 갖춘 무대를 기대해보자. 마지막 무대인 차이코프스키의 최대 걸작인 제6번 교향곡 “비창”은 그의 작품 중 최고의 걸작이라고 할 만한 작품이다. 이 교향곡은 표제대로 <비창>의 정서를 강하게 나타낸 점으로 특색이 있고, 차이코프스키의 음악의 특징인 선율의 아름다움과 형식의 균형과, 관현악 편곡의 교묘한 처리 등의 뛰어난 점이 대단히 인상적인 차이코프스키의 작품 가운데서도 가장 유명하고 우수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비창은 표제악적인 내용을 갖고 있고, 따라서 형식도 고전 교향곡의 형식보다도 제법 자유롭다.
높은 한국의 문화수준을 세계에 알리는 문화 메신저
수원시향의 힘과 열정이 넘치는 무대
수원시향은 이번 카네기홀 초청연주로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인들에게 인정받고 사랑 받는 오케스트라가 되겠다는 포부와 의지가 넘치며, 카네기 홀 공연에 대한 열의가 넘치고 있다.우수한 연주력을 세계 속에 알리고, 높은 한국의 문화수준을 세계에 알리는 문화 메신저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원시향의 열정이 넘치는 무대를 미리 느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