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01. 전성기는 지금부터, ‘연극 여제’ 윤석화
관객성원에 힘입어 ‘마리아 칼라스’로 부활 예고
불멸의 연극 여제 윤석화는 전설의 오페라 가수 ‘마리아 칼라스’를 구현하며 1998년 최연소 이해랑 연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폭풍처럼 휘몰아치고 타협 따위를 불사하는 ‘마리아 칼라스’의 예술에 대한 열정을 표현하는 배우 윤석화의 모습을 18년 만에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공연은 충분한 가치를 지닌다.
02. 윤석화, 연극계 대부 임영웅, 음악감독 구자범, 연출 이종일,
서울뮤지컬단 박선옥, 소프라노 윤정인, 테너 이상규, 김현수,
조수미 전속 피아니스트 안드레이 비니첸코의 전격 합류
문화계를 이끄는 거장들의 장르를 초월한 환상적인 만남!
영원한 마리아 칼라스 윤석화, 연극계의 대부 연출 임영웅, 마에스트로 구자범, 러시아 천재 피아니스트 안드레이 비니첸코, 서울시뮤지컬단 박선옥, 소프라노 윤정인, 테너 이상규, 김현수.
무대인생 40년을 맞이하는 배우 윤석화와 특별한 이들의 동행은 관객들의 오랜 기다림에 걸 맞는 최고수준의 공연으로 응답할 것이다.
03. 전설의 오페라 가수 ‘마리아 칼라스’ 새롭게 부활하다!
2016년 현재에도 여전히 전세계의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오페라계의 신화
‘마리아칼라스’의 사랑과 배신, 성공과 좌절.
그녀의 영화 같은 삶을 <마스터클래스> 강의 현장인 1971년을 스토리로 재구성하다.
관객성원에 힘입어 ‘마리아 칼라스’로 부활 예고
불멸의 연극 여제 윤석화는 전설의 오페라 가수 ‘마리아 칼라스’를 구현하며 1998년 최연소 이해랑 연극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폭풍처럼 휘몰아치고 타협 따위를 불사하는 ‘마리아 칼라스’의 예술에 대한 열정을 표현하는 배우 윤석화의 모습을 18년 만에 볼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이 공연은 충분한 가치를 지닌다.
02. 윤석화, 연극계 대부 임영웅, 음악감독 구자범, 연출 이종일,
서울뮤지컬단 박선옥, 소프라노 윤정인, 테너 이상규, 김현수,
조수미 전속 피아니스트 안드레이 비니첸코의 전격 합류
문화계를 이끄는 거장들의 장르를 초월한 환상적인 만남!
영원한 마리아 칼라스 윤석화, 연극계의 대부 연출 임영웅, 마에스트로 구자범, 러시아 천재 피아니스트 안드레이 비니첸코, 서울시뮤지컬단 박선옥, 소프라노 윤정인, 테너 이상규, 김현수.
무대인생 40년을 맞이하는 배우 윤석화와 특별한 이들의 동행은 관객들의 오랜 기다림에 걸 맞는 최고수준의 공연으로 응답할 것이다.
03. 전설의 오페라 가수 ‘마리아 칼라스’ 새롭게 부활하다!
2016년 현재에도 여전히 전세계의 사람들에게 사랑 받는 오페라계의 신화
‘마리아칼라스’의 사랑과 배신, 성공과 좌절.
그녀의 영화 같은 삶을 <마스터클래스> 강의 현장인 1971년을 스토리로 재구성하다.
줄거리
객석엔 불이 켜져 있고, 무대에는 피아노 한 대만이 놓여 있다.
오만한 모습으로 무대에 등장하는 한 여인.
‘노래의 여신’이라고 불리는 기적의 소프라노 마리아 칼라스다.
그녀는 자신이 요구했던 극장 조건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것에 대해 투덜거리기도 하고, 관객을 강의에 참여한 관중으로 간주하며
음악에 대한 자신의 신념과 삶의 애증을 단호하게 풀어낸다.
칼라스의 가르침을 기대하며 무대에 오른 두 명의 소프라노와 한 명의 테너는
그녀의 강력한 카리스마에 압도된다.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칼라스는 자신의 생애를 뒤돌아보며 상념에 잠긴다.
상념 사이로 뜨거운 예술혼으로 열정적인 삶을 살았던 그녀의 모습을 본다.
우여 곡절 끝에 마스터 클래스를 마치려는 때, 칼라스의 거침없고 심지어 잔인하기까지 한 질책을 못 견뎌 교실을 떠났던 두 번째 소프라노가 다시 나타난다. 대단한 용기를 갖고 나타난 소프라노에게 치열한 지도를 마치고 그녀의 아리아를 감상하던 칼라스는 다시 자신의 상념에 빠진다.
이번에는 그녀의 파란 많은 사랑과 애증의 삶이 선연하게 보여진다.
그러나 다시 냉혹하게 소프라노를 비판하고, 이에 눈물을 흘리던 소프라노는
결국 칼라스에게 저주의 말을 남기고 마스터 클래스를 떠난다.
홀로 남은 칼라스는 씁쓸하게 마스터 클래스를 종료한다.
그러나 칼라스는 이내 본연의 당당하고 심지어 결의에 찬 모습으로 이렇게 얘기한다.
“오페라가 없어도 내일 태양은 떠오르겠죠. 세상은 우리 없이도 돌아갈 거에요.
하지만 우린 이 세상을 좀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왔다고 생각해요.
예술이 없는 세상에 비해 훨씬 풍요롭고 현명한 세상으로 말입니다. “
오만한 모습으로 무대에 등장하는 한 여인.
‘노래의 여신’이라고 불리는 기적의 소프라노 마리아 칼라스다.
그녀는 자신이 요구했던 극장 조건이 갖추어져 있지 않은 것에 대해 투덜거리기도 하고, 관객을 강의에 참여한 관중으로 간주하며
음악에 대한 자신의 신념과 삶의 애증을 단호하게 풀어낸다.
칼라스의 가르침을 기대하며 무대에 오른 두 명의 소프라노와 한 명의 테너는
그녀의 강력한 카리스마에 압도된다.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하면서,
칼라스는 자신의 생애를 뒤돌아보며 상념에 잠긴다.
상념 사이로 뜨거운 예술혼으로 열정적인 삶을 살았던 그녀의 모습을 본다.
우여 곡절 끝에 마스터 클래스를 마치려는 때, 칼라스의 거침없고 심지어 잔인하기까지 한 질책을 못 견뎌 교실을 떠났던 두 번째 소프라노가 다시 나타난다. 대단한 용기를 갖고 나타난 소프라노에게 치열한 지도를 마치고 그녀의 아리아를 감상하던 칼라스는 다시 자신의 상념에 빠진다.
이번에는 그녀의 파란 많은 사랑과 애증의 삶이 선연하게 보여진다.
그러나 다시 냉혹하게 소프라노를 비판하고, 이에 눈물을 흘리던 소프라노는
결국 칼라스에게 저주의 말을 남기고 마스터 클래스를 떠난다.
홀로 남은 칼라스는 씁쓸하게 마스터 클래스를 종료한다.
그러나 칼라스는 이내 본연의 당당하고 심지어 결의에 찬 모습으로 이렇게 얘기한다.
“오페라가 없어도 내일 태양은 떠오르겠죠. 세상은 우리 없이도 돌아갈 거에요.
하지만 우린 이 세상을 좀 더 나은 곳으로 만들어 왔다고 생각해요.
예술이 없는 세상에 비해 훨씬 풍요롭고 현명한 세상으로 말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