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청각과 시각을 아우르는, 참신하고 현대적인 궁중 치정극!
흔히들 아는 숙종과 장희빈의 사랑과 그 파국을 흥미로우면서도 색다른 관점에서 풀어냈다. 사극의 고정관념을 깬 현대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대사, 집단적 가무와 배우들의 섬세한 움직임들이 어우러진 공연이다. 또한 기타, 북, 아코디언, 하모니카 등 배우들이 직접 현장에서 만들어내는 연주와 함께, 대중가요부터 아리아까지 폭넓은 선곡으로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듣는 즐거움까지 극대화 시켰다.
아무리 위대하고 숭고한 인물도, 아무리 지적이고 점잖은 인물도, 부부싸움의 참담함과 허망함과 치사함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는 발상에서 시작, 무게 잡고 폼 잡는 궁정비극이 아니라, 포장을 싹 벗겨낸 원초적 날것으로서의 남녀관계를 그린다.?
떼아뜨르 봄날 특유의 시적인 대사와 절제되면서도 참신한 움직임이 합쳐진 독창적인 가무극. 리드미컬한 집단적 움직임과 풍성하고 조화로운 소리의 향연, 그 틈에 스며드는 그로테스크한 긴장감과 페이소스를 추구했다.
흔히들 아는 숙종과 장희빈의 사랑과 그 파국을 흥미로우면서도 색다른 관점에서 풀어냈다. 사극의 고정관념을 깬 현대적이면서도 재치 있는 대사, 집단적 가무와 배우들의 섬세한 움직임들이 어우러진 공연이다. 또한 기타, 북, 아코디언, 하모니카 등 배우들이 직접 현장에서 만들어내는 연주와 함께, 대중가요부터 아리아까지 폭넓은 선곡으로 보는 즐거움뿐만 아니라 듣는 즐거움까지 극대화 시켰다.
아무리 위대하고 숭고한 인물도, 아무리 지적이고 점잖은 인물도, 부부싸움의 참담함과 허망함과 치사함에서 자유로울 수 없을 것이라는 발상에서 시작, 무게 잡고 폼 잡는 궁정비극이 아니라, 포장을 싹 벗겨낸 원초적 날것으로서의 남녀관계를 그린다.?
떼아뜨르 봄날 특유의 시적인 대사와 절제되면서도 참신한 움직임이 합쳐진 독창적인 가무극. 리드미컬한 집단적 움직임과 풍성하고 조화로운 소리의 향연, 그 틈에 스며드는 그로테스크한 긴장감과 페이소스를 추구했다.
줄거리
장희빈으로 잘 알려진 숙종비 장옥정과 그녀의 남편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잘 알려진 바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조선 19대 왕인 숙종은 신참 나인인 장옥정을 보고 한눈에 반해 사랑에 푹 빠집니다. 그 과정에 이른 바 남인과 서인의 정쟁이 한몫을 한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옥정은 왕의 총애를 받아 금세 후궁이 되었습니다. 그리곤 머지않아 원자를 출산하게 되지요. 그때까지 숙종에게는 후사가 없어 크게 근심해왔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대박인거죠.
하지만 봄날 같던 사랑의 달콤함도 잠시, 머지않아 숙종과 왕비 장 옥정 사이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던 중 숙종은 다른 여자 즉, 무수리 최씨에게 연심을 품게 되고 이에 서인들의 복수와 함께 숙종과 옥정의 사랑도 파국에 빠지고 맙니다.
장옥정은 왕의 총애를 받아 금세 후궁이 되었습니다. 그리곤 머지않아 원자를 출산하게 되지요. 그때까지 숙종에게는 후사가 없어 크게 근심해왔다고 합니다. 말 그대로 대박인거죠.
하지만 봄날 같던 사랑의 달콤함도 잠시, 머지않아 숙종과 왕비 장 옥정 사이에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러던 중 숙종은 다른 여자 즉, 무수리 최씨에게 연심을 품게 되고 이에 서인들의 복수와 함께 숙종과 옥정의 사랑도 파국에 빠지고 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