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Dance Company THE Body
댄스컴퍼니 더바디 우수레파토리 시리즈
<시간 속에서의 공간탐구>
매년 꾸준한 공연으로 왕성한 활동을 보이는 류석훈의 댄스컴퍼니 더바디가 2012년 1월 6일~7일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우수레파토리 시리즈를 통해 관객들을 찾아간다.
이번무대는 2010-11년 동안 다양한 무대를 통해 여러 신작을 올린 댄스컴퍼니 더바디가 호평을 받은 작품을 엮어 한자리에 선보이며, 댄스컴퍼니 더바디가 걸어온 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
<시간 위를 걷다> 는 2010년 10월 ‘SIDance 우리춤 빛깔찾기’에서 초연된 작품으로 남성무용수들로 구성된 무대이다. 남성 무용수들의 강하면서도 부드럽고 섬세한 움직임의 질감이 잘 표현되었다는 평을 받은 작품이다.
<시간 속의 기적> 은 2011년 11월 ‘서울무용제’ 초연작으로 댄스컴퍼니 더바디가 2011년도 서울무용제에서 안무대상, 여자 연기상 (기진령), 미술상 등 총 3관왕을 휩쓸며, 많은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여성 무용수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강렬한 붉은 조명 아래 절도 있는 움직임과 테크닉으로 남성 무용수들 못지않은 파워와 기교를 보여준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변형된 감각> 은2010년 4월 한국무용협회가 주관한 ‘춤작가 12인전’ 초연작으로 댄스컴퍼니 더바디 예술감독 류석훈과 연출가 이윤경의 듀엣작품이다. 이 작품은 2010년 대한민국 무용대상 솔로&듀엣 상을 수상하였으며, 두 사람의 움직임이 마치 한 몸인 것처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작품이다.
댄스컴퍼니 더바디 우수레파토리 시리즈
<시간 속에서의 공간탐구>
매년 꾸준한 공연으로 왕성한 활동을 보이는 류석훈의 댄스컴퍼니 더바디가 2012년 1월 6일~7일 서강대학교 메리홀에서 우수레파토리 시리즈를 통해 관객들을 찾아간다.
이번무대는 2010-11년 동안 다양한 무대를 통해 여러 신작을 올린 댄스컴퍼니 더바디가 호평을 받은 작품을 엮어 한자리에 선보이며, 댄스컴퍼니 더바디가 걸어온 길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무대가 될 것이다.
<시간 위를 걷다> 는 2010년 10월 ‘SIDance 우리춤 빛깔찾기’에서 초연된 작품으로 남성무용수들로 구성된 무대이다. 남성 무용수들의 강하면서도 부드럽고 섬세한 움직임의 질감이 잘 표현되었다는 평을 받은 작품이다.
<시간 속의 기적> 은 2011년 11월 ‘서울무용제’ 초연작으로 댄스컴퍼니 더바디가 2011년도 서울무용제에서 안무대상, 여자 연기상 (기진령), 미술상 등 총 3관왕을 휩쓸며, 많은 전문가들에게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이 작품은 여성 무용수들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강렬한 붉은 조명 아래 절도 있는 움직임과 테크닉으로 남성 무용수들 못지않은 파워와 기교를 보여준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변형된 감각> 은2010년 4월 한국무용협회가 주관한 ‘춤작가 12인전’ 초연작으로 댄스컴퍼니 더바디 예술감독 류석훈과 연출가 이윤경의 듀엣작품이다. 이 작품은 2010년 대한민국 무용대상 솔로&듀엣 상을 수상하였으며, 두 사람의 움직임이 마치 한 몸인 것처럼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작품이다.
줄거리
[작품.1] 시간 위를 걷다.
출연: 김준영 이정인 이대호 양진형
소요시간: 20분
이 작품은 시간의 흐름과 중압감에서 오는 불안함 속에서의 기다림에 관한 것이다. 내가 서있는 곳은 어디이고 내가 보아야 할 곳은 어디인가라는 의문을 제시한다. 세월이 흐르면서 끊임없이 달려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찾아오는 중압감을 시간의 흐름에 대한 연속성과 움직임과의 관계를 통해 나타내고자 했으며 부드러움과 끊김, 빠름과 느림의 움직임 등을 소통과 에너지의 연결성을 통해 현대인들의 삶의 무게에 대한 불편함과 기다림의 연속성을 이미지화 시켰다.
[작품.2] 시간속의 기적
출연: 기진령 김하나 강진주 최선희 류지나 하민주 최지영 주정림 김 설 최 이루다
소요시간: 30분
작품내용
기적이라는 것은 사랑에 빠지는 것과 같다고 누군가 얘기 한 적이 있다.
모든 것에는 자체로써 가지는 본질적인 색이 있다.
빛은 빛으로써의 본질적인 색이 있고 어둠은 어둠으로써 인간은 인간으로써의 본질의 색을 가지고 있다.
그 본질부터 시작해서 모든 사건이 만들어지고 아픔을 느끼고 상처를 받는다.
또한 우리는 살아가면서 작은 기적을 바란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것 또한 하나의 작은 기적이다.
서로 느끼고 소통하고 시간속에서 작은 기적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메마른 사막에서 하나의 나무가 자라고 꽃이 피어나듯이 우리는 시간 속에서 기적을 일으키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잠시 기억을 잃어버리고 있는 것 뿐이다.
시간은 계속 흐른다.
기다림 없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게 그냥 흐르고 있다.
시간은 항상 우리에게 기적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항상 시간은 흐른다.
단지 우리의 기억과 생각에서 멈춰있는 것이다.
기적 또한...............
안무의도
이 작품은 시간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내면적 본질에 관한 탐구이다.
가장 근본적인 부분에서 시작하고 느끼고 행해지는 것들 그 모든 것들이 시간이라는 매개체를 인식하고 그 안에서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관찰하는 관찰과 비관찰적인 입장을 동시에 놓고 우리가 이 시대에서 보여지는 자로써 살아가는지 보는자로써 살아가는지에 관한 탐구이다.
우리가 바라는 하나의 작은 기적들을 우리는 느끼고 있지 못한다.
너무 큰 소망과 보이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우리의 삶속에 녹아있는 작은 만남과 미소, 공기, 냄새 등 우리 삶속에는 작은 기적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이 작은 기적들은 시간이라는 알 수 없는 매개체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느낌과 만남, 기다림을 통한 작은 소통과 불편 그리고 어색한 진실에 대한 탐구를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
무대와 음악 그리고 조명은 간결하고 심플한 느낌으로 무대라는 공간 자체를 강조하고 무용수들의 간결하고 독특한 상호반응의 관계를 통해 실존에 대한 기다림의 개념을 강조하는 작품이다.
[작품.3] 변형된 감각
출연: 류석훈 이윤경
소요시간:20분
작품내용
순수한 감각이 아니라 의식의 작용에 의해 상상의 관념으로 변형된 작용.
모든 사고는 느낌을 전제로 한다.
안무의도
이 작품에서는 자연스러움 속의 인위, 인위 속에서의 자연스러움의 느낌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사고라는 전제하에 행위는 본연의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하나의 느낌으로부터 진행됨을 움직임으로 간결하게 보여주고자 하며, 춤이라는 것이 결코 말로써 표현되어지는 것이 아닌 느낌에 대한 사고, 즉 추상에 의한 표현의 재해석임을 제시한다.
출연: 김준영 이정인 이대호 양진형
소요시간: 20분
이 작품은 시간의 흐름과 중압감에서 오는 불안함 속에서의 기다림에 관한 것이다. 내가 서있는 곳은 어디이고 내가 보아야 할 곳은 어디인가라는 의문을 제시한다. 세월이 흐르면서 끊임없이 달려가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찾아오는 중압감을 시간의 흐름에 대한 연속성과 움직임과의 관계를 통해 나타내고자 했으며 부드러움과 끊김, 빠름과 느림의 움직임 등을 소통과 에너지의 연결성을 통해 현대인들의 삶의 무게에 대한 불편함과 기다림의 연속성을 이미지화 시켰다.
[작품.2] 시간속의 기적
출연: 기진령 김하나 강진주 최선희 류지나 하민주 최지영 주정림 김 설 최 이루다
소요시간: 30분
작품내용
기적이라는 것은 사랑에 빠지는 것과 같다고 누군가 얘기 한 적이 있다.
모든 것에는 자체로써 가지는 본질적인 색이 있다.
빛은 빛으로써의 본질적인 색이 있고 어둠은 어둠으로써 인간은 인간으로써의 본질의 색을 가지고 있다.
그 본질부터 시작해서 모든 사건이 만들어지고 아픔을 느끼고 상처를 받는다.
또한 우리는 살아가면서 작은 기적을 바란다.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것 또한 하나의 작은 기적이다.
서로 느끼고 소통하고 시간속에서 작은 기적들을 만들어가고 있다.
메마른 사막에서 하나의 나무가 자라고 꽃이 피어나듯이 우리는 시간 속에서 기적을 일으키며 살아가고 있다. 하지만 잠시 기억을 잃어버리고 있는 것 뿐이다.
시간은 계속 흐른다.
기다림 없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게 그냥 흐르고 있다.
시간은 항상 우리에게 기적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항상 시간은 흐른다.
단지 우리의 기억과 생각에서 멈춰있는 것이다.
기적 또한...............
안무의도
이 작품은 시간 속에서 살아가는 인간의 내면적 본질에 관한 탐구이다.
가장 근본적인 부분에서 시작하고 느끼고 행해지는 것들 그 모든 것들이 시간이라는 매개체를 인식하고 그 안에서 무용수들의 움직임을 관찰하는 관찰과 비관찰적인 입장을 동시에 놓고 우리가 이 시대에서 보여지는 자로써 살아가는지 보는자로써 살아가는지에 관한 탐구이다.
우리가 바라는 하나의 작은 기적들을 우리는 느끼고 있지 못한다.
너무 큰 소망과 보이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우리의 삶속에 녹아있는 작은 만남과 미소, 공기, 냄새 등 우리 삶속에는 작은 기적들이 만들어지고 있다. 이 작은 기적들은 시간이라는 알 수 없는 매개체 안에서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느낌과 만남, 기다림을 통한 작은 소통과 불편 그리고 어색한 진실에 대한 탐구를 통해 보여주고자 한다.
무대와 음악 그리고 조명은 간결하고 심플한 느낌으로 무대라는 공간 자체를 강조하고 무용수들의 간결하고 독특한 상호반응의 관계를 통해 실존에 대한 기다림의 개념을 강조하는 작품이다.
[작품.3] 변형된 감각
출연: 류석훈 이윤경
소요시간:20분
작품내용
순수한 감각이 아니라 의식의 작용에 의해 상상의 관념으로 변형된 작용.
모든 사고는 느낌을 전제로 한다.
안무의도
이 작품에서는 자연스러움 속의 인위, 인위 속에서의 자연스러움의 느낌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사고라는 전제하에 행위는 본연의 스스로가 가지고 있는 하나의 느낌으로부터 진행됨을 움직임으로 간결하게 보여주고자 하며, 춤이라는 것이 결코 말로써 표현되어지는 것이 아닌 느낌에 대한 사고, 즉 추상에 의한 표현의 재해석임을 제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