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인터파크INT가 운영하는 플레이DB사이트(www.playdb.co.kr)에서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절차, 조건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회사와 회원의 권리 및 의무에 관련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약관은 회원이 신규 가입 시 "약관에 동의합니다"라는 물음에 회원이 "동의" 버튼을 클릭 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 회사는 필요한 경우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온라인 상의 공지나 전자 우편 등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 약관이 변경된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4조 이용계약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에 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며, 회사가 이를 허락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5조 이용신청
-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서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된 모든 이용자 정보는 반드시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거나 사실과 다른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회원가입이 제한되거나 탈퇴처리 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신청의 승낙
- 회사는 회원이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신청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아래의 경우는 승낙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가. 이용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나.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다.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 라. (다)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 마. (라)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 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에 맞지 않을 경우
-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인해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이 입력하는 정보는 아래와 같으며, 이외에도 회사는 회원에게 추가정보의 입력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일반회원 : 인터파크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이메일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수신여부, SMS수신여부, 생년월일, 성별 - 회사는 회원이 온/오프라인 이벤트에 참여하게된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전 3항의 정보 이외에추가로 개인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 아이디 관리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 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아이디를 도용당하거나 제3자가 부정사용한 것을 인지하셨을 경우 즉시 회사에 해당 아이디 정지를 요청하셔야 합니다.
제8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수정하여야 합니다.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3장 계약 해지
제9조 계약 해지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할 때는 개인정보수정의 '회원탈퇴' 메뉴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탈퇴를 신청하시면 즉시 탈퇴처리가 완료됩니다. 단, 탈퇴 후 30일 이내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제10조 자격상실
다음 각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이용계약 해지 후 무기한 가입제한 할 수 있습니다.
- 가입시 또는 정보변경시 회원정보를 누락시키거나 허위 기재한 경우
-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사용한 경우
-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등 회원정보를 수집, 저장, 도용한 경우
- 회사 임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 등 불이익을 주거나 범죄 행위를 한 경우
-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방법으로 회사가 운영, 관리하는 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 게시물에 청소년에게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음란 유해물을 상습적으로 올리는 행위
- 공연인물 DB에 관련하여 인권침해 소지가 있는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 기타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제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11조 서비스의 제공
-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할 경우 그 복구에 최선을 다합니다. 다만 시스템점검, 천재지변, 비상사태, 기타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계약해지 등 회원과의 계약사항의 처리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12조 정보의 제공
-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나 광고를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 보호 정책,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의 변경이나 서비스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 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게시물
-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각종 게시판에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 질문, 답변, 자료를 모두 총칭합니다.
- 회사는 게시물의 포괄적 사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항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사전통지 없이 삭제 합니다.
- 가. 제3자를 비방하거나 욕설, 모욕, 명예훼손 등을 하는 경우.
- 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인 경우
- 다.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라.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 마.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한 경우
- 바. 사이트의 개설취지에 맞지 않을 경우
- 사. 기타 관계법령을 위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5항의 원인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 회사는 5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14조 회원 게시물의 이용
-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이용해 가공, 출판, 판매 등을 할 수 있으며, 비즈니스파트너 혹은 미디어에게 게시물의 내용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다른 업체나 인터넷사이트와의 제휴에 따라 회원 게시물을 제휴업체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휴업체에게 회원의 게시물을 제공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회원의 아이디를 제외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지적재산권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제16조 서비스 이용 시간
- 회사의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에 의한 별도의 공지가 없는 한,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동안 계속 제공됩니다.
- 회사가 업무 혹은 기술적 이유로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경우에는 사전에 서비스 중단사유 및 시간을 공지해야 합니다. 단, 천재지변, 긴급사태, 시스템 장애 등 예기치 않은 상황의 경우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17조 손해배상
-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유료서비스의 경우는 별도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18조 면책
- 회사가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피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경우, 서비스 중단으로 회원에게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면책됩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된 정보, 제품, 서비스, 소프트웨어, 그래픽, 음성, 동영상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적합성, 정확성, 시의성, 신빙성에 관한 보증 또는 담보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원이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정보나 서비스에 게시된 다른 회원의 게시물을 통해 법률적 또는 의학적, 기타 재정적 사항에 관하여 필요한 결정을 하고자 할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전문가와 상의하기를 권고합니다.
제6장 기타
제19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 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20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2년 3월 26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