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예매 랭킹 리포트> - 3월 1주

공연
<번개맨의 비밀>, 전국구 인기


어린이뮤지컬 <번개맨의 비밀> 지방공연이 순위권을 대거 장악했다. 전주공연이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대전·대구·고양 공연이 각각 4,9,10위에 올랐다. EBS 인기프로그램 '모여라 딩동댕'의 캐릭터가 총출동하는 <번개맨의 비밀>은 지난해 초연 이후 방학 시즌마다 랭킹 1위에 오르며 인기공연으로 자리잡고 있다.

<레베카>(2위)에 이어 락뮤지컬 <트레이스유>가 3차 티켓오픈과 함께 3위에 올랐다. 최재웅·이율·이창용 등이 출연하는 <트레이스유>는 개성 강한 스토리와 강렬한 락음악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성공적인 초연을 이어가는 중이다. 이어 뮤지컬 <아이다>와 <레미제라블> 각각 5,6위를 지켰다.

7위는 개막 3주째를 맞은 <삼총사>가 차지했다. 이번 공연에서는 달타냥과 콘스탄틴 역으로 뮤지컬에 처음 도전하는 준케이(2pm)와 예은(원더걸스)의 활약이 대중의 이목을 끌고 있다. 미남 검객 아라미스 역을 맡은 김민종도 눈에 띈다. 앞으로 2주간의 공연을 남겨둔 <오페라의 유령>내한공연(8위)이 그 뒤를 이었다.



콘서트
<서울재즈페스티벌2013> 꾸준히 인기

<서울재즈페스티벌2013>이 3주째 정상을 지켰다. 데미안 라이스·킹스 오브 컨비니언스·미카 등 국내외 인기 뮤지션들의 출연 소식이 <서울재즈페스티벌2013>에 대한 음악팬들의 관심을 꾸준히 끌고 있다. 이어 이문세 단독콘서트 <대,한.민.국. 이문세>와문희준의 <후 엠 아이>가 각각 2, 3위에 올랐다.

최근 소설집을 발표한 싱어송라이터 루시드폴이 4월 한달간 소극장 공연으로 팬들을 만난다. <목소리와 기타2013>(5위)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노래와 기타연주만으로 소박하게 채워질 예정이다. 독일 출신의 인기DJ 제드의 첫 내한공연도 눈길을 끈다. 제드의 솔로 데뷔앨범은 지난해 아이튠즈가 선정한 '댄스부문 2012년 최고의 신인앨범'으로 꼽히며 인기를 끌었다.

<그린플러그드 서울2013>과 <뷰티풀 민트 라이프2013>이 나란히 7,8위를 차지한 데 이어 들국화가 10일간 여는 <다시, 행진>이 9위에 올랐다. 지난해 14년 만에 활동을 재개한 들국화는 이번 공연에서 청춘을 위로하는 추억의 노래를 한가득 들려줄 예정이다. 10위는 팟캐스트 '미래광산'의 첫 공개콘서트 <가을방학, 짙은>이 차지했다.

[2013.3.4~2013.3.10 인터파크 티켓 기준]

글: 박인아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iapar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