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설명
‘자작나무 숲을 지나 올리브 숲을 향하는 3일간의 여정’
정극 사흘 동안
<기획의도>
1. 스웨덴의 세계적인 극작가의 초연 작
연극 ‘빈방 있습니까’ 최종률 연출의 변역/ 각색이자 한국 초연 작 ‘사흘동안- 원제 Easter’는 세계적 거장인 스웨덴 작가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 [Johan August Strindberg]’의 작품이다.
한국인들에게는 낯선 북유럽 작가의 작품을 통해 인간 보편적 감성과 갈등을 표현함과 동시에 스웨덴과 대한민국의 문화, 예술적 이해관계를 넓히는 초석이자 디딤돌의 역할을 한다.
2. 고난을 통한 내면적 성숙과 가족애
가정의 붕괴가 가속화 되고, 가족간의 의사소통이 단절되어 가는 현대인들, 그들이 겪는 가장 큰 문제는 ‘풍요 속의 빈곤’ 과 같은 다양화 된 사회에서 겪는 외로움과 시련이다.
가족 구성원 사이의 이해와 인내를 통해 시련을 극복하는 내용을 담은 ‘사흘 동안’은 ‘가족’ 이라는 큰 틀 안에서 위로 되는 개개인의 문제를 따뜻한 감성으로의 표현함으로 ‘가족’의 중요성과 ‘가족애’를 보다 부각시킨다.
3. 가족을 위한 새로운 공연 패러다임 형성
선정적이며 폭력적, 자극적인 요즈음 공연문화와는 다르게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20대 여성, 연인이 주 타겟층이 되어버린 공연 계에 ‘가족동반관람’을 유도한다.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공연문화는 현재 대학로 실정에 매우 필요한 요소이다.
연령이 제한되어 있는 공연이나 단순한 웃음코드로 연극적 깊이를 상실해 버린 대학로 현실에 세대간의 차이를 넘어선 문화 예술체험을 통한 감동을 공유하도록 한다.
<제작의도>
5월은 가정의 달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정의 평안과 행복을 원한다. 또한 사회적으로는 직업이나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성공하기를 바란다. 그러나 이 치열한 경쟁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 중 가정과 일, 두 가지를 다 성공하는 이들은 드물다. 그 두 가지 일이 다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얘기다.
공연예술의 중요한 덕목은 감동과 소통이다. 예술은 이성보다 는 감정과 감성에 호소한다. 한 편의 잘 만들어진 연극은 관객의 지,정,의를 움직이며 감동과 교감과 경탄을 이끌어 낸다. 양질의 연극은 삶에 지친 동시대 사람들의 내면에 위로와 활력을 주며 소통의 통로가 된다. 그런 의미에서 연극은 진실해야 한다.
“사흘 동안”은 거대한 사건이나 적 상황이 휘몰아 치는 이른바 소재주의 작품이 아니다. 현실 속에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현실성이 뛰어난 가정 드라마이다. 고통과 갈등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주인공들을 보며 관객이 함께 교감하는 가운데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하게 되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기 위해 극단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 할 것이다.
정극 사흘 동안
<기획의도>
1. 스웨덴의 세계적인 극작가의 초연 작
연극 ‘빈방 있습니까’ 최종률 연출의 변역/ 각색이자 한국 초연 작 ‘사흘동안- 원제 Easter’는 세계적 거장인 스웨덴 작가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 [Johan August Strindberg]’의 작품이다.
한국인들에게는 낯선 북유럽 작가의 작품을 통해 인간 보편적 감성과 갈등을 표현함과 동시에 스웨덴과 대한민국의 문화, 예술적 이해관계를 넓히는 초석이자 디딤돌의 역할을 한다.
2. 고난을 통한 내면적 성숙과 가족애
가정의 붕괴가 가속화 되고, 가족간의 의사소통이 단절되어 가는 현대인들, 그들이 겪는 가장 큰 문제는 ‘풍요 속의 빈곤’ 과 같은 다양화 된 사회에서 겪는 외로움과 시련이다.
가족 구성원 사이의 이해와 인내를 통해 시련을 극복하는 내용을 담은 ‘사흘 동안’은 ‘가족’ 이라는 큰 틀 안에서 위로 되는 개개인의 문제를 따뜻한 감성으로의 표현함으로 ‘가족’의 중요성과 ‘가족애’를 보다 부각시킨다.
3. 가족을 위한 새로운 공연 패러다임 형성
선정적이며 폭력적, 자극적인 요즈음 공연문화와는 다르게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20대 여성, 연인이 주 타겟층이 되어버린 공연 계에 ‘가족동반관람’을 유도한다.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공연문화는 현재 대학로 실정에 매우 필요한 요소이다.
연령이 제한되어 있는 공연이나 단순한 웃음코드로 연극적 깊이를 상실해 버린 대학로 현실에 세대간의 차이를 넘어선 문화 예술체험을 통한 감동을 공유하도록 한다.
<제작의도>
5월은 가정의 달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정의 평안과 행복을 원한다. 또한 사회적으로는 직업이나 자신의 전공분야에서 성공하기를 바란다. 그러나 이 치열한 경쟁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 중 가정과 일, 두 가지를 다 성공하는 이들은 드물다. 그 두 가지 일이 다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얘기다.
공연예술의 중요한 덕목은 감동과 소통이다. 예술은 이성보다 는 감정과 감성에 호소한다. 한 편의 잘 만들어진 연극은 관객의 지,정,의를 움직이며 감동과 교감과 경탄을 이끌어 낸다. 양질의 연극은 삶에 지친 동시대 사람들의 내면에 위로와 활력을 주며 소통의 통로가 된다. 그런 의미에서 연극은 진실해야 한다.
“사흘 동안”은 거대한 사건이나 적 상황이 휘몰아 치는 이른바 소재주의 작품이 아니다. 현실 속에서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현실성이 뛰어난 가정 드라마이다. 고통과 갈등의 늪에 빠져 허우적거리는 주인공들을 보며 관객이 함께 교감하는 가운데 희망의 메시지를 공유하게 되는 섬세하고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기 위해 극단의 모든 역량을 총동원 할 것이다.
줄거리
헤이스트 가문의 외 아들 엘리스는 고등학교의 외국어 교사로 지금 사면초가에 놓여있다. 아버지가 신탁금 횡령혐의로 감옥에 수감되는 바람에 가문의 명예는 바닥으로 추락해 있고 가정 경제 형편은 파산 직전이다. 여동생 엘레나는 정신병원에 입원해 있고 학급에서 가장 기대를 걸고 있는 애 제자 베냐민은 라틴어 과목시험에 실패해서 일년간 유급을 당하게 된다. 게다가 수제자였던 대학원생 페테르에게는 논문을 도용 당하는 일이 생기고 가장 많은 빚을 지고 있던 채권자 린드키스트로부터는 공포에 가까운 심리적 압박을 받고 있다. 때마침 엘레나가 정신병원으로부터 며칠간의 조건부 귀가 허락을 얻어 집으로 돌아오나 꽃가게에서 오빠에게 선물로 가져온 수선화 때문에 도둑으로 오인 받는 소동이 일어나고, 아내 크리스티나는 자신을 배반했던 페테르와 음악회에 감으로써 엘리스를 절망하게 한다. 한편 집으로 쳐들어온 린드키스트는 빚을 당장 갚으라고 압박하고… 그러나 이 위기의 순간에 엘리스는 모든 것이 자기만 모르게 짜 놓은 연극이었음을 깨닫게 된다. 이어서 린드키스트는 짤막한 과거사를 고백한다. 가난뱅이 청년으로 무작정 수도 스톡홀름에 올라와 위기상황을 맞았던 자신을 구해준 사람이 바로 엘리스의 부친이었다는 것. 그 은혜를 보답하기 위해 그는 채권을 포기하고 모든 빚을 탕감해 주겠다고 선언하고 떠난다. 오해와 증오, 빚, 맹목적인 자존심 때문에 겪은 고통 등 모든 먹구름이 걷히고 불운을 상징하는 자, 나무 숲을 지나 헤이스트 가족은 진정한 행복을 찾게 된다.