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7월 하남에서 즐기는 시원한 문화 피서!

하남문화예술회관은 본격적인 더위가 시작되는 6월과 7월 시민들의 더위를 날려줄 다채로운 문화 혜택을 준비 중이다. 강렬한 사운드의 록 콘서트부터 세계 유명 오케스트라의 실황을 감상하고 해설을 듣는 클래식 강좌, 가족 영화, 가슴을 찡하게 울리는 연극 공연까지 그 장르도 다양하다. 무더운 여름, 열기를 식힐 피서지를 찾고 있다면 하남문화예술회관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


전설이 들려주는 록 사운드 ‘김창완밴드 콘서트’
6월 15일(금)부터 6월 16일(토)까지 하남문화예회관 대극장(검단홀)


‘김창완밴드 콘서트’는 록그룹 ‘산울림’의 명곡부터 ‘김창완밴드’의 음악까지 다양한 음악을 들을 수 있다. ‘김창완밴드’는 록그룹 ‘산울림’의 음악을 계승한다. ‘김창완밴드’를 이끄는 리더 김창완은 록그룹 ‘산울림’의 리더이자 보컬리스트다. ‘산울림’의 음악은 MBC ‘나는 가수다’에서 ‘산울림 스페셜’이란 제목으로 경연이 펼쳐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김창완밴드’는 꾸밈없는 사운드와 삶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이 엿보이는 가사를 전한다. 사이키델릭, 펑크 등 다양한 사운드에 젊은 감각을 더한 음악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김창완밴드’는 과거와 현재의 록을 담은 음악으로 전 세대를 뛰어넘는 음악적 감성을 선보이고 있다.


아름다운 클래식 음악의 향연! ‘임정빈의 수요클래식 음악감상’
6월 13일(수), 7월 18일(수)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검단홀)


‘임정빈의 수요클래식 음악감상’은 음악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임정빈이 들려주는 클래식 해설 강연이다. 세계 유명 오케스트라의 실황 연주를 감상하고 음악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임정빈의 수요클래식 음악감상’은 6월과 7월 외에도 8월 22일, 9월 12일, 10월 17일, 11월 21일에 만날 수 있다.


6월 13일(수)은 모차르트 교향곡 제25번, 사라사테의 카르멘 환상곡, 칼 오르프의 운명의 여신 등을 감상한다. 실황은 ‘빈 필하모니 오케스트라’,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를 듣는다. 7월 18일(수)에는 차이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제1번, 조지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 칼 오르프의 차르미나 부라나 ‘제2부 초원에서’를 감상한다. 이 날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실황을 ‘soviet n'al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실황을 만난다.


수다작렬 나무요정과 떠나는 모험! 가족 3D 영화 ‘로렉스’
6월 23일(토)부터 6월 24일(일)까지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검단홀)


하남문화예술회관은 가족들이 다함께 주말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가족 영화 ‘로렉스’를 상영한다. 영화를 상영하는 극장이 없는 하남에서 가족 단위가 즐길 수 있는 문화 피서지를 마련한다. 이번 영화는 3D로 상영된다.


영화 ‘로렉스’는 전미 박스 오피스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영화 ‘슈퍼 배드’를 탄생시킨 ‘일루미네이션 스튜디오’의 작품이다. 영화는 아이들에게는 모험의 세계를, 성인 관객에게는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영화 ‘로렉스’는 숲의 요정 로렉스를 찾아 소년 테드가 떠나는 모험을 담는다. 테드는 공기, 바람, 나무도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도시 스니드빌에 살고 있다. 그는 옆집 소녀 오드리를 좋아한다. 테드는 오드리가 간절히 원하는 ‘살아있는 나무’와 나무 요정 로렉스를 찾으러 떠난다.


언제나 고마운 사람, 연극 ‘친정엄마’
7월 14일(토) 하남문화예술회관 대극장(검단홀)


연극 ‘친정엄마’는 2004년 발매된 방송작가 고혜정의 수필 ‘친정엄마’를 무대화했다. 작품은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돼 꾸미지 않은 감동을 전한다.


연극 ‘친정엄마’는 돌아가신 어머니가 남긴 택배를 받은 딸이 추억을 더듬어가는 과정을 담는다. 작품은 자식을 위해 무조건적인 사랑을 베푸는 어머니와 그 사랑을 깨달아가는 딸의 모습을 그려 낸다.


연극 ‘친정엄마’는 2007년 초연됐다. 초연 무대에는 고두심, 성병숙, 장영남, 서은경 등의 배우가 출연했다. 하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릴 연극 ‘친정 엄마’에는 정영숙, 전원주, 김지성, 윤영걸 등의 배우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정지혜 기자 newstage@hanmail.net




[ⓒ플레이DB m.playd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