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11월 1주>

주간 공연 예매랭킹
<남한산성> 한국 창작뮤지컬의 새로운 역사

소설가 김훈의 ‘남한산성’을 원작으로 한 창작뮤지컬 <남한산성>이 3주 연속 공연 예매 랭킹 1위를 차지, 한국 창작뮤지컬 흥행기에 새로운 기록을 남기고 있다. 1636년, 청나라에 쫓겨 남한산성에 갇힌 조선의 왕 인조와 주전파, 주화파의 싸움, 그리고 민초들의 고통을 다루고 있는 뮤지컬 <남한산성>은 작품 속 장면이 고등학교 사회 교과서에 실린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다. 초연 창작뮤지컬을 향한 관객들의 관심이 개막 초부터 폐막을 앞둔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뮤지컬 커뮤니티를 술렁이게 만드는 ‘엄기준의 합류’ 소식을 전한 뮤지컬 <살인마 잭>이 지난 주 보다 두 단계 상승하며 랭킹 2위로 올라선 점도 눈에 띈다. 1888년 영국 희대의 연쇄살인범 ‘잭 더 리퍼’의 이야기를 소재로 한 체코 뮤지컬 <살인마 잭>에는 안재욱, 유준상, 엄기준, 신성록, 김무열, 민영기, 김법래 등이 출연한다.

배우 봉태규의 연극 데뷔작 앵콜 <웃음의 대학>이 3위를 기록하며 여전히 순항중임을 전했고, 뮤지컬 <김종욱찾기>가 지난 주 보다 한 단계 순위 상승하며 4위에 자리했다.

스테디셀러 연극으로 자리잡은 연극 <친정엄마와 2박 3일>이 6위에, 뮤지컬 <스프링 어웨이크닝>과 연극 <라이어 1탄>이 네 단계씩 동반상승, 각각 7,8위로 올라섰다. 고양으로 무대를 옮겨 한국 관객들을 만나고 있는 브레드 리틀의 뮤지컬 <지킬앤하이드 내한공연>이 지난주에 이어 10위에 자리했다.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뭉치니까 대박

이 보다 더 큰 시너지 효과가 있을까? 최고와 최고가 만나 콘서트계의 핵폭탄으로 돌아왔다. 크리스마스 이브 콘서트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가 2주 연속 랭킹 1위로 올라섰다. ‘올나잇스탠드’ 공연의 대가 싸이와 ‘원맨쇼’의 대가 김장훈은 알짜배기 퍼포먼스로 구성된 하이라이트 무대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다.

카리스마 넘치는 심사위원으로 변신한 이승철의 <이승철 크리스마스 콘서트>가 랭킹 2위로 올라섰다. 관객을 배려한 편의 시설, 기획을 직접 고안해내는 이승철은 이번에는 와인가 스낵을 즐기며 공연을 보는 ‘로맨티카 석’을 마련, 관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겠다는 각오다.

막강형제, 유쾌하게 미친 두 남자 컬투의 <2009 컬투쇼 미친 크리스마스> 서울 공연이 지난주에 이어 3위에 오르며 순항 중이며, 20주년 기념공연에 나선 어린왕자 이승환의 <이승환 콘서트>가 지난 주 보다 한 계단 올라서며 4위에 안착했다.

JYP의 날개 짓이 예사롭지 않다. 오는 12월 23일부터 26일까지 이어지는 박진영 콘서트 <나쁜파티>가 무려 11단계 상승하며 5위로 올라선 것. 최고의 프로듀서로 변신한 그는 프로듀서로의 무게를 벗고 '날 떠나지마',‘청혼가’, ‘HONEY’, ‘엘리베이터’, ‘그녀는 예뻤다’ 등 수많은 히트곡을 통해 가수 박진영이 가진 모든 것을 선보일 예정이다.

10년 내공에 빛나는 <2009 시월에 눈내리는 마을>(6위)이 관객들의 호평 속에 지난 주말 막을 내렸고 감미로운 발라드로 대표되는 두 남자, 유리상자의 <유리상자 콘서트> 서울공연이 7위로 새롭게 등장했다.

티켓파워의 원조 이문세의 <이문세 붉은노을 고양콘서트>가 무려 22단계 상승하며 8위에, 감성적인 멜로디와 가사로 주목 받고 있는 그룹 메이트의 <메이트 콘서트 - It’s Christmas>(9위)와 언니네 이발관 <2009…그래도 너와 나에게 기쁨이 더 많은 날이었어>(10위)가 새롭게 등장한 점도 눈에 띈다.

[2009.10.26~2009.11.1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강윤희 기자 (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