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콘서트 주간 예매 랭킹 리포트-3월 1주>

주간 콘서트 예매 랭킹
<이소라 소극장 콘서트> “꽃피는 봄이 오면, 이대에서 만나요”

“매년 봄, 작은 장소에서 공연을 하겠다”는 이소라의 약속이 올 해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꽃을 피웠다. 오는 4월 시작되는 <이소라 소극장 콘서트 - 세번째 봄> 공연에는 ‘바람이 분다’ 작곡자 이승환, 긱스의 드러머 이상민, 베이시스트 최인성, 기타리스트 박주원이 참여한다.

결성 15주년을 기념하는 컬투의 <15주년 기념 2010 컬투쇼>가 6계단 수직 상승하며 랭킹 2위로 올라선 점도 눈에 띈다. 이번 공연에서는 소극장 공연을 통해 채워진 개그 내공을 비롯한 개그쇼와 연인들을 위한 연인석을 준비해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원조 ‘티켓파워’ 이문세의 저력도 계속됐다. 지난 해부터 이어지고 있는 전국투어 <이문세 붉은 노을>의 울산, 진주 공연이 각각 3위와 5위를 차지했고, 콘서트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른 김제동의 <김제동 토크 콘서트> 대전, 부천 공연이 각각 4위, 6위에 자리했다.

오는 12일 열리는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전국투어에 나선 바비킴의 <2010 바비킴 전국투어 콘서트> 서울공연이 세 단계 순위 상승하며 7위를 기록했다. ‘소울의 대부’로 불리는 바비킴은 이번 서울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특별한 화이트데이의 추억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이다.

3월 말로 예정된 <밥 딜런 내한공연>이 8위에, 오는 4월 울산에서 공연되는 <김장훈 싸이의 완타치 전국투어>가 랭킹 10위를 차지했다.


주간 공연 예매 랭킹
<그리스> 폭발하는 젊음, 아듀!

폭발하는 젊음을 노래한 뮤지컬 <그리스>가 랭킹 1위를 기록하며 지난 28일 막을 내렸다.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 개막작으로 공연된 뮤지컬 <그리스>에는 김산호, 이현, 김동호 등이 대니로 출연해 화끈한 무대로 관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소설‘엄마를 부탁해’가 몰고 온 엄마돌풍을 무대로 옮긴 연극 <엄마를 부탁해>가 두 계단 순위 상승하며 2위에 자리했고, 대학로 코믹 연극의 일 순위로 올라선 연극 <뉴 보잉보잉 1탄>이 그 뒤를 이어 3위에 자리했다.

‘구관이 명관’ 이라는 사실을 재확인 시켜준 관록 있는 뮤지컬 <시카고>가 랭킹 4위를 끝으로 지난 28일 막을 내렸다. 인순이, 최정원, 옥주현, 남경주 등 <시카고> 드림팀 멤버가 총출동한 이번 공연은 5주 연속 랭킹 1위에 오르는 거침없는 티켓파워를 보여준 바 있다.

아이리쉬 댄스 오리지널 멤버의 첫 내한공연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리버댄스>가 5위로 올라선 점도 눈에 띈다. 200톤의 현지 장비, 50여 명의 댄서가 선보이는 이번 공연에서는 아일랜드 전통 탭댄스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의 민속춤을 라이브 연주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주 최대 화제작은 단연 <형제는 용감했다>였다. 그룹 샤이니의 리더 온유의 첫 뮤지컬 데뷔작인 2010 <형제는 용감했다>에는 홍록기, 김재만, 이지훈 등이 함께 출연한다. 연극열전3 첫 번째 작품인 <에쿠우스>가 9위에, <라이어 1탄>이 지난 주와 순위 변동없이 10위를 기록하며 랭킹을 마무리했다.

[2010.2.22~2010.2.28 인터파크 티켓 판매 기준]

글: 강윤희 기자(매거진 플레이디비 kangjuck@interpark.com)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